다크소울 1편은 사실 똥겜스러움덕에 컬트적 인기로 유명해진 게임이다
소울 시리즈의 후속작들은 1편의 똥겜스러움을 점점 빼가는 과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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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게 말하면 점점 유저친화적으로 바뀐거지 사실 시리즈의 정수는 이미 1에서 다 나와있었다
절묘한 레벨 디자인 = 그냥 악깡버하니까 간신히 깨지는 것
개 ↗같은 4방향 구르기
센의 고성같은 곳이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사라져가는거 보면 확실함
???
대신 맵기믹 빼면 가장 간단하고 쉬운 게임이었던거 같음 맵이 개 ↗같았어
2가 ㅈ박았다는것도 인터넷 밈에 가깝지 2도 명작인데;;; 단지 다크소울1과 방향이 꽤 달랐을뿐
뻥치지마 뒤로 갈수록 쉬워진거잖아!!
대신 맵기믹 빼면 가장 간단하고 쉬운 게임이었던거 같음 맵이 개 ↗같았어
좋게 말하면 점점 유저친화적으로 바뀐거지 사실 시리즈의 정수는 이미 1에서 다 나와있었다
첫고비 양대가리랑 똥개두마리 그리고 죤나 쫍은 방.... 진짜 여기는 잊을수가 없다.
그리고 그 구도는 엘든링에서도 여전히 이어진다...
절묘한 레벨 디자인 = 그냥 악깡버하니까 간신히 깨지는 것
중고딘알라서점
제목이 다크소울이라 맞는 듯
회사가 블랙이라 그 분노를 게임에 응집시킨 거 아닐까
개 ↗같은 4방향 구르기
ㅋㅋㅋㅋㅋㅋㄹㅇ
노 락온이 권장 되는 ㅁㅊ 게임 ㅋㅋㅋ
센의 고성같은 곳이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사라져가는거 보면 확실함
스콜라의 설원같은 곳을 보면 아예 없어지진 않은 듯 ㅎㅎ
다회차 돌아도 낙사를 피할 순 없더라
(사실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는 데몬즈소울2다)
빠른 이동 없는 대신 절묘하게 이어진 맵 디자인 다시 바라는 팬들이 많기는 한듯
레알 유기적인 맵은 1을 못따라감
불사의 교구에서 뭔 엘베 있길래 탔는데 제사장 나오는 거 보고 처음에 소름돋았음 ㅋㅋ
그런데 맵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구조는 여전히 최고...그만큼 더러운 구간도 많지만
맵 간 이어지는 것이 가장 예술인 작품인걸...
데몬즈소울: 헉
데몬즈소울 이야기아님? 닼소도 평 구렸나?
ㅇㅇ 데몬즈 이야기임. 작성자 알못임 닥소1은 초반에도 순항다가 DLC 까지 발매하며 떡상 특히 DLC 영문판(한글판도 같음) 제목이 prepare to die(죽을 준비 해라) 에디션이라서 게임 분위기나 성향이랑 잘 맞는다고 유명세 더 탐
부위 파괴도 없어져서 아쉬운
꼬리자르기전에 죽지말라고!!
엥? 뭔소리야 그냥 존나 재미있어서 인기있었던 거지. 똥겜 컬트는 파이널소드 같은 거고 다크소울은 액션도 좋고 아트적인 부분도 좋고 당시로써는 빠질 게 없었음.
라고 하기엔 프레임드랍의 마을도 있고 똥겜스러운 공략난이도랑 방법 때문에 소문듣고 하다가 피토하는 경우가 많아서
뭔소리야 액션은 좋다고 말 못할 수준이었는데 그래픽도 당시 기준으로도 좋은편 아니었음 이 겜 특이하고 재밌다고 입소문 탄 게임이었지 2에서 바로 ㅈ박은거 보면 각 나오잖아
닥솔1이 액션이 좋다니
Wa!SANs!
