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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오버워치2 조만간 6대6 변경 대한 문제를 이야기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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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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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일때도 자리야하는 유저들이나 재밌었지 메인탱은 똑같이 고통받았다. 그리고 6:6일때 탱유저가 너무 없어서 딜러와 힐러는 매칭 겁나 안잡혔는던거 잊었나?
찬스패기 | (IP보기클릭)211.36.***.*** | 24.06.29 0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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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들이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를 못함 탱이 약하고 센게 문제가 아니야. 팀합이 어떤 게임보다, 심지어 어지간한 aos보다 중요한 게임인데 팀플레이를 위한 장치가 전혀 안되있음 백날 탱 버프해봤자 위버 일리아리 이런 태생적 결함 캐릭터 만들어서 탱 접으라고 고사를 지내는데. 탱커가 가장 인기가 낮은건 팀에 의한 영향이 가장 큰 포지션이라 그런거고 다른 캐릭터도 똑같음. 미니맵도 없어 명령체계도 부실해 심지어 게임은 왜 이기고 지는지 이해하기도 힘들어서 맨날 서로 틀린 자료로 정치해, 그와중에 팀에 비협조적인 유저에 대한 어떠한 패널티도 없어.
간부은고등어 | (IP보기클릭)114.70.***.*** | 24.06.29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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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작 스플래툰도 스트레스 많이 받는다고 호소하는 겜이라는게..
모쿠카카 | (IP보기클릭)211.234.***.*** | 24.06.29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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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오지도 않은게임하고 비교는 좀..
월척낚시꾼 | (IP보기클릭)118.235.***.*** | 24.06.29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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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안하는 사람특 6대6 추억팔이만함
루리웹-4544219519 | (IP보기클릭)119.197.***.*** | 24.06.29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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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일때도 자리야하는 유저들이나 재밌었지 메인탱은 똑같이 고통받았다. 그리고 6:6일때 탱유저가 너무 없어서 딜러와 힐러는 매칭 겁나 안잡혔는던거 잊었나?

찬스패기 | (IP보기클릭)211.36.***.*** | 24.06.29 07:37
찬스패기

걍 탱을 삭제하고 탱커를 다 딜러로 리메이크 ㄱㄱ

강서구 니킥 | (IP보기클릭)211.185.***.*** | 24.06.29 08:44
강서구 니킥

힐러는 딜러 버스받는 포지션으로 전락하겠지. 핵은 지금보다 훨씬 날뛸테고...

찬스패기 | (IP보기클릭)58.227.***.*** | 24.06.29 08:48

6vs6버전 경쟁전이나.. 빠른대전이 부활하겠지만.. 대회는 대부분 5vs5가 될 겁니다.

DryTear | (IP보기클릭)220.83.***.*** | 24.06.29 07:52

피로도 높은 게 그냥 근본적으로 너무 빠른 게임 진행 속도 때문이 아닐까 생각 되는데... 화물 운송, 거점 점령, 로봇 밀기 등 다양한 승리 조건이 나와도 결국엔 상대를 빠르게 죽이는 게 메인이니...

아이엔에프피 | (IP보기클릭)104.28.***.*** | 24.06.29 08:21
아이엔에프피

밀기 모드를 이렇게 만들면 어땠을까 싶음. 양팀이 각각 따로 로봇을 미는 거임. 적이 아군 로봇을 막을 수는 없지만, 로봇에 팀원 몇명이 붙냐에 따라서 로봇의 이동 속도가 결정되게 함. 양팀 로봇의 이동 경로는 서로 스쳐지나가는 구간을 몇 군데 만들어서 싸우고 싶은 사람은 싸울 수 있게 유도도 함. 싸우기 싫은 사람은 자기 팀 로봇만 밀어도 팀의 승리에 기여할 수 있고. 승리조건은 자기 팀 로봇이 목적지에 먼저 도착하는 거임. 적을 죽이는 것 자체가 승리 목표는 아님. 적을 죽이면 그 팀 로봇의 이속이 살짝 느려지니 그 팀 승리에 불리해지긴 하겠지만. 화물도 똑같은 방식으로 양팀 화물을 각각 따로 밀도록 하고. 이러면 피로도가 개선되지 않을까 싶음. 아이디어는 스플래툰에서 참고함.

아이엔에프피 | (IP보기클릭)104.28.***.*** | 24.06.29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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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엔에프피

정작 스플래툰도 스트레스 많이 받는다고 호소하는 겜이라는게..

