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에서 들린 의견들 중에는
NEWS 인터뷰 시민 : 탤런트의 문제가 있는 게 아닙니다. CF에서 강판 당하는 것은 슬픕니다
헤이! 세이! 점프 인터뷰 시민 : 어쩔 수 없다고 생각 할 수 밖에 없는 마음도 있지만...
이러한 의견이 나온 것은, 연쇄하는 쟈니즈 탤런트의 광고 기용 캔슬에 대해서 입니다.
7일에 쟈니 키타카와 전 사장에 의한 성가해를 인정하여, 사죄를 한 쟈니즈 사무소. 재출발을 맹세하면서, 힘든 출범이 되었습니다.
14일도 여러 기업이 의견이 나왔습니다. 모리나가 제과와 카고메는 기용 중인 탤런트에 대해서, "현재의 계약기간 만료 후, 갱신하지 않을 예정"
이라는 걸 밝혔습니다.
사쿠라이 쇼씨를 광고에 기용하고 있던 아플락 생명보험도, 쟈니즈 사무소와의 계약을 종료 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다른 한 편으론, "소속 탤런
트 개인이 나쁜 거라고 보이지 않는다" 라고 하여, 아플락은 사쿠라이 씨 개인과의 계약 등, 여러 가능성을 포함해서 검토를 하고 있다고 합니
다. 은행계에서도 강한 비난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국 은행 협회 회장 미즈호 은행장 카토 카츠히코씨
성가해는 용납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정신면을 포함한, 피해자의 구제와 보상이 이루지길 진심으로 바란다
테이코쿠 데이버 뱅크에 의하면, "쟈니즈 탤런트"를 광고에 기용을 하고 있는 상장 기업 65사 중에, 25%의 기업이 "기용하지 않는다" 라는 방침
을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같은 움직임은, 정부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농림수산성은 2021년에 광고 대사로 임면한 토키오의 조시마 시게루 씨에 대해서, 활동를 미루
는 계획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광고를 둘러싸고 "사죄"를 한 것이, 모스버거를 전개하는 모스 푸드 서비스 입니다.
쟈니즈 사무소와의 계약을 계속하지 않는다는 것을 13일에 발표한 지금이지만, 일부의 점포에서의 포스터에 찍혀있는 "쟈니즈 탤런트"의 얼굴
에 스티커를 붙여서 게시를 한 것이 판명 되었습니다. 모스 푸드 서비스는 지도가 전달되지 않았다고 보고, "지극히 불쾌한 기억을 준 것에 대해
서, 굉장히 죄송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사죄를 드립니다" 라고 사죄하여, 게시물은 철거 했다고 합니다.
멈추지 않는 기업 이탈. 쟈니즈 사무소는 구체적인 재발방지책을 9월 중으로 공표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