2가 ㅈ박았다는것도 인터넷 밈에 가깝지 2도 명작인데;;; 단지 다크소울1과 방향이 꽤 달랐을뿐
뭔 소리임 판매량 ㅈ박고 블본 아니었으면 닼3 안나왔음 스콜라가 왜 나왔겠음 닼1 리마보다 먼저 나온게 스콜라다 지금에서야 재평가 받는거지 출시 당시 평가는 욕 존내 쳐먹었음
2는 스콜라랑 스콜라 내면서 안딜 패치하다가 뇌절한거지 2 자체만 보면 재밌긴 함
? 스콜라는 플4용 리마스터 하면서 뇌절친거지 닥2랑 별개인데
2가 1이나3이랑 비교되서 ㅈ박았다고 말이 많긴 하지만 충분한 명작임. 뭔 시리즈에서 가장 천출인거 마냥 까데는거 보면 약간 무서울 지경
ㄹㅇ 메타 점수만 따지면 2가 제일높은데;;
블본보다 닥솔2가 더 많이 팔림
닼소1은 인기는 별로 없었어 X나게 어렵고 G랄맞아서 사람들 사이에 언급은 많았지만 그게 인기로 이어지진 않았어
상업적으로도 성공하여 2011년 11월에는 다크 소울의 전 세계 출하량이 150만 장을 돌파했다. 지역별 출하량이 일본: 44만 738장(이중 37만 장은 PS3판, 7만738장은 PC판 및 확장팩)
그렇게 따지면 루리웹에서 존나게 까이던 드래곤즈도그마도 똑같은데..? 당시 유저반응이랑 평단의 평가 그런것들도 생각해보면 지금의 올라간 위상으로 얘기해봤자 평행선만 달림
2는 워낙 밈으로 쳐맞아서 그렇지 까내리는애들 대부분은 인터넷방송에디션 일껄
다크소울 1에비하면 못하다는 평은 많았는데 객관적 평가가 그렇게 나쁘면 평론점수 유저평점이 둘다 잘나오진않지... 이건 다크소울2 점수야 스콜라가아니라.. 재평가받은게 아니고
그래서 사실상 DLC 합본팩에 자잘한 수정이 들어간 합본팩인 스콜라가 짧은텀으로 발매되니 상술이라고 평가가 2보다 오히려 까였지
등신들이 매니악한 게임이랑 똥겜이랑 구분도 못하면서 다짜고짜 똥겜타령하네 똥겜은 그냥 못만든거고 이런 게임은 그냥 대중성 떨어지는 매니악한 게임이라고 하는 겁니다
맵이 서로 유기적으로 이어져있는 디자인이 이후에 나오는 게임에 큰 영향을 주었다지?
그러면서 후속적에 적응력 같은 븅신 스텟을 넣어놓은것이냐
짜왕먹는자
그게 절묘한 난이도로 나와서 도전 정신을 불러 일으킴 너무 쉬우면 그냥 깨버릴테고, 어렵기만 하면 도전 정신은 커녕 포기할텐데 잡을 수 있을 거 같은데 하는 느낌이 들게 만들어놨음 패턴도 그렇고, 대미지도 그렇고... 특히 보스들이 피돼지인 다른 게임들과 달리 딜이 잘 들어가다보니아... 몇대만 더 치면 잡은건데... 라고 생각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ㅋㅋ
진짜로 이거 잘만 하면 잡겠는데 싶으니까 계속 도전하게 되지 아 ㅈ도 답없다 싶으면 도전 안하고 접음. 다크소울 시리즈가 적정선에 있어서 포기하는 사람도 많은 반면 도전하는 사람도 많은 거
확실히 편의성이 제일 떨어져 있긴 함. 데몬즈 소울이 더심했고
정확히는 데몬즈 소울이 스타트를 잘 끊어서 닼소가 흥행할 수 있었징
아르노 론도 처음 진입했을 때 그 똥맛은 잊을 수가 없다 개↗같은 대궁, 개↗같은 퉁퉁이와 비실이
난간에서 대궁 쏴대는 은기사들은 3편에서도 충실히 재현되었지...
처음에 걔네 보고 움츠러들었는데 다행히 기둥 뒤로 피하면 안 맞더라고 ㅋㅋ
???