모쿠카카 | (IP보기클릭)211.234.***.*** | 24.06.29 09:17
아이엔에프피

스플래툰도 우리편 저격수들 하는 꼬라지 보면 환장합니다..

레데리 | (IP보기클릭)220.123.***.*** | 24.06.29 10:25
아이엔에프피

양팀이 각자 로봇 미는 게임 이게 과거 팀포트리스 페이로드 모드였어요..근데 옵치는 한타 지향 게임이라서 로봇 하나놓고 서로 한타 유발하려고 저렇게 만든거라

루리웹-9068191486 | (IP보기클릭)221.157.***.*** | 24.06.29 11:30
아이엔에프피

그거 개 망한 히오스 옵치맵 아님?

비염진권 | (IP보기클릭)125.190.***.*** | 24.06.30 03:53

탱만 버프? 내나 탱크 너프때문에 접었는데

루리웹-0536395858 | (IP보기클릭)110.70.***.*** | 24.06.29 08:28

포지션 제한 풀면 되는거 아닌가 그냥

kodakportra | (IP보기클릭)121.167.***.*** | 24.06.29 08:49
kodakportra

그럼 고트 조합 다시 부활임 ㅋㅋ

모쿠카카 | (IP보기클릭)211.234.***.*** | 24.06.29 08:55
kodakportra

포지션 고정 매칭이 역대 옵치 패치중 가장 잘한거임

aaa66666666666 | (IP보기클릭)39.120.***.*** | 24.06.29 10:10
kodakportra

? 자유모드 있잖음

비염진권 | (IP보기클릭)125.190.***.*** | 24.06.30 03:56

애초에 옵치 탱커는 너무 수동적이야 마블 라이벌즈 보면 거기도 탱커가 있지만 다 공격적이더만

blank1357 | (IP보기클릭)175.119.***.*** | 24.06.29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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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ank1357

나오지도 않은게임하고 비교는 좀..

월척낚시꾼 | (IP보기클릭)118.235.***.*** | 24.06.29 08:56

그냥 역고는 5:5 자경은 6:6으로 하자 ㅜ

월척낚시꾼 | (IP보기클릭)118.235.***.*** | 24.06.29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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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들이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를 못함 탱이 약하고 센게 문제가 아니야. 팀합이 어떤 게임보다, 심지어 어지간한 aos보다 중요한 게임인데 팀플레이를 위한 장치가 전혀 안되있음 백날 탱 버프해봤자 위버 일리아리 이런 태생적 결함 캐릭터 만들어서 탱 접으라고 고사를 지내는데. 탱커가 가장 인기가 낮은건 팀에 의한 영향이 가장 큰 포지션이라 그런거고 다른 캐릭터도 똑같음. 미니맵도 없어 명령체계도 부실해 심지어 게임은 왜 이기고 지는지 이해하기도 힘들어서 맨날 서로 틀린 자료로 정치해, 그와중에 팀에 비협조적인 유저에 대한 어떠한 패널티도 없어.

간부은고등어 | (IP보기클릭)114.70.***.*** | 24.06.29 09:09
간부은고등어

장지수 해설 말대로 55가 된건 어쩔 수 없다고 보는데 옵1 말기 시절처럼 탱커 1분 딜러 7-10분 도로 롤백되었음. 파워밸런스 조절 같은걸로는 탱커 문제 해결 안될거임. 솔직히 해결하기 난감한 문제라고 생각은 하는데 해결을 위한 제대로 된 시도라도 봤으면 좋겠음. 그나마 우선권 한것도 초기에나 반짝 할까 말까였지

간부은고등어 | (IP보기클릭)114.70.***.*** | 24.06.29 09:17
간부은고등어

그래서 핑 도구 만들어줬는데 게임 출시 초기부터 있던 게 아니라서 손에 안익는 게 문제인 듯.

아이엔에프피 | (IP보기클릭)211.114.***.*** | 24.06.29 09:37
아이엔에프피

동감임. 핑만 자동으로 찍혀도 대화 필요성의 상당부분이 해소되기 때문에 적을 타격하면 아군에게 자동으로 핑이 찍어 보여주는 즉, 시스템이 적극적으로 핑을 보여주게 하면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눈눈이이 | (IP보기클릭)121.162.***.*** | 24.06.29 09:43
눈눈이이

핑이 있으면 좋긴 한데 한계가 있음. 보이스 팀 다들어와도 중구난방 쓸모가 없던 경험 다들 있을거. 개인적으로는 미니맵이라도 좀 달아줬으면 함. 롤도 에이펙스도 발로란트도 다들 있는 미니맵을 왜..

