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7살 딸 수학 숙제 보고 멘탈 붕괴 온 수학 교수.jpg
그냥남자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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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을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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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ia Ch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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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1.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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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가;
이과 - 지나치지 못하고 댓글로 불판을 깜 문과 - 그냥 지나가거나 똑똑해 보이는 댓에 추천을 찍음
보통 기울기 무한이나 0으로 수렴하는 함수의 접선은 직각으로 표현하자너
모서리에 극한으로 가면 직각이 나오나?
곡선이니까 직선과 접하는 부분의 각도는 직각이라는건가
문과를 몰상식한 사람으로 만들면 쓰나 감성이 모이는 곳에 추천을 준다고 해야지
이런 문제 나올때마다 여론 갈리긴 하지만.. 결국 교육은 계단식으로 이건 이거야! -> 사실 이것도 이거야! -> 이거말고 이것도 있지롱! 순으로 배우기 때문에 애들문제는 딱 애들이 배웠을때 수준으로 답해야 하는것..
초5쯤되서 원에 대해 공부하면 참이겠지만, 저 대상은 초 1~2수준이니 거짓이 맞다. 맨날 참거짓만 따지지말고 그 과정을 배우는 대상에 대해서도 생각하세요 교수님들
초1~2 수준으로 이해못할 부분은 문제를 안내야지 정답을 초1~2가 이해 못한다고 해서 오답을 맞다고 하면 안됨
근데 저 모양이 정확히 반원이라는 조건이 없어서 직각인지 확인할 길이 없는데??
대2들: 좃까
거짓아녀?
교수들이 있다니까 있긴 있을텐데 어디있는거지!?
각도가 두 직선사이에 성립하는거 아니었나 일단 수학과한테 물어보고옴
극한 끌고오면 원도 무수한 직선의 집합인거 아닌가
수학과는 각도의 정의를 어떻게 내리냐에 따라 다르다고 함
원의 중심을 기준으로 180도짜리 선은 2직각이니까 직각이 있는거겠죠
곡선이 나오면 그 점에서의 접선으로 각을 생각함.
왜. 뭐 대학수학가면 저기서 선 그어서 직각 2개 만들어내고 그럼?
저기 존나 확대하면 직각이래
라쿤맨
보통 기울기 무한이나 0으로 수렴하는 함수의 접선은 직각으로 표현하자너
'이나'의 의미는 but의 '이나,'임 아니면 or의 '이나'임??
나 수학보다 언어를 잘하는 돌연변이 이과생인데 문맥상으로 or의 이나 같은디
왜 참인데
아빠와 교수동료들이 몰려가서 초등선생 토론회열어서 갈구면 되지않을까
이과 - 지나치지 못하고 댓글로 불판을 깜 문과 - 그냥 지나가거나 똑똑해 보이는 댓에 추천을 찍음
버밀리오쨩
문과를 몰상식한 사람으로 만들면 쓰나 감성이 모이는 곳에 추천을 준다고 해야지
이 추천 내가 박음
/안녕만이인생
문학한다 날뛰다 밥만 축내는 중이다 ㅅㅂ
문과도 경제학쪽이면 얄짤없다.
예체능- 멍때리고 추천줌
이런 문제 나올때마다 여론 갈리긴 하지만.. 결국 교육은 계단식으로 이건 이거야! -> 사실 이것도 이거야! -> 이거말고 이것도 있지롱! 순으로 배우기 때문에 애들문제는 딱 애들이 배웠을때 수준으로 답해야 하는것..
근데 애들마다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학생마다 개별교육이랑 평가가 필요함
천재성 있는 애들은 월반해서 교육받는다지만 수준에 따라 엄청 세분화해서 교육하는 제도를 가진 나라가 있긴 한가요 세분화해서 가르쳐도 거기서 수준차이가 또 날텐데 일일히 개인교습 할 것도 아니고..
그래서 컴퓨터를 통한 개별교육을 시행해야 함니돠
와 평소에 이런 글에 이런 정답 댓글 달리면 창의적 교육이 어쩌니 하면서 비추폭탄 맞기 마련인데 웬일로 정상적으로 추천이 올라가네. 나도 비슷한 댓글 달았다가 비추폭탄 맞은적이 한두번이 아님. 추천 주고 간다.
4쨜자가라쨩
알파고 만세
모서리에 극한으로 가면 직각이 나오나?
직각이 나온다고 한다면 나도 이 논리밖에 없는 것 같음
도형으로 그려진 원자체가 직각이 모여서 만들어진거라 그럼
컴퓨터 그래픽이면 그럴듯 그림판으로 확대하면 원모양은 선이 아니라 무수한 픽셀이 모인거니...
