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홈페이지 : http://mapopi.com/2233/
작성 기준 : 2013/6/22 2015/01/31
1. 보이면 꼭 참가하였으면 하는 퀘스트 목록
기본적으로 PSO2는 긴급퀘스트 게임이기 때문에 긴급 퀘스트에 참가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노멀에서 베리하드 까지는 상설퀘스트에서 경험치를 얻기란 제법 어려운 것이 현 상황입니다.
긴급퀘스트나 데일리 오더, 플랑카 크레시다(NPC) 퀘스트, 맵 개방, 팀 오더 등 혼자서도 진행하기 쉬운 것을 골라 진행하는 일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통상긴급 猛る黒曜の暴腕 날뛰는 흑요의 폭완
두말할 것 없는 최고 효율의 퀘스트. 펄스암의 드랍 아이템은 보잘 것 없는 편이므로,
대체로 토벌 직후 아이템을 줍는 일을 패스하고 바로 귀환 - 퀘스트 재수주를 하는 방법으로
주어진 시간 안에 많은 경험치를 얻는 것이 포인트.
통상긴급 狡猾なる黒翼の尖兵 교활한 흑익의 첨병
猛る黒曜の暴腕 날뛰는 흑요의 폭완에는 뒤지지만 나쁘지 않음.
등장하는 아포스 도리오스가 몸이 단단하고 경험치가 높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토벌수가 적어지는 것으로 자칫 사망하면 경험치를 얻지 못하게 되는 리스크가 있음.
경험치만을 노리고 오는 유저들이 많아, 장비를 엉성하게 맞추고 오는 유저가 많으면 효율이 떨어지는 것도 감안해야한다.
통상긴급 闇のゆりかご 어둠의 요람
퀘스트를 수행하는 멤버 12명에 따라 효율이 크게 좌우됨.
통상긴급 黒に染まる領域 흑에 물든 영역
방위전과 같이 맵 어디에 있어도 레어아이템과 경험치가 들어오므로 가벼운 기분으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E트라이얼에서는 나오는 적의 숫자는 상관없지만, 일반몹 주변에 있는 플레이어에 의해 좌우되므로 주의.
통상긴급 市街地奪還作戦 시가지탈환작전
참가한 멤버에 따라 크게 효율이 바뀌지만, 기본적으로는 경험치 얻기 좋다.
포탈이 아닌 포인트제 퀘스트이므로 참가 인원수가 불안정하기 때문에 갑자기 효율이 떨어지는 일도 있다.
통상긴급 ファングバンサー討伐 팡 밴서 토벌
참가한 멤버에 따라 효율이 바뀌지만, 기본적으로는 경험치 얻기 좋다.
포탈이 아닌 포인즈테 퀘스트이므로 참가 인원수가 불안정하기 때문에 갑자기 효율이 떨어지는 일도 있다.
시가지보다 길이 좁고, PSE버스트가 발생한 장소는 얻는 혜택이 크다.
방위긴급 採掘基地防衛戦:絶望 채굴기지방위전 :절망
두바퀴 돌면 가장 효율이 좋은 퀘스트(1시간은 걸린다).
레어아이템이 잘 나오기 때문에 안가면 손해.
방위긴급 採掘基地防衛戦:侵入 채굴기지방위전 : 침입
경험치를 비롯하여 레어아이템이 乃
방위긴급 採掘基地防衛戦:襲来 채굴기지방위전 : 내습
다른 방위전에 비해 경험치도 레어아이템도 조금 미묘하지만서도 나름 괜찮은 부류.
특수긴급 闇へのいざない 어둠으로의 유혹
긴급예고전용 퀘스트이지만, 두 바퀴로 다크펄스암 정도의 경험치 효율이다.
세 바퀴 돌 수 있다면 다크펄스암을 뛰어넘을 수 있다.
특수상설 어드밴스 퀘스트
내내 돌아다니기만 하며 사냥을 하는 12명 참가 퀘스트에 비해 사람이 도중에 빠질 수 있다는 위험부담이 적다.
리스크가 높을수록 레어아이템 등의 효율도 크다.
VH 퀘스트만, 플레이 유저가 적어 뭐라 말할 수가 없다.
통상상설 프리필드
여러가지로 존재감이 옅지만, 기간한정의 상설 퀘스트가 없는 경우엔 프리필드가 경험치 벌기의 기본이 된다.