간부은고등어 | (IP보기클릭)180.81.***.*** | 24.06.29 09:49
간부은고등어

옵치1 말기는 딜러 기본 15분이였음 자꾸 세탁하지마셈 그리고 무슨 일리아리가 태생적 결함임 잘만쓰이는데 ㅋㅋ

루리웹-4544219519 | (IP보기클릭)119.197.***.*** | 24.06.29 10:47
간부은고등어

전 핑 잘쓰는 입장에서 핑에 대한 아쉬움은 없던데.. 적만 발견하면 일단 핑 찍고 보니까 포커싱에 과거에 비해 잘되고

루리웹-9068191486 | (IP보기클릭)221.157.***.*** | 24.06.29 11:32
간부은고등어

근데 딱히 비협조적이거나 트롤짓하는 유저들을 정확하게 판정할 방법이 없으니 그것도 현실적으로 힘든일인듯. 굿플레이어에게 칭찬카드를 장려하는 제도가 있긴 한데 한계가있고, 협동대전겜에 필연적으로 따르는 스트레스인것같슴

levelup | (IP보기클릭)121.166.***.*** | 24.06.29 16:37
루리웹-9068191486

핑 찍을 시간에 딜을 한번이라도 먼저 넣겠다는 마인드를 가진 유저가 많음. 근데 딱히 틀린말도 아님

눈눈이이 | (IP보기클릭)14.39.***.*** | 24.06.29 17:32
눈눈이이

마우스 측면처럼 쓰기편한키에 핑 넣어두면 빠르고 편해요 공격이랑 동시에 할수도있음

비염진권 | (IP보기클릭)125.190.***.*** | 24.06.30 04:04
간부은고등어

지금은 탱커 버프가 충분히 이루어졌기에 사실상 탱커 버프가 의미가 없는데 내가 생각했던 탱커 버프는 교환싸움이라도 잘하면 아군이 못하더라도 상대방을 자를수만 있다면 그나마 팀 의존도가 떨어지기 때문이었음

하스 스톤 | (IP보기클릭)39.115.***.*** | 24.06.30 09:29
비염진권

마우스 측면엔 이미 근접 타격이랑 재장전을 쓰고 있어요. 오른 손은 무빙 중이고 왼손은 마우스를 잡고 있어서 핑을 찍으려면 무빙이나 마우스 딜, 힐을 멈춰야 함.

눈눈이이 | (IP보기클릭)121.162.***.*** | 24.06.30 09:39

5v5냐 6v6이냐 둘 중 하나만 고르라면 6v6이 훨남 6v6하면 탱커유저 없다는데 지금은 머 탱커유저가있냐????? 애초에 기피직군이라 하는사람들도 별로 없을뿐더라 그리고 양뿐만 아니라 질도 정말 중요한데 5v5했다고 질이 올라갔냐???? 그건또 아니자나 분명 6v6 탱커피로도 때문에 5v5로 바뀌었다는데 장점이 있어야하는데 체감도 안되고 솔직히 6v6이 훨났음

어셈블 | (IP보기클릭)222.112.***.*** | 24.06.29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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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셈블

게임 안하는 사람특 6대6 추억팔이만함

루리웹-4544219519 | (IP보기클릭)119.197.***.*** | 24.06.29 10:49
어셈블

5대5로 인해 유저들의 게임 이해도가 올라간건 맞음 과거에 6대6 시절에는 2탱 뒤에 서서 그냥 딜힐만 했는데 지금은 죽기 싫어서 어떻게든 최적의 포지션을 잡기 위해 안감힘씀..ㅋㅋ 광물 탱커도 엄폐라는걸 하기 시작했고 뒤에서 딸각 힐만 넣던 힐러들도 많이 진화했음 메원챔들은 여전하지만..