지름을 X축 선상에 놓고 원의 양 끝에서 미분을 하면 기울기가 발산함. 이것의 접선의 방정식을 생각하면 x=n, 즉 x축과 수직하는 접선이 되어서 직각 되는 게 맞음.
그런 당신에게 벡터 이미지파일을 드리겟읍니다
그 점에서의 접선 생각하면 됨.
곡선이니까 직선과 접하는 부분의 각도는 직각이라는건가
나도 이거생각했는데
왜 참인지부터 설득하고 물어봐라
대체 왜 직각이 2개 있다가 참이라는거야 ?
이건가;
근데 저 모양이 정확히 반원이라는 조건이 없어서 직각인지 확인할 길이 없는데??
이게 정답이지.. 반원이라고 딱 주디 않았으니 직각이라고 할 수 없음
나도 같은 생각으로 댓글 읽으면서 내려왔는데 이 얘기가 이제 나오네 수학적으로 뭔가 더 있나??
반원이 아니라 타원이어도 직각이 성립함.
미분 유도 원리 생각하면 됨.
정확히 대칭되게 절반을 갈랐다는 전제조건 없으면 타원에서도 직각 안나옴
반원이면 직각이 맞긴 하다.
어떤 교수는 저걸보고 대학생들 과제로 저걸 냈다는 베드엔딩을 들은적이 있었는덕
데
데
suckㅅㅅ
초5쯤되서 원에 대해 공부하면 참이겠지만, 저 대상은 초 1~2수준이니 거짓이 맞다. 맨날 참거짓만 따지지말고 그 과정을 배우는 대상에 대해서도 생각하세요 교수님들
그치만... 그치마안...
다른 교수들도 있다고! 과제 좀 적당히 내라고!
악질범죄자
초1~2 수준으로 이해못할 부분은 문제를 안내야지 정답을 초1~2가 이해 못한다고 해서 오답을 맞다고 하면 안됨
초5쯤까지도 거짓아니냐? 저건 좀 더 많이 위로 올라가서 좀 더 전문적인 분야까지 가야 참으로 갈꺼같은데
선생님의 의도는 삼각형, 사각형을 배우는 아이들에게 직각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려주는게 목적이 아닐까? 그런 아이들이 갑자기 저 반원을 무한의 기준으로 들여다보면서 의문을 제기하지는 않을테니 그저 사다리꼴 모양 등의 여러가지 형태 중의 하나로 나왔을 뿐인데 그걸 "햣하 원의 표면은 사실 중심에서 보았을때 직각이므로 네녀석은 틀렸다!" 하는게 맞을까? 아예 나중을 위해 저런 문제를 내지 않는게 맞다라고 하면 모를까 오답이라고 하면 안되지. 적었듯이 배움을 받는 입장의 대상에 대해서도 생각해야지.
지구가 둥근 이유를 이해하기 힘든 저학년 에게는 지구가 평평하다고 직관적으로 보일 수 있는데 오답은 오답임
그럴꺼면 애초에 거짓을 참으로 가르쳐야 하는 문제 자체를 내면 안되는거지.
저 개념 자체는 중학교때 배우기는 함. 원의 원주율이랑 지름 반지름 개념 배우고 도형의 합동 닮음 sas asa sss 이런거 배우면서 배움.
맞음. 저 문제를 아예 안내는게 맞거나 하면 모를까 오답이라고 하면 안된다는것. 이미 출제를 한 이상 없는 문제처리를 하거나 상대가 알고있는 지식 내에서 정답체크를 해야지
https://youtu.be/OqQtVmUp7IA?t=60 특수상대성이론에 따라 국내 교육과정에서 중/고등학생들의 정답들이 모두 틀렸다고 할 수는 없잖아
이거 정답인듯 저런 문제 낸 것 자체가 악의적인 문제라고 봐야 할 듯
아니지 이미 낸상황이라 어쩔수 없다고 인정해버릴꺼면 우리가 이걸 왈가왈부 할필요도 없는거지. 이 경우엔 어느쪽도 답이라고 해줘야 된다는게 맞음 이유를 명확하게 알고 있다면.
그래 그러니까 저런경우처럼 둘다 정답처리를 해야 된닫고. 2+2 를 3.999999999999999964 로 쓴다면 말이야.
그렇지는 않음 우리가 허수라는 개념을 배우기전까지는 루트안에 음수 들어가는 건 안된다고 배움.. 하지만 허수라는 개념을 배운 후 부터는 그 개념을 이용할 수 가 있음..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문제를 볼때 어디까지 개념을 적용해야 하는지도 고려해야 한다는거임.
초중고 수학은 단계별 학습이라 초등학교 수준에서는 거짓이 정답인거지 중학교 고등학교 가면 옛날에 안된다고 한거 사실 됨 근데 이건 안됨 근데 이러면됨 이런식이지
반원이 아니라 활꼴이면 직각 없지 않나..?
