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뎅입니다.
얼마전에 불량관련 이야기를 하면서 반다이는 유료지만 수리도 해준다고 글을 올렸는데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이부분만 따로 올려봅니다.
본 서비스는 일본내 서비스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수리의뢰할 경우에는 일본에 지인등이 있어야만 합니다.
●온라인 수리의 흐름
반다이에서는 초기불량 뿐만 아니라 도중에 상품이 파손되더라도 수리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수리라 쓰고 파츠교환이라고 읽습니다.)
모든 상품이 다 되는 것은 아니고 발매한지 3년이 안지난 제품만 가능하고,
여분파츠가 없어진 제품은 3년이 지나지않더라도 수리를 못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담으로 수리파츠는 상품별로 준비를 해두기때문에
여분이 없다고 다른제품의 공용 파츠로 수리를 부탁해도 해주질 않습니다.
일단 수리신청부터 수리오나료까지의 흐름의 위와같습니다.
제가 번역해서 만든것인데 발송라벨(송장)이 오지않는 경우도 있으니, 그냥 라벨을 직접 구해서 보내야할 경우도 있습니다.
보낼때는 수리접수가 될때 오는 메빌을 출력해서 함께보내야하며,
그 메일에는 받을 사람의 이름과 주소등을 기입하는 곳이 있으니 반드시 기입해야합니다.
출력할 여건이 안될경우에는
접수번호와 이름, 주소등만 쓴 쪽지를 동봉하면 됩니다.
초기불량은 배송비를 모두 반다이측에서 부담을 하지만, 유료 수리의 경우에는
보낼때는 본인이 부담하고, 받을때는 반다이에서 부담해줍니다.
발송후 받기까지는 대략 일주일정도 걸립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온라인신청사이트→http://support.bandai.co.jp/app/repair
온라인 신청을 할경우에는 위와같은 시트에 간단히 개인정보와 고장내용을 적어야합니다.
개인정보부분은 넘기고 고장내용 부분중에 중요한 부분만 설명합니다.
①상품명 : 수리하고자하는 상품명을 적습니다.
일본어명을 적어야하는데 혼웹사이트 등에서 상품명을 복사해서 붙여두면 편합니다.
②JAN코드 : 상자에 적혀는 바코드의 번호를 적으면 됩니다. 정품확인을 위해 반드시 적어야합니다.
③구입시기 : 구입한 시기를 적습니다.
④견적 금액에 대해서 : 수리를 할때, 유료인 만큼 수리비용의 한도를 적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일단 반다이 수리센터에 보낸뒤에 담당자가 확인한뒤에 수리비용이 정해지니
보내기 전에는 알 수가 없습니다.
두가지 방법중 하나를 정해야하는 하나는 [비용에 관계없이 수리를 한다.]
두번째는 상한금액을 정해서 그 금액이 넘을 경우에는 수리를 할지 안할지 확인 연락을 한다입니다.
참고로 수리비용은 상품가격의 50%정도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⑤고장상태 : 고장난 제품의 상태를 간략하게 적습니다.
위부터 [언제, 어느부분이, 현재상태, 생각되는 원인, 그박의 의견]으로 되어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을 하게되면 2,3일 후에 반다이로부터 수리가 가능한지 여부의 연락(메일)이 옵니다.
메일에 적혀인는 안내에 맞추어 물건을 발송하고 수리된 제품을 기다리면 됩니다^^
반다이제품이라면 한국에서 판매된 제품도 수리가능하며, 중고건 새것이건 상관 없습니다. 아마도...
한국에서 수리를 받을 때는 국제 배송료가지 생각하면 부담이 클거라고 생각하는데
수리를 보낼때는 파손된 부분만 보내도 수리를 해주니 조금은 싸게 보낼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사실 이것을 최근에 알아버렸습니다-,.-;;
지금까지 박스체로보냈는데...orz...
이 정보가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되길 빕니다.
?반코에서 산것도 반다이 일본측에서 수리를 해준다는건가요?ㄷㄷ 그리고 구매기준이 아닌 발매기준 3년이면 수리가 된다는거구요 +_+? (유료) 오오...뭐보낼게있으료나..으흐흐
가능할것 입니다. 일단 신청을 하면 가능여부를 알 수 있으니 보내기전에 일단 신청부터 하고 보내셔도됩니다. 배송비를 아끼기위해 배로 보내도 괜찮을 같네요. 전 바로보내야하는 줄 알고 EMS를 추천한적이 있는데 시간적 여유가 많더군요.
와우! 정말 감사합니다 이런 디테일한 정보가 너무너무 필요했었거든요..ㅠㅠ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이거 해보니 명의도용 안된다고 하는 늬앙스라서 반다이 프레반 회원가입으로 된것 그대로 적으로고도 하고 한국입고제품 보내고 하다보면 문의자를 이상하게 보고 전화와서 따져볼거 같아서 못하겟던데요 상당히 까다롭게 보는거 같아서 본인것이야 내것이니 요청에는 문제없겠지만 대신 해주는것에는 조금의 위험도 보이는거 같던데 아닌가요? 문제생기면 회원가입한거 짤라버릴거 같아서.. 지금은 고액구매자라고 분류 해버리는 이상한 반다이라서 vip그런게 아닌 고액구매자로 분류가 되어 전화 할수있으니 전화오면 받아주세요 그런 멜이 온다고도 하더라구요 예전에 발키리 sws이것도 1명이 신청한건 교체없이 해주더만 여러개 불량났다고 다해달라니 불량난거 다 보내야 해준다하고 설명서 없다고 설명서 보내달라하니 설명서는 판매가 아니라고 안해준다하고 로봇혼 갓건담 팔짝팔이 와서 해달라니 통째로 다보내라해서 맞교환해주고... a/s랑 수리랑은 다른건지...
어떤식으로 하셨는데 글로만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명의도용도 무슨 말인지 모르겟고... 수리 사이트에는 프레반정보는 기입하지않습니다. 또한 전화로 수리신청해도 그런것을 요구당해본적이 없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보내진 정보를 통해서 수리가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만 알려주지 다른 것들을 저에게 요구한적은 없습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수리서비스는 일본내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해외는 해당이 안되므로 일본에 거주하는 자를 통해서 받아야만 합니다. 그리로 상품들의 코드는 상품마다 다 동일합니다. 해외판이라고 코드가 다르지않을 겁니다. 따라서 수리는 받으려면 일본에 있는 지인을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분 예전에도 티탄피니쉬 코팅킷 접사 찍어서 게시 해놓고 마치 코팅킷 소장하는 유저들 비싼돈주고 불량품 산다라는 늬앙스로 올리셨던데 이번에는 정보글에 마치 잘못된 정보니 이용하면 피해본다는 씩의 덧글을 쓰셨네요. 중간중간에 '같아서 못하겠던데.. / 짤라버릴거 같아서.' <- 무슨말이죠 이게; 혼잣말을 왜 덧글에 쓰시는지; 궁금해서 질문을 하는건지.. 그럼 쪽지로 하셔도 될텐데..물색이 없는 분이신가;;
저에게 많이 실망을 하신분인가보군요 불편하게 해드린거라면 죄송합니다.
저거 신청하다가 프라 새로 사는값이 더 싼게 되는거 아닐까요
경비 다 생각하면 가격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수리에 필요한 부분만 보내고 하면 어느정도 절감은 가능하지만 그래도 비싸질도 모르겠네요. 다만 메빌같은 고가 제품이라던가 애정이 있는 제품이라면 해볼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피규어는 기본 프라보다 훨씬 비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