루리웹-9068191486 | (IP보기클릭)221.157.***.*** | 24.06.29 11:35
루리웹-4544219519

6대6 추억팔이해서 현재 옵치2 겜꼬라지가 그모양임? 꼭 성공하겠다고 집나간자식 굴다리 밑에서 동냥하는것 마냥 추세가 그모양이던데 그러고 살아도 좋다고 5v5고집하니 그모양그꼬라지인거임

어셈블 | (IP보기클릭)222.112.***.*** | 24.06.29 12:01
어셈블

지금 옵치2 겜꼬라지가 어떤데? ㅇㅇ객관적인 지표랍시고 피방 점유율 이딴거 가져오지말고 뭐가 어떤지 통계좀

루리웹-4544219519 | (IP보기클릭)59.17.***.*** | 24.06.29 12:05
루리웹-454421951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객관적 지표랍시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던지면 내 주관적 지표가져와야하는건데 머가 다른건데 ㅋㅋㅋㅋㅋ 웃음벨에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셈블 | (IP보기클릭)222.112.***.*** | 24.06.29 13:07
루리웹-4544219519

블쟈가 뭐 공개를 안하는데 뭘 어케 알겠어요. 정확한 지표랄 순 없지만 트위치 시청수만 놓고 비교했을때 옵치1 초기엔 6만정도, 옵1 중반쯤엔 3~5만, 옵1 후반 없뎃시절엔 1~2만이었음. 근데 옵2는 초기에 드롭스등으로 시청수 폭발하다가 바로 2만정도로 떨어졌었고 지금 대충 비슷하게 유지중임. 다만 옵2와서 생긴 차이점이라면 이전까지는 한국이 주시청이였다면 이후엔 한국쪽이 팍 죽고 해외쪽 풀이 늘었다는거? 한국 트위치 문제도 있지만 치치직을 놓고 봣을때도 그러네요. 적어도 한국에서는 옵1에 비해 확실히 죽은건 맞는듯요.

에세라이트 | (IP보기클릭)220.82.***.*** | 24.06.29 13:08
어셈블

여기서 흥겜이라 빨리던 에펙보다 유저수 위네? 더 짖어봐

루리웹-4544219519 | (IP보기클릭)59.17.***.*** | 24.06.29 14:06
어셈블

'6:6 추억팔이를 해서' 라고 하는건 님이 하고 싶은 말의 반대아님??

비염진권 | (IP보기클릭)125.190.***.*** | 24.06.30 04:09

탱커 죽으면 그냥 싸움이 안됨 2탱일땐 하나 죽어도 어떻게든 비빈다던가 그게 되었는데

아이작존스 | (IP보기클릭)218.237.***.*** | 24.06.29 10:05
아이작존스

2탱일때도 탱 한명 짤리면 속수무책으로 밀렸습니다..

루리웹-9068191486 | (IP보기클릭)221.157.***.*** | 24.06.29 11:35
아이작존스

탱커가 아무 이득없이 공짜로 죽으면 그럼 스킬 교환이든 포지션이든 뭐든 이득을 본게 있어야 그 후로 대치를 더하거나 교환을 보거나하지 탱커의 튼실함이라는게 그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함인것 같음

비염진권 | (IP보기클릭)125.190.***.*** | 24.06.30 04:12

포지션 제한을 둔 걸 구 버전 처럼 자유로 풀면 되지 아예 중복 캐릭도 풀어

昏庸無道 | (IP보기클릭)118.36.***.*** | 24.06.29 10:37
昏庸無道

님 이제는 투사체, 히트스캔 구분 할 줄 아시나요?

손만두더지 | (IP보기클릭)121.132.***.*** | 24.06.29 15:05
昏庸無道

겜안분 가세요라

비염진권 | (IP보기클릭)125.190.***.*** | 24.06.30 04:13

내 이랄 줄 알았다. 탱커 캐릭터 세팅부터가 메인과 서브로 나뉘는데 이걸 하나로 줄여? 서브탱 하지 말라는 거고, 애초에 탱커가 한 명으로 플레이 하기에 부담감이 너무 크다.

Happiest Dungeon | (IP보기클릭)211.248.***.*** | 24.06.29 12:44
Happiest Dungeon

옵2에서 서브탱 1탱 잘만 쓰였단다

루리웹-4544219519 | (IP보기클릭)59.17.***.*** | 24.06.29 14:08
Happiest Dungeon

굳이 말하자면 혼자 할수있는일이 제한된 메인 탱이 더 힘들지 ㅋㅋ;

비염진권 | (IP보기클릭)125.190.***.*** | 24.06.30 04:15

pve도 안하고 6:6 롤백하면 오버워치 '2'인 이유가 뭐임

모루모름 | (IP보기클릭)58.239.***.*** | 24.06.29 13:06
모루모름

누가 6대6으로 롤백한다고함 ㅋㅋ 김칫국좀 ㄴㄴ

루리웹-4544219519 | (IP보기클릭)59.17.***.*** | 24.06.29 14:08

픽이 잡힐까? 차라리 탱1, 딜3, 힐2 정도로 넣는게 현실성 있을듯. 챔피언 숫자도 탱커는 몇명없구, 딜러가 압도적으로 많으면서...

