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평소에는 썩 좋은 평가가 없는 오리온이나 모교수도 각각 남성 서번트 저격과 악 속성 서포트라는 점에서 나름의 영역이 있고요.
그런데 대군 아처 라인은 서번트풀이 넓어지면서 점점 독보적 영역 없이 다른 아처의 하위호환이 되어 버리는 라인이 늘어나고 있단 말이죠.
NP50 차지기에 특공 보유라는 장점을 가진 테슬라도 이슈타르가 보구강화를 받은 이후 평가가 하락하고 있고요.
그리고 그 중 하나가 전통(?)의 아르주나입니다.
사실 아르주나도 보구퀘를 받아 보구딜은 강하긴 합니다.
과거에도 보구딜 보고 채용했다는 말이 있었으니까요.
문제는 아르주나의 처음 강화를 받은 천리안 스킬...
다른 천리안 스킬들이 효율성 문제로 아예 다른 스킬들로 개편받는 와중에 알준의 천리안은 기존 천리안 효과 상승에 약화 무효가 붙은게 전부입니다.
물론 10레벨 기준 5턴 지속에 쿨타임 6턴의 약화무효라는 점은 나름의 경쟁력을 보여주긴 합니다.
특히 디버프 떡칠의 고난이도같은 데에서는 약화무효를 무시하고 거는 디버프가 아닌 이상 확실하게 디버프를 막아낼 수 있는 강력한 수단이죠.
하지만 다른 천리안 스킬 기반의 강화된 스킬에 비하면 빈약하게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연어맨 막쿨의 경우는 천리안 스킬에 np수급이 붙어 아츠 전체보구라는 점까지 더해져 시스템을 굴릴 수 있는 아츠 랜서로 활약할 여지가 생겼고
바로 같은 클래스의 본인보다 한 등급 낮은 홍차는 크리티컬 위력 증가가 붙어 다단히트인 자신의 보구와 겹쳐져 화력 증강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아, 여전히 천리안 스킬 그대로 머물러 있는 아라쉬가 있습니다만 애초에 이 쪽은 대부분 3스킬 외엔 스작은 안 하니 논외고...
이렇다보니 본인의 화력 증가에 직접적으로 영향이 없는 약체무효는 상대적으로 빛이 바랩니다.
보구딜이 강하다는 점도 자체적으로 딜링 수단을 올릴 수 있는 버프가 1턴 지속의 마력방출(불꽃)이 전부
보구 연사 측면에서도 자체 np차지기인 축복받은 영웅은 10레벨 기준으로도 10턴의 긴 쿨타임에 수치도 애매하게 떨어지는 25%라 뒤쳐지고요.
결국 여타 클래스의 서번트와 비교했을 땐 여전히 상위권 화력의 보구딜을 보유했을지는 몰라도 동일 클래스 내에서는 경쟁력이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사실 아르주나만의 특색이 아예 없진 않습니다.
1, 2스킬을 통한 우수한 유지력과 보구의 고확률 신성 즉사가 있거든요.
문제는 신성 속성은 잡몹 중에선 거의 보유한 케이스가 없고 서번트 상대로는 즉사 자체가 잘 안 먹힌다는 것
그리고 페그오 메타상 대부분 유지력으로 버티는 경우보다는 한방 화력으로 빠르게 찍어누르는 게 주류라는 것
막상 2스킬도 5턴동안 지속적으로 회복과 스타 수급이 있다는 점 말고는 그 2배나 되는 쿨타임 때문에 유지력 면에서 좋다고 하기엔...
이런 상황에서 아르주나가 나름의 경쟁력을 보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와서 3아츠 커맨드는 크게 문제가 안 된다고 생각하는게 같은 커맨드 구성인데 훌륭하게 강화받아 날아오른 홍차라는 케이스가 있다보니...
아르주나는 클래스 체인지로 상향 오브 상향을 했습 읍읍..
아르주나는 클래스 체인지로 상향 오브 상향을 했습 읍읍..
클래스 체인지해서 새로 실장됬죠 버르주나라고..
그는 신이야!!
강화되었는데 강화퀘나 인연퀘로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새로 뽑아야 한다는 전대미문의 사태!!
보구를 아츠로 바꿔주고 버뻥도 아츠뻥으로....는 힘들고 NP 증가로는 테슬라가 있고 딜량으로는 우위에 서는 애들이 많고, 크리딜은 오리온이 있으니 원.....
축영 쿨탐 2턴 줄여주고 거기에 크리딜 + 30% 만 넣어주면 엄청나게 강할겁니다. 서포터와 함께라면 아츠세장이 벼슬이라서
아르주나는 일단 3아츠 버스터 보구부터가 문제. 똑같이 3아츠 버스터 보구 가진 애비게일도 똑같이 가지는 단점인데.. 아츠팟으로 np 채우기엔 버스터 보구가 아츠체인 방해해서 거슬리고 버버버 체인도 불가능. 그렇다고 아츠체인 안걸면 3아츠랍시고 np 수급 조져놔서 np 수급하기 힘듬.. 그나마 애비게일은 아군전체 np수급 스킬이 있어서 타마모, 멀린이랑 ATM 조합이라도 나쁘지 않은데.. 그에 비해 아르주나는 np 차지는 없는거보단 낫지만 어중간한 25%.. 그래도 별도 벌어오고 체력회복량은 상당해서 장기전에 나쁘지 않은게 위안. 3스 버,보뻥은 좋은 스킬이니 패스. 문제는 1스. 자기 밖에 버프가 안걸리는데 스타발생률은 고작 50%. 별이 제일 안벌리는 아츠카드가 3장이나 되고 타수가 많은것도 아니라 별을 잘 벌지도 못하죠. 보구는 1타짜리 보구라 별 못버는건 마찬가지. 같이 달려있는 약체 무효는 고난이도에 어울리는 스킬이긴 하지만 범용성이 너무 좁죠. 솔직히 써보면 보구딜만큼은 아주 구린건 아니고 일단 25차지라도 np차지가 있어서 멀멀 붙여주고 아츠체인 걸면서 써보면 아주 나쁘진 않은데 경쟁자가 너무 쟁쟁해서.. 그나마 보구를 아츠로 바꾸고 3스도 아츠뻥으로 바꾸면 좀 더 나을지도 모르겟네요. 일단 버스터 대군은 워낙 격전지라. 아츠로 바꾸면 아츠팟에서 써먹을순 있을것 같기도.. 물론 이쪽도 수잔느 하위호환이지만요. 보구도 1타라 np 리차지도 거의 불가능할꺼고..
아르주나는 1할좌고 버르주나가 10할좌
사용자가 이젠 커맨드코드를써서 써먹는수밖에 없는거같습니다
아르주나가 상향받으면 길가나 이슈타르 같은 애들도 상향받고 결국 도루묵이겠죠. 그냥 버서커가 되어라!!
보구에 달린 즉사옵션을 특공옵션 두종류로 해버리면 되겠죠. 질서or선+신성 특공같이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