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마존에서 일반으로 배송 시키니까 대책없이 지연시키네요.
그래서 판매자에게 질문 보내니까 배송지사 알려주고 거기서 한국지사로 메일 보내서 답장 메일을 받아보니 거기 있는 전화번호로 문의전화를 해보니 통관고유번호번호 누락이라는 아주 기초적인 문제 엿습니다.
관세 낼만큼 비싼건 아니고 주문시에 통관번호에 대한 항목은 없는거 같은데.....
DHL은 문자로 입력페이지를 보내줘서 간단하게 해결하는데 일반배송은 뭔가 정비가 안된건지 복잡하게 해주네요.
개인셀러에게서 구매하셨나요? 전 아마존 이코노미(일반)배송만 이용했는데 (모두 아마존이 판매 배송 상품) 문제가 있었던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통관고유번호도 나중에 롯데국제통관팀에서 요구할때나 보내주면 그만이라서..
네 개인셀러한테 구매했는데 통관번호에 대한 안내는 하나도 없이 일주일이 지나서 메일 보낸거죠.
일반배송(ECMS)의 경우 배송조회를 해보면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는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Additional information is required to process through customs. Please contact carrier to en-sure timely delivery.) 이런 경우에는 https://www.ecmsglobal.com/kr/index.html의 정보업로드메뉴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빨리 처리가 됩니다. DHL 처럼 알아서 연락오지 않습니다.
메일을 통해 해당 홈페이지을 알아내 문의를 넣었었죠.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