오늘자 지구별 | (IP보기클릭)220.121.***.*** | 24.06.29 13:28

그냥 66 자유픽으로 바꾸고 딜량, 힐량을 똑같이 적당히 너프하면 모든게 해결될껀데 왜 이렇게 멀리 도는지 참 의문이네요. 탱커가 기피되는 이유는 지나친 팀 의존도(특히 힐) 때문인데.. 그 원인만 제거하면 되는걸 왜 굳이 서로가 불쾌하기만 할뿐인 억지스러운 팀플레이를 강요하는지.. 암만 팀플레이 게임이라지만 지금 옵2는 그 정도가 심해서 흡사 조별과제임. 재밋게 게임 할려고 왔는데 왜 이런 노동을 해야하는지... 옵치2 와서 사람들이 팀보나 채팅을 안하는 이유가 인싸들이 다 떠난것도 있지만 해봐야 짜증섞인 요구밖에 없으니 안하는거. 요구하는 사람도, 듣는사람도 짜증이 날만하죠. 아님 하다못해 위처럼 딜량 힐량 너프하고 222이 아닌 111고정 3플렉스만 해도 충분할텐데말이죠. 딜량 힐량만 너프해도 2탱, 2힐이 필수가 아닌 선택이 되면서 빠른매칭시간, 조합의 다양성, 최소로 요구하는 조합등. 모든 유저들의 니즈를 적당히 타협한 제일 좋은 선택일텐데.. 진짜 돈받고 일하는 전문가들이 맞나 의심스러운 블쟈 옵치팀입니다.

에세라이트 | (IP보기클릭)220.82.***.*** | 24.06.29 13:51
에세라이트

그럼 님은 뭐 어떤 전문가신데 개발자들 머리 위에 있나요 ㅋㅋㅋㅋ 기본체력 250도, 원콤방지 패치도 부정적인 딜러들이 많은데 딜까지 너프하면 참 불만 없이 재밌게도 하겠습니다 힐러들도 손가락 뿌서지게 빡케어 해도 천천히 죽어가는 아군들 보면 참으로 만족스럽겠어요 그 상황에 탱커까지 둘로 늘어서 TTK 확 증가하면 서로 샌드백 싸움하거 보는맛도 참으로 있겠고요 그죠~?

비염진권 | (IP보기클릭)125.190.***.*** | 24.06.30 04:36

옵치2 초창기때 탱커 재밌다고 난리였는데 그때 포스 다시 나오면 되지 않음?

마자용 | (IP보기클릭)221.147.***.*** | 24.06.29 13:51
마자용

대신에 그때는 힐러가 기피됐엇죠.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못하면 그냥 폭탄돌리기에요.

에세라이트 | (IP보기클릭)220.82.***.*** | 24.06.29 13:59
마자용

옵2 초창기떄 이후로 탱커 포지션 특별히 너프된거 없음 그냥 그떈 1탱 상대 할줄 몰라서 1탱에 양학 당했던거임 지금은 유저들도 다 적응해서 상대법도 파악했음

루리웹-4544219519 | (IP보기클릭)59.17.***.*** | 24.06.29 14:10

5:5 비율은 괜찮으니까 대신 경쟁전은 탱/딜/힐을 나누지 말고 돌아가며 하게 하라고. 게임 숙련도를 겨루는 경쟁전인데 원픽이 말이 되냐고.