1편은 나왔을 당시부터 지금까지 저평가를 받은 적이 없는데?
데먼즈부터 했는데 난 이 글의 본문을 느껴본적이 없음.. 나만 그런거야?
데몬즈소울이라 했으면 인정인데 닼소1은 전혀??? 매니악한 게임이라는 평은 있어도 초기에도 고평가받은 게임이 닼소1인데.
명작인건 맞는데 대중적인 게임이었나 하면 아니었으니깐?
뭐 대중적인게 아니면 똥겜임?
보통 대중적이지 않은거보고 똥맛이네ㅋㅋ 하면서 놀리는거야 흔하지 않나? 왜 그렇게 화내는지 모르겠음. 프롬겜이 똥겜이네ㅋㅋ 하는거에 긁힐만큼 체급이 낮은것도 아닌데
똥늪 최적화 ㅈ박아서 15프레임 나오던게 ㄹㅇ 레전드였는데
사실 그건 데몬즈가 최고 아닌가
ㅇㅇ 근대 한국 기준으로는 다크소울1편부터 인기 많았으니까 대충 결과만 보고 욕하는거긴함
삭제된 댓글입니다.
논산-스트로베리
블러드본도 후반은 그런 느낌이었는데 힘빠진듯
논산-스트로베리
그 폐허도시
논산-스트로베리
왜냐하면 아노르 론도 이전 지역은 전송이 안되니 다 발로 뛰어 다녀야 되서 ㅋㅋ 전송 생기고 난 뒤엔 굳이 그럴 필요가 없으니 일자 진행 위주가 많아짐 이해는 되는데 좀 아쉽긴 해
표현을 조금 바꿔 말해보자면 그 시점에 돈이 떨어질 각이 보인 것...
똥겜스러움을 뺀다고할거면 데몬즈소울을 먼저 가져와야지... 다크소울1이 데몬즈 소울에서 더 발전해서 개쩌는 구조와 게임동선을 보여주면서 플레이어에게 쾌감을 주는 밸런스를 더 잘잡아서 흥한거라고봄
그래도 3D 메트로베니아 소리는 들었음 보스깨고 이동했는데 아 여기? 이 경험은 진짜 ㅋㅋ
맵 탐험하는 맛은 최고였어 후속작들처럼 마을 하나에 다 몰려있는게 아니라서 맵도 계속 싸돌아다녀야 했고..
뷁곏뱗륎
이 새기들이 갑자기 똥맛에 환호하더니
뷁곏뱗륎
이거 게임샾 아줌마가 그냥 2만원에 가져가라거 해서 이게 뭔데요?했더니 사람들 사가면 다 그냥 가져온다고 팔아도 돈 안된다고 삼춘이 그냥 가져가 하길래 엎어와서 해보고 ㅋㅋㅋ아니 시발 시작하자마자 왠 돼지 같은 놈한테 한대 맞고 뒤지고 뭐여!?하고 공략도 없고 니미 ㅋㅋㅋ그냥 갑옷 다 벗고 노왕 올렌도 까지 꾸역꾸역 가서 레벨드레인 공격 4번 처맞고 렙58까지 떨아져서 장비 수치 딸려서 다시 가오리 노가다 하고 다시 도전 하고 깼었는데 진짜 희열 장난 아니었음.
솔직히 닥소1 첨 해봤을 때는 그래픽도 별로고 조작감이나 모션도 B급 느낌 나긴 했음...
센의 고성이랑 아노리 론도 화살다리는 인간적으로 심했음. 특히 센의 고성의 화톳불 숨겨두기는 정말 화나더라. 이자리스 내부에 화톳불 하나도 없는것도 꽤나 짜증났고.
스트레스 받게 설계되었나? 예 플레이어의 성장을 유도하게 설계되었나? 예 레벨을 깡으로 올리면 쉬워지나? 예 점점 대중적이게 맞춰서 엘든링은 닼소1 유저가 "개사기 빌드가 이렇게 널렸는데 이게맞음?" 할 정도.
