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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프로글래머라고 해서 기대했는데
게임회사 청소부로 취직할모양이라네요..
이러고 그냥 앉아서 돈벌면 프로 글래머 될듯
세상에 그런 직업이 어딨어
프론트는 수학 공부보다 기술공부가 더 빡시지.. 자바스크립트 기본부터 해서 타입스크립트 노드js, 리액트, vue 등등등..
그렇다고 공부를 안해도 되는 직종이냐면 그것도 아니다 오히려 프론트엔드만큼 업계트렌드가 시시각각 변하는 업종도 드뭄
그런데 고 1수준 수학으로는 프로그래머로 취직되는 대학을 못감
비단 국내에서만 저런소리를 하는게 아니라는거구만
아니 프론트엔드는 그렇게 복잡한 수식을 쓸 일이 거의 없어서 수학적 지식은 별 상관없음 대신 다른쪽으로 빡세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로글래머라고 해서 기대했는데
세상에 그런 직업이 어딨어
갑자기개소리할거다
심지어 프로게이머도 아니네
갑자기개소리할거다
이러고 그냥 앉아서 돈벌면 프로 글래머 될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단 국내에서만 저런소리를 하는게 아니라는거구만
게임회사 청소부로 취직할모양이라네요..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5855514461
그렇다고 공부를 안해도 되는 직종이냐면 그것도 아니다 오히려 프론트엔드만큼 업계트렌드가 시시각각 변하는 업종도 드뭄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5855514461
프론트는 수학 공부보다 기술공부가 더 빡시지.. 자바스크립트 기본부터 해서 타입스크립트 노드js, 리액트, vue 등등등..
루리웹-5855514461
다만 큰 문제가 생기면 해결이 안된다는 거 아님?
흑백냥이
아니 프론트엔드는 그렇게 복잡한 수식을 쓸 일이 거의 없어서 수학적 지식은 별 상관없음 대신 다른쪽으로 빡세지
GhostMK
그런데 고 1수준 수학으로는 프로그래머로 취직되는 대학을 못감
루리웹-5855514461
수학적 지식보다는 논리 같은 거? 명제 증명하듯이?
프론트엔드는 쉽게 얘기해서 자동화된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만드는 사람들이에요. 화면에 구역 나눠서 이미지 붙이고 링크 붙이고 하는... 노가다에 좀 더 비슷한 직업군입니다.
이건 또 뭔 알못이지...
개발자가 프로그래머만 있는건 아니지만 기획자가 수학을 못한다고???
기획도 파트에 따라 수학이 필요없을수도 있습니다만...
시나리오 기획도 게임 볼륨 고려해서 분량 조절하는거에서 수학을 아예 배제할 수는 없을텐데... 시나리오에 할당하는 예상 플레이 시간, 등장인물 수, 각 등장인물 간 등장 비중 등도 어느정도는 수학적 계산으로 틀 잡고 시작해야 하잖아.
그래서 프로인 글래머는?
프로그래머보다 기획자가 수학 더 많이 사용해야될걸?
이 짤이 다들 웃으라고 돌아다니는 거 보면 저렇게 상식없는 사람도 의외로 적은거 아닐까 ㅋㅋ
게임개발자가 아닌 일반 프로그래머로 살면... 뭐.. 고1 땐가 배우는 명제(참/거짓) 이런 논리력만 좋으면 할 수 있으니..
이제 댓글로 누가 프로글래머 짤을 달려라
당신은 토비 폭스가 아닙니다
(사실 문과계열 직업도 일부 전문직은 수학이 필수다)
보통 머리 깨지는 일은 기획자들이 처리하지 않나
수학을 잘 한다 =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사고를 잘 한다 수학적 지식이 꼭 필요하지 않은 개발 분야도 있는건 사실이지만 수학을 못 하는 사람이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사고를 잘 할거라 기대하긴 힘들지.
난 이 댓글에 왜 비추가 4개나 박힌지 모르겠다...
대충 늘 있는 일 아닙니까 짤
국문나 영문 같은 언문 계열이 아닌이상 어느 학문이나 일을 할때 수학을 할줄 알면 설명하거나 이해할 수 있는 범위가 달라짐... 세계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가장 엄밀한 언어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건 미련한 짓이지...
게임개발자 지망생이라면 한번쯤 만들어본다는 슈팅게임에서도 곡선같은거 이쁘게 뽑아내려면 삼각함수는 필수다
수학이 엄청 필요한건 아니지 아무리 머리 안좋아도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수학은 충분히 할수있음 근데 문제는 수학을 하기 힘들어하면 프로그래밍은 더 하기 힘들거라는거
시엘라
안그래도 게임 전공이라 잘알어 내가 말하려는건 수학공부의 필요성이 아니라 수학을 하기 힘들어하면 프로그래밍은 더 하기 힘들거라는거야 제대로된 게임프로그래밍 할줄알면 거기에쓴느 수학지식정도는 충분히 배울수있다는거
영어만 할줄알면 전세계의 개발자들이 도와줄거야
야 너 회전행렬이 왜 회전행렬인줄 알아? 아뇨 자봐 여기 3D 모델의 좌표에 회전행렬을 먹여볼게. 짜잔~~~ 도형이 돌아갔내? 와우 이제 데이터줄태니깐 타임시리즈 값에 맞춰서 도형이 돌아가는 리플레이 영상 만들렴. 시발....
수학을 엄청 잘할필요는 없는데 수학을 잘하면 못하는 애들보다 할수있는것도 많고 같은걸해도 시간이 단축되더라
일단 다른건 몰라도 함수는 ...
