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대응 너무하네요. 게임제작사로 직접 연락 해라고 하는데 다들 그러신가요?
2025년 5월 28일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컨텐츠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 2 - 얼티밋 에디션 (한국어판)'을 41,500원에 신용카드 일시불로 구입함.
5월28일(수)
구입후 온라인 컨텐츠 '1,000 프리미엄 크레딧'이 지급되지않아 이상함을 알았으나, 다른 사람들의 경우를 찾아보니 1-2일 정도 늦게 지급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여, 기다려 보았음.
5월30일(금)
아직까지 지급이 되지않아 '카카오톡'으로 온라인 상담으로 문의 함.
이 때 상담하니, dlc 추가컨텐츠 확인을 해보았고, 데이터 베이스 재구축을 해보라고 하였으나 안 되었음.
백업해서 복원도 꼭 해보라고 하였으나,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어 할 수 없어 해보고 다시 연락 하겠다고 함. 퇴근 후, 해보았으나 되지않았고 배급사인 '유비소프트'에 문의 함.
6월2일(월)
주말에 확인 하고 상담 케이스번호를 알려주고 이어서 상담함. 백업해보고 복원했는데도 안 된다고하자,
방법이 없으니 배급사에 직접 처리하라고 함.
5월30일 이후에 유비가 확인해본다고 대답오고 5월31일, 6월 5일, 6월9일에 진행 상황을 문의 함.
6월 10일 언제까지 처리 되는지 모른다고 대답 함.
6월19(목)
유선으로 070-4732-6748 번호로 이번에는 환불을 하려고 소니고객센터에 직접 통화함.
상황을 설명했고, 소비자인 저로써는 배급사에게 결제를 했으니, 처리를 해달라고 요청 함.
1. 전체 환불
2. 컨텐츠 재화 '1,000프리미엄' 지급
3. 컨텐츠 재화 '1,000프리미엄' 금액만큼 12,000원 환불
관련 부서 확인 후 답변을 준다고 함. 하지만 답변은 언제 올지 모르니 그냥 기다리라고 함.
6월 19일
오후 6시 02분 제작사에 직접 문의 해서 처리 하라고 함.
시즌 끝난거 같던데, 현재 해당 재화로 구매할 예정이었던 컨텐츠는 기다리다 끝나 구매를 못하게 된거 같네요.
환불도 안되고 크레딧 재화 처리는 알아서 하라는데, 너무 심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