이건 뭔 전형적인 닼솔 3으로 프롬입문한애가 다크소울1 내려치기하는 개소리냐
그럼 똥겜스러움이 늘어난 2는 뭐야
난 닥소1로 첨 입문했는데 닥소1 제일 재밋게한듯 ㅋㅋ 진짜 이런 개억까겜 첨해봐서 모든게 신기했음
2에서 절정을 찍었는데?
[대충 해골이 발로 뻥차서 낭떠러지로 떨어지는 짤]
데몬즈소울 너무 똥같아
본문의 설명은 데몬즈소울에나 적합하지 다크소울1은 나왓을 때 부터 프롬게임으로서는 역대급 판매량에 좋은평가까지 받았던 게임인데..
오히려 이건 닼소보단 데몬즈소울이 더 가까운데. 당시에 개똥겜 소리 듣다가 입소문나서 나스 기노코도 이것 하느라 바쁘단 겜이 데몬즈였는데
닼소1은 데몬즈에 비하면 편의성 조금이나마 개선된 편에 역대급 레벨디자인으로 평 좋은거 아니었나
PC판 유저들은 리마스터 이전에는 병자의 마을을 제일 사랑했지. ㅂㄷㅂㄷ
존나 답답하고 어지러운데 그럼에도 반복해서 깨고 싶어지는 맵디자인이었음. 던만추를 이런식으로 만들면 갓게임으로 뽑힐거 같은데 ㅎㅎ
똥겜 똥겜 거리는애들은 진짜 쿠소계 안해본 애들
1편 맵디자인은 할 수록 놀라움
컬트성으로 입소문 탄건 맞지만 해본 사람들은 똥맛이 아니라 매운맛이 나서 재밌어서 한거임
뷁곏뱗륎
닥3까지도 사람들이 매운맛 밈으로만 소비하고 그런 어려운거 왜하냐고 괴짜취급했음 몇년만에 트렌드가 바껴서 이제는 어느정도 도전할만한 게임 하는게 당연시되고 있지만
뷁곏뱗륎
액박 초기형으로 이거 삿엇는데 ㅋㅋ 2편은 한글화 1편은 공짜로 주고 2편 무슨 당구겜이였음 ㅋㅋ
다크소울이 아니라 데몬즈소울이겠지 다크소울이야말로 어느정도 소울류가 인정받은 상태에서 나온겜임
데몬즈소울 다크소울1은 발매됐을 시절엔 드래곤즈도그마 평가받는거랑 비슷한 느낌이지 솔직히 호불호 존나갈리고 하는 사람들만 하는 게임
다크 소울 감성 자체가 고전 게임 감성에 독특한 감성을 추구한 게임이었다 를 똥겜스럽다고 표현한거면 맞지 않나? 2011년 기준으로도 그래픽이나 편의성같은건 떨어지는 편이었을텐데
다크소울은 당시 기존에 유행하는 게임과 반대로 가는 게임이라는 유니크함이 먹힌 거지 똥겜스러움이 먹힌 게임은 아님. 그 둘은 분명히 다른 요소고 구별해야 함.
비대중적이고 어려운 게임을 어떻게 똥겜이라고 표현하냐?.;;;글 쓰는 놈 수준하고는 ㅉㅉ 하여튼 자기들 맘에 조금이라도 안 들면 무조건 똥겜 들먹이는게 루리웹 놈들 종특인가 보다
하지만 얼마전에도 드래곤즈도그마는 루리웹 공식 똥겜이었는데요
그 반대도 마찬가지지 초기작중에 분명히 안좋은 요소를 어떻게든 포장하고 초기에도 분명히 갓겜 개발사라고 추켜세우는 프롬충도 문제지
메타점수 89점짜리 게임이 어떻게 똥겜인가요??? 억지도 적당히 부리세요
왜 못 믿냐면 사실이 아니니까... 다크소울1편은 원래부터 평 좋았음. 데몬즈소울에나 하는 평가를 왜 다크소울에..?
2편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던데 난 2편만 게임 분위기 자체가 이질적이라 구매해서 초반만 깔짝대고 유일하게 클리어는 못 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