활꼴의 호와 현이 만나는 부분에서 호를 일부로 가지는 원에 대한 접선을 그으면 그 접선은 호의 양끝에서 그 원의 중심에 그은 직선과 직각이지만 그 직선이 현이랑 일치하는 경우는 반원이라는 특별한 경우일때만 그렇잖아
타원을 자른거여도 90도임
타원을 반으로 자른거랑 활꼴은 다른 도형이야
정확히는 타원이든 원이든 반으로 자르지 않은 활꼴 모양의 도형들은 양 끝점에서 각도가 90도가 안나온다는 이야기를 하고있는거
활꼴은 없지...
ㅇㅇ 저게 중심선이 아니라 할선이면 직각 없지...
학교 선생님 : 논문 쓰는데 실례 좀 합시다.
교육과정 상 저학년때는 A라고 배우다가, 사실은 B였어라고 다시 배우는 일은 많이들 겪어 봤을텐데 ㅋㅋㅋ
2-3 은 계산 못한다. 에서 `답:-1` 로 바뀌기는 하는데 이 경우 2-3 이라는 문제를 초등학생에게 내면 안됨
수학적으로 0.99999....가 1과 같다고 치면 저건도 직각이 존재한다고 봐야겠지.
문관데요 각의 합이 180도 나와야 하는데 반원은 당연히 포함 안되죠?
모든 볼록다각형은 외각의 합이 180도이다 에서 반원을 다각형이라치면 변이 무한인 다각형이라 가정해야되요
그럼 저 반원이 다각형이라는 가정이면 90도는 아니니까 결국 참이 아니네요
음... 그건또아닌게 무한한변이 있다는가정이라면 양 끝각을 제외한 모든각이 180도에 수렴해서 그 각들의 외각의 0에 수렴해요 그래서 두양끝각의 외각의 합이 180도인게되서 90도다! 라는 말도성립해요
말드럽게못쓰네
반원의 호를 이루는 둥근 부분의 모든 점에선 접선을 그으면 직선이므로 내각과 외각으로 구분되는 각은 만들 수 없습니다. 숫자로 따지자면 내각이 180도 다 먹어서 외각은 0 반원이 지름과 만나는 양 끝점에서만 각이 생기니까 각 두개라고 보면 180/2 해서 90도!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복잡하네요 ㄷㄷ
저게 반원이란 명제가 없어서 그런거 아냐?
저 도형이 반원의 정의를 충족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으므로 우선은 거짓이라고 해야 맞겠지..??
'초등 저학년에선 저기서 직각을 도출할 방법을 모르니 답이 틀리다'가 되는게 아니고 문제자체를 내지 말았어야
완벽한 반원인지 증명해와야됨
수학적으로야 당연히 참이지만 교육학적으로는 딸 나이에 원의 접선에 대한 개념을 배우지 않았으므로 알 수가 없으므로 거짓
저게 수학적으로 애매한게 점을 직선으로 보냐 마냐의 차이라... 우리가 배운건 점은 직선이고 원은 그 점들이 무수히 많은 집합인거라.. 접선과는 직각이라고 배운건데 이게 아니라는 수학자도 있음
루리웹-5902936474
원의 중심에서 원위의 임의의점에 선분을 그으면 그 선분과 원은 항상 직각이 됨 직각이 무한개 맞음
미쿠
문제는 저 도형을 이루는 선 중 직각으로 꺾인 부분이 있냐는거라 중심에서부터 그은 선이랑 직각이라고 말하는 건 좀.. 그렇게 말하는 건 모든 삼각형의 내심으로부터 삼각형을 이루는 선분에 내린 수선의 발은 항상 그 선분과직각을 이루니까 삼각형에 직각이 최소 세 개 존재한다는 소리랑 같음..
Aiqu_F
"반원의 선분과 직각이 되면 원에서 같은 방식으로 무한히 많은 직각이 나오니까 직각이 아니다."라는 글에 답글 달았는데 사라짐..
수학은 배운밤위에 따라 답이 달랐잖아 예를 들면 허수 배우기전에는 제곱해서 -1이 수는 없는걸로 배웠던거랑 같지않나?
반원처럼 생겼을 뿐 반원이라는 말이 없긴 하네
직각 2개 맞자너 왜 아닌거야?
2개 맞지.
저게 원 중심지나서 잘랐다 는 가정이 없잖아 반원인지 활꼴인지 어케알어
멘붕은 아니고 교수님은 대강 답나왓는데 걍 가르치는 학생들이 어떻게 판단하나 갈궈볼라고 문제 들고간거 아니냐?
그런데 저기에 직각이 존재한다면... 원의 곡률을 벡터가 아닌 픽셀로 인식하는거 아닌가? 하지만 수학적으로는 벡터로 봐야하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