공부 하기싫어서 프로게이머가 될거라는 애들이랑 비슷한건가
수학을 못하면 내가 생각하는 것을 구현할수 조차 없는 분야임
컴퓨터도 수학이다
하다못해 개발이랑 관련없는 사업계통으로 가도 수학은 해야된다.
근데 게임개발자는 왜 수학필요없다고 하냐 ㅋㅋ 다른분야야 연구개발 아니면 그렇게 엄청나게 필요가 없기는하지만 가장 필요할 분야가 게임아니냐 ㅋㅋㅋ
그거 지가 못하니깐 남들도 하지말라고 그러는거임다.. 대학교 복학생들이 1학년은 공부 안해도 된다고 그러는거랑 똑같은 거임.
특히 게임 개발자는 수학이 필요하다고 알고 있는데..
프로글래머 어딨음?
C++은 그냥 언어인 주제에 왜 웃음...?
수학을 몰라도 개발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엔진이나 프레임워크가 많이 발전한 것은 맞다. 그러나 수학을 아는 개발자와 모르는 개발자의 차이는 하늘과 땅차이! 게임 개발자가 수학을 잘하면 표현할 수 있는 영역이 달라짐.
원화가 할수도있자나;;
게임 쪽이나 이런 그래픽 수치계산 이려면 필수 이거 말고 웹같은 쪽은 있으면 좋고 아님 말고 대신 업무 이해 그러니까 쇼핑몰 같은 경우처럼 재고 발주 송장처리 등 일 돌아가는걸 잘알아야함 빡신 계산대신 일의 흐름을 캐치 못하면 못함 디비 설계도 포함되고... 게임 그래픽 쪽 개발자 = 수학능력우선 이 외 = 설계 및 업무이해 우선
굳이 플머가 아니라 기획자로 나간다고 쳐도 주인공 이동속도가 초당 3미터로 설정된 게임에서 총 이동시간 5분짜리 던전을 만드려면 맵제작하는 사람에게 크기 얼마짜리 만들어 달라고 이야기 해야하는지. 평균적으로 Dps 3000나오는 레벨용 던전에서 3분정도 전투하게 하려면 피통 몇인 몹이 몇마리 나오게 해야 하는지 평균적으로 플탐 5분인 던전에서 희귀템을 한시간 정도에 한개 정도 얻게 하려면 드랍율을 어떻게 맞춰줘야하는지 등등 수학적인 능력이 꽤나 필요함
아트하면되지
이젠 아트쪽은 사람취급도 안해주네 시발련ㄴ들이
아트도 직군별로 다른데... 원화가나 배경담당은 상관 없다만 애니메이터같은 경우 수학적인 지식 없으면 많이 빡셈. 원하는 모양새가 나오려면 각도같은거 잘 조절 해야하는데. 뼈대별로 부모에 해당하는에 좌표가 바뀌면 그 자식... 어깨 밑에 팔꿈치 이런애들 좌표가 어케 바뀔건지 예상하고 집어넣고 해야 한다더라... 이펙트 하는 사람들도 빛반사라던가 셰이더처리 때문에 어느정도 대충은 알고 있어야함 Ui는 그래도 많이 심하진 않은데 요즘은 엔진딴에서 디자이너가 직접배치하다 보니까. 가로길이 500인 배경위에 크기 100짜리 아이콘 4개를 가로로 균등하게 배치하려면 각각 좌표를 어케 넣어야하는지 산수계산 많이함
이펙트는 원래 소수정예에 TA쪽으로 가장 많이 빠지는데다 엔진 연구를 가장 많이 해야 돼서 원래 좀 논외고 UI나 애니메이터는 진짜 수학 전혀 필요없음 오히려 엔진이나 툴하고 가장 거리가 먼 쪽이 애니메이터쪽임 모캡할거 아니면
사칙연산이나 좌표나 프레임 세는법도 모르면 수학을 할줄 모르는게 아니라 그냥 저지능이라고 불러야되고...
당신의 아트, 프렉탈 이론으로 대체 되었습니다. ^^
그런가? 애니메이션 하는 사람이랑 담탐하면서 얘기했는데 수학 공부 안 한거 완전 후회하던데. 플머 했던 사람이면 애니메이션 잘할거라면서 같이하자고 꼬시던데. Ui는 수학까지는 아니고 산수. 딱딱 간격맞게 배치하려고 좌표계산 은근히 함. 없으면 안된다 수준은 아니고... 그리고 가끔 아틀라스같은거 프로그램이 만들어주는거 못믿겠다고 직접 테트리스해가면서 넣게 해달라는 사람도 있음
선생님 이펙트 아니면 게임아트에 누가 이런걸 원해요 써도 있는 스크립트나 애드온 긁어오거나 프로그래머쪽하고 상담하지
사실 문과 나와도 프로그래머 잘 할 수 있어요. 수학 공식 y=f(x) 를 이해 한다면요. 나머지는 이미 다 머리 좋은 천재들이 만들어 놓은 도구로 선배들이 닦아놓은 길을 조금 더 채워넣으면 되는거라. 근데 저 간단한 공식을 이해 하는게 너무 힘들죠.
ㅇㅈ ㅆㅇㅈ 공식이라면서 공부한거 코드에 써넣으려고보면 까먹어서 강의 다시보고있음
그래서 글래머 어딧는데
하다못해 QA 파트나 운영 파트에서도 엑셀 수식을 수시로 사용하는데 심지어 개발자인데 수학이 필요없다고? 무슨 자신감이지?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