2. 각종 퀘스트 경험치 취득량
상기 홈페이지의 표 참조.
대체로 SH~XH의 경우, 3~40분 긴급퀘스트 참가로 최저 20만에서 최대 55만 정도의 경험치 획득이 가능한 듯.
3. 경험치의 기초지식
하단의 보정치를 곱하는 것으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양의 증감을 확인할 수 있다.
ex) 12레벨 높은 적을 획득경험치+75%와 트라이부스트 +50%를 사용하여 4명이서 쓰러뜨렸을 경우
1.75 x 1.5 x 1.2 x 0.76 = 2.394(239.4%)
사냥터에서 경험치를 버는 경우에 한하여 경험치의 상승아이템(부스트아이템)이 사용가능하다.
PSO2에서 사용가능한 경험치 부스트 아이템은 현재 8종 존재하며, 획득경험치 +OO와 트라이부스트 +OO는 같이 사용가능하다.
모든 아이템의 효과시간은 30분으로, 필드 위에 있을 때만 소비된다.(캠프쉽, 로비에서는 소비되지 않음)
단, 예외로서 퀘스트 개시 후에 캠프십에 있을 경우 소비된다.(로비에서는 소비되지 않음)
아이템 명 |
보정값 |
거래 |
상시 입수 |
입수방법 |
獲得経験値 +10% 획득경험치 +10% |
1.1 |
불가 |
불가 |
칭호 보수 |
獲得経験値 +25% 획득경험치 +25% |
1.25 |
가능 |
가능 |
포톤드롭 교환 |
獲得経験値 +50% 획득경험치 +50% |
1.5 |
가능 |
불가 |
FUN스크래치 이벤트 보수 |
獲得経験値 +75% 획득경험치 +75% |
1.75 |
가능 |
가능 |
포톤드롭 교환 |
獲得経験値 +100% 획득경험치 +100% |
2 |
불가 |
가능 |
AC샵 |
獲得経験値 +150% 획득경험치 +150% |
2.5 |
불가 |
가능 |
AC샵 |
トライブースト+50% 트라이부스트 +50% |
1.5 |
불가 |
불가 |
이벤트 보수 칭호 보수 |
トライブースト +100% 트라이부스트 +100% |
2 |
불가 |
불가 |
이벤트 보수 칭호 보수 |
또 PT멤버의 숫자로도 경험치가 상승한다. 서포트 파트너와 플레이어로는 증가량이 다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PT 멤버 수 |
보정값 |
1인 |
1 |
2인(PC) |
1.2 |
2인(NPC) |
1.1 |
3인(2PC) |
1.3 |
3인(2NPC) |
1.15 |
3인(NPC+PC) |
1.25 |
4인(3PC) |
1.40 |
4인(3NPC) |
1.2 |
4인(NPC+2PC) |
1.35 |
4인(2NPC+PC) |
1.3 |
또한 적이 레벨이 높을 때의 레벨 차가 있으면 획득경험치량이 저하한다.
Lv 차 |
보정값 |
0~15 |
1 |
16 |
0.68 |
17 |
0.66 |
18 |
0.64 |
19 |
0.62 |
20~ |
0.6 |
가장 효율이 좋은 아이템은 획득경험치 +75%이며, AC를 사용하지 않고 항상 입수가능한 아이템 중에 증가량이 가장 많이 때문.
여유가 있다면 드라이부스트를 사용해도 좋지만, 역시 트라이부스트는 입수에 제한이 있으며, 그 수도 그 정도로 많이 들어오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은 채굴기지방위전이나 각종 프리필드(SH) 정도의, 레어아이템도 노릴 수 있는 사냥터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
또한 PT 멤버 숫자에서 얻는 경험치 증가도 무시할 수 없다. 날뛰는 흑요의 폭완과 같은 단시간에 많은 양의 경험치 획득량이 약속되어있을 경우는
꼭 PT를 짜는 것을 추천.
사람이 있는 로비로 향항, [모든 파티를 표시]기능을 사용하여 긴급퀘스트의 동행PT를 찾아 참가하도록 하자.
추천!
칭호획득 보상으로 트라이 부스트 +50% 퍼주길래 쓰고 다녔는데 아껴써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