RAHARU | (IP보기클릭)172.56.***.*** | 24.06.29 14:40

옵치 초창기때부터 탱유저였는데 6대6이 나았다니 2탱이 나았다니 하는 인간들은 그냥 옵치1때 메인탱 안해본 사람인듯

SABATON. | (IP보기클릭)118.235.***.*** | 24.06.29 15:53

당장 여기서도 내가 옳네 넌 틀렸네 이 지랄 천국인데 과연 유저 의견 듣는다고 뭐가 달라질지는 심히 의문이다ㅋㅋㅋ

VivalaFrance | (IP보기클릭)61.105.***.*** | 24.06.29 16:05
VivalaFrance

애초에 아시아 유저들말따윈 듣지도 않음 ㅋㅋㅋ

비염진권 | (IP보기클릭)125.190.***.*** | 24.06.30 04:39

시스템도 1으로 돌아갈 거면 왜 2라고 만든거야? pve도 취소하고 뭐 아무것도 변한게 없는데... 한심하네.

카이노르 | (IP보기클릭)175.193.***.*** | 24.06.29 16:13
카이노르

이런 난독증들은 저걸 읽고 6대6으로 돌아갈거라고 생각하는게 참 신기하단 말이지

루리웹-4544219519 | (IP보기클릭)59.17.***.*** | 24.06.29 16:23
카이노르

이런 난독도 살아가는데 힘내야지

로마니스트 | (IP보기클릭)114.129.***.*** | 24.06.29 20:13

탱커만하던 유저인데 잘해도 욕먹고, 상대편이 탱 바꾸면 나도 계속 바꾸고 스트레스가 정말심함~ 이제 두번다시 안함 탱커~ 딜러,힐러로 바꾸니 천국임~ 탱커 빠큐

니가날물로봐 | (IP보기클릭)211.36.***.*** | 24.06.29 16:51

야붕아 우리 15 대 15 하자.. 뭐냐 저게

깨알글씨 | (IP보기클릭)59.15.***.*** | 24.06.29 17:06

그냥 옵치2 갈때 탱커 삭제하고 탱커포지션 캐릭들 전부 리메이크 했어야했던일을 게임 편하게 만들자고 날먹하려다가 더 망가뜨린거지 뭐

𓂃ৎ୭𓂃 | (IP보기클릭)180.68.***.*** | 24.06.29 17:53
𓂃ৎ୭𓂃

힐러가 없으면 옵치가 아니듯 탱커가 없어도 그건 옵치가 아님 탱커 없이 자리싸움 어떻게 할거임? 연막 섬광탄 벽설치 이딴거 넣어야함? 그런건 이미 옵치가 아님...

비염진권 | (IP보기클릭)125.190.***.*** | 24.06.30 04:4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878455132

내가말한 요소로 만들어진게 발로란트임 오버워치의 핵심요소가 재미없으면 걍 발로하러 가면 되는건데 옵치를 그렇게 바꾸려 해봤자 그게 재미가 있겠음? 개소린 누가 하고있는거야

비염진권 | (IP보기클릭)125.190.***.*** | 24.06.30 18:40
비염진권

애초에 사람들이 가장 재밌게했던 초기 옵치 처음설계 자체가 딜러 3~4명 나오고 탱커힐러 합쳐서 2~3명 나오는 겜임 이걸 이후 처음컨셉을 잊은 캐릭터들이 추가되가며 점점 처음의 밸런스가 망가져 222가 정석되고 3탱나오고 그랬던거지 애초에 탱커뽑아서 자리싸움하고 그러는거자체가 오버워치의 정체성도 아니고 오버워치의 재미도 아니었음

𓂃ৎ୭𓂃 | (IP보기클릭)180.68.***.*** | 24.07.01 15:49
𓂃ৎ୭𓂃

애초에 옵치는 타이탄 프로젝트 찌꺼기로 만든 겜이고 뭔 겜 철학 정체성 이런게 없었음 중복 케릭 6윈스턴으로 거점으로 뛰는 개 막장겜이 초기 옵치임 2방 이전 33이전 돌진 이전 좋은 벨런스가 있었다고 생각하는거 자체가 과거 미화임 수비영웅 출신 애들은 끝까지 비주류 취급받으며 버려지던게 옵치1인데 뭔 황금벨러스가 있겠음 ㅋㅋ 중복 제거도 222도 5ㄷ5 도 결국 게임성 갖춰가는 과정인거임

비염진권 | (IP보기클릭)125.190.***.*** | 24.07.01 20:30

애초에 게임 설계가 틀려먹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총겜에 탱힐이 있다는게 말이 되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탱힐이라는 개념이 있는 모든 게임에서 딜러유저:탱유저 비율이 10:1이 훨씬 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리웹-6878455132 | (IP보기클릭)221.148.***.*** | 24.06.30 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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