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개발 중인 새 오버워치 패치를 테스트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문제를 발견하셨거나 의견이 있으시면 기술 지원 토론장에 올려주세요.
아래 패치 노트는 지금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변경 사항들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PlayStation 4와 Xbox One의 경우 이번 패치의 변경 사항 대부분이 추후 패치에 포함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PC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PC 전용 변경점만 안내해 드립니다.
※영웅 업데이트
■한조
- 폭풍 화살
- 공격력이 70에서 60로 감소했습니다.
■맥크리
- 기본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피스키퍼(Peacekeeper)
- 발사 속도가 0.42초에서 0.5초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황야의 무법자(Deadeye)
- 더 이상 플레이어의 화면에 나오는 에임을 고정시키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리퍼
- 영혼 수확(The Reaping)
- 피해량의 치유량이 40%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
■오리사
- 융합 기관포(Fusion Driver)
- 공격력이 11에서 9로 감소했습니다.
- 방어 강화(Fortify)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꼼짝 마!(Halt!)
- 잠시 묶이는 시간이 1초에서 0.65초로 감소되었습니다.
■시그마
- 초구체(Hyperspheres)
- 발사 최대 거리가 22m에서 20m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중력 붕괴(Gravitic Flux)
- 피격당한 플레이어들은 공중에 부양한 상태에서 바닥으로 떨어지기 전까지는 기술을 사용할수있습니다. (EX)맥크리 섬광, 솜브라 해킹)
- 피격 시 느려지는 시간이 0.9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 강착(Accretion)
- 폭발 공격력이 60에서 40로 감소되었습니다.
■바티스트
- 생체탄 발사기(Biotic Launcher)
- 3연발 기관단총 반동 회복 속도가 0.36에서 0.45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생체탄 발사기 치유량이 6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오버워치2 공식 홈페이지 playoverwatch.com에서 앞으로 공개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오버워치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 YouTube에서 공개되는 최신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도록 팔로우 및 구독해주시기 바랍니다.
또 딜러버프에 탱힐너프구만
맥크리?????
맥크리는 상향이 맞을려나... 연사 속도가 아주 조금 늘어난 걸로 별로 체감도 안될거 같은데... 체력을 25%나 증가시키네. 바티는 스킬 위치만 바꾸면 될텐데... 불사장치 좀더 상향해서 궁으로 바꾸고, 공 증폭을 하향해서 일반 스킬로 만들면... 밸런스 맞을 거 같음. 오리사 완전 관짝으로 만들어 버리네. 이젠 예전 초창기 오리사보다 훨씬 구린거 아닌가.
자주 쓰는걸 너프할 생각을 하지 말고 좀 안쓰는걸 버프해서 다양하게 돌려쓰도록 할순 없는건가. 안쓰는걸 쓰게 하려고 이런 식으로 자주 쓰는 영웅들 너프해버리면 결국 쓰는 영웅만 바뀌지 메타가 고착되는건 똑같은데.
ㅋㅋㅋㅋㅋ 바티 관짝으로 보내네
맥크리?????
ㅋㅋㅋㅋㅋ 바티 관짝으로 보내네
맥크리는 상향이 맞을려나... 연사 속도가 아주 조금 늘어난 걸로 별로 체감도 안될거 같은데... 체력을 25%나 증가시키네. 바티는 스킬 위치만 바꾸면 될텐데... 불사장치 좀더 상향해서 궁으로 바꾸고, 공 증폭을 하향해서 일반 스킬로 만들면... 밸런스 맞을 거 같음. 오리사 완전 관짝으로 만들어 버리네. 이젠 예전 초창기 오리사보다 훨씬 구린거 아닌가.
그냥 오리사는 리메이크를 시키는게 나을듯
맥크리는 너프. 공속 차이 ㅈㄴ심해요. 다시 옛날 느릿느릿 쏘는 상태로 돌아간거라 피 오른거로는 상쇄가 안될정도.
전 이번 패치 매우 긍정적으로 봅니다. 일단 윈스턴, 자리야 같은 탱이 나오기 편해졌습니다. 맥연사속도, 한조 폭풍 딜, 바티 딜 너프는 맨몸으로 버텨야 하는 탱커들에겐 간접버프죠. 맥은 원래대로 연사속도 롤백한건데 리그 시즌1때 맥과 지금 맥 비교해보면 연사차이 엄청나게 느껴질겁니다. 섬이후 헤드도 전엔 한발 지금은 두발이구요. 대신 아나나 바티랑 1대1에서도 훅발려버리는 상황이 자주 나오는 맥크리인데 250으로 버프 되면서 그런 상황을 줄여줬죠. 이제 아나로 데스매치에서 맥 잡는건 어렵겠어요 ㅠㅠ 전엔 딜수류딜이면 걍 원콤이었는데 이젠 한대를 더 맞춰야 되서든요.
아니 그럴거면 폭풍화살 80*3에 쿨다운 5초로 하면되지 왜.....
그럼 순간딜이 더 올라가는거죠. 80이면 트레 헤드 한방입니다.
또 딜러버프에 탱힐너프구만
방벽메타때 안고치다가 지금와서?
여태 고치려는 시도는 있었음. 그것도 2회나. 이번이 3번째 시도임.
패치가 너무 극단적인데 둠피는 걍 날아다니...고 다른캐 하락으로 빛을본 캐릭터들은 걍 고인캐를 만들고
자주 쓰는걸 너프할 생각을 하지 말고 좀 안쓰는걸 버프해서 다양하게 돌려쓰도록 할순 없는건가. 안쓰는걸 쓰게 하려고 이런 식으로 자주 쓰는 영웅들 너프해버리면 결국 쓰는 영웅만 바뀌지 메타가 고착되는건 똑같은데.
맥크린 맨날 상향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