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진에서 짤리기라도 하면
트위터에서 위로 받은 다음?
프리랜서가 좋은게 일을 자택에서 할 수 있다는거일텐데
이게 일이 들어와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유능하거나, 유명하거나, 줄이 있거나 하는데
여기에서 짤렸다는 소식 듣자마자 데려가는 정도라면 그 플랫폼 들어가는 이유가 되는 간판급은 되야 되는데
이러면 레바, 이말년, 조석 외의 네이버 조횟수 상위권 정도는 되야되지 않음?
간판급이 아니면 누가 논란많은 C급을 쓰겠음;;;
마치 바둑으로 치면 하수가 고수한테 덤비는 것 같음
프로급에서는 중간에 잡히는 돌이 별로 없지만
못하는 사람끼리 두면 대마 잡히는 일이 엄청 많음
이게 왜 그러냐면 수 읽기는 커녕, 사활도 몰라서 죽은 패를 자꾸 잡고 물고 늘어지는 것 같음
물고 늘어져봤자 잡힌 돌수만 올라가는데 그걸 모르는 것 같음
이미 사활이 몇 달 전에 결정 났는데
흰돌밖에 없는 바둑판에서 장고 끝에 나온 수가 당연히 뒤지는 수인 것 같음
바둑에서 제일 충격적인게 검은돌 없는 흰돌 투성이인 바둑판임
프로나 초보자 급이 아니라
아마 원생이랑 초보자 급이 붙어도 안 봐주면 그런 장면 자주 나오는데
지금 초보자가 누구한테 덤비는거야...
바둑이면 그냥 돌 던지고 끝내면 되지만
인생은 대마 잡혀도 돌 못 던진다고...
어차피 잡힌 대마를 수습해야할 사람은 본인이에요.
본인의 인생을 돌이켜봤을 때, 어딜가도 죽는 자리밖에 없을 때에야
본인이 잘못 되었다는 것을 깨닫음?
아니, 자존심 상한다고 생각하지말고
머리 좀 푹 식히고 생각해봐요.
능력 엄청 많으면 당연히 좋죠.
하지만 능력이 딸린다 싶으면 그냥 지금 가지고 있는걸 생각해요...
이게 뭐 얻을게 있다고 자꾸 있는 밑천을 털어서 참전하냐...
뭐, 예술이야 본인의 감성이 중요하고 자존심이 중요하다지만,
실력이 밑받침 안된 자존심은 자존심이 강했던 희대의 명작가가 아니라
자존심이 강했던 사람으로밖에 평가 안됨...
그래서 나온 말이... 독자는 아무 것도 안 걸고 싸우는데, 작가는 지 밥그릇 들고 싸우고 있다고...
레진에서 쫓겨나면 정말 받아줄데가 없음. 네이버는 베도 작가들 차고 넘치고 다음? 얘들은 인기없으면 바로 쫓아냄. 그 다음은? 자기들이 설정한 목표에 못미치는 플랫폼뿐.
제가 아빠랑 어릴때 바둑두면 꼭 죽은패인줄 모르고 잡다가 지니까 답답해서 아빠가 훈수두셨는데 ㅋㅋ; 이분들은 성인이고 본인 행동에 책임지시겠죠
레진에서 쫓겨나면 정말 받아줄데가 없음. 네이버는 베도 작가들 차고 넘치고 다음? 얘들은 인기없으면 바로 쫓아냄. 그 다음은? 자기들이 설정한 목표에 못미치는 플랫폼뿐.
지밥그릇 지가 들고 설치겠다는데 뭘 그리 걱정해줘요ㅋ 지가 다 알아서 하겠지ㅋㅋㅋㅋ
그래서 나온 말이... 독자는 아무 것도 안 걸고 싸우는데, 작가는 지 밥그릇 들고 싸우고 있다고...
제가 아빠랑 어릴때 바둑두면 꼭 죽은패인줄 모르고 잡다가 지니까 답답해서 아빠가 훈수두셨는데 ㅋㅋ; 이분들은 성인이고 본인 행동에 책임지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