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유저를 한참을 못 보다가 요새 간간히 만나는데
1RK 스쿠트 심리를 자주 쓰더라구요
그리고 이 심리가 꽤 짜증나게 하단을 갉아먹는게
잘하는 럭키유저한테 걸리면 탈탈 털리겠다 싶어서
연습을 좀 해봤는데
1RKRK RKRK // 1RKRK AKRK
1RK 스쿠트 이후 중단 2가지
RKRK 는 4타 가드되면 럭키가 +4의 이득을 가지지만
3타가 나오기전에 원잽으로 끊을 수 있고
AKRK 는 모든 발악을 이기고 들어가고 3타까지만 쓰면 딜캐도 없지만
4타 가드시 -16 으로 기상어퍼로 띄울 수 있음
그리고 보시다시피 둘다 시계 횡보에 털리고 뒤를 잡을수 있습니다
이걸 1RK로 횡도 잡고 개기는것도 싹 잡아내서 짜증나는 심리 인줄 알았으나...
스쿠트 1RK는 보고 막는게 되네요...
몰랐는데 중하단 퍼지가드는 되나? 싶어서 연습하다가 보이네요 이게...
어느정도 퍼지가드도 가능한듯 합니다
찾아보니 1RK 쌩으로 쓰면 발동 18인데 연계기로 쓰면 26이라 그런가봅니다
암튼 그래서 럭키 입장에서 심리는 어떻게 이뤄지느냐하면
스쿠트 이후에 시계를 돈다 - 1RK
개긴다 - AK or 1RK
1RK 막으려고 굳어있다 - RKRK 이득챙기기
이렇게 되겠네요
전체적인 파해법으론 1RK는 맞아준다치고 잘 참다가
스쿠트 1RK를 막고 14딜캐를 떄리거나 간간히 시계 쳐주는게 좋은 선택지인듯
잘하는 럭키유저는 1RK만 깔고 스쿠트 연계 대신 다른걸 내밀던지 하는 타수 장난을 할테니
15뎀 주고 +3 이득 챙기는걸로 잘 참으면서 하는게 제일 중요할듯 하네요
스쿠트 1RK가 보고 막을 수 있으니 가드 이후 상황을 설명드리면
1RK 는 가드하면 -14 입니다
1RK 하고 스쿠트로 연계하면 딜캐가 안되지 않나 싶어도
이렇게 발동 18의 안나 기상어퍼랑 동시 히트합니다
그러니까 1RK를 막으면 발동 14 까지는 확정히트하고
2타까지 내밀면 발동 17까지도 카운터로 들어갑니다
1RK를 막았는데 2타까지 쓸거 같다고 예상을 했다면
요렇게 띄울 수 있습니다
물론 그냥 14딜캐하는게 베스트긴합니다
계속 1RK 빙글빙글 도는거 같을때 한번씩 질러주면 좋겠네요
실전성은 없지만 요런것도 가능하긴 합니다
랭매에서 저것때문에 말린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는데 이런 방법이 있었군요. 잘 봤습니다.^^
근데 럭키 데미지 너무 미쳤던데 왜이런거죠..?
원래 럭키가 부실한 기본기에 비해서 콤보 데미지는 높았던 캐릭인데 시즌2 들어서 상향 크게 받고 그게 더 체감이 되져
하도 사람들이 안하니까 똥파워라도 준건가싶네요. 근데 그래도 안하는게 함정..
카즈야로 마신권인가요? 앉았다가 기상하면서 기원권 인가요?
횡캔 기원권입니다 써놨다시피 실전성은 없고 제 주캐가 아스카다 보니 기상 딜캐가 워낙 아쉬워서 17프레임으로 횡캔 카운터라도 해볼까하다 연습한건데 그냥 보여드리기 식으로 첨부했어요 근데 막상 연습해놓고 미야비 들어간다는게 생각나서 쓸모없는 뻘짓이 되버렸어여 ㅎㅎ;;
1타를 보고 막으신다니 대단한 동체시력이신데 일반적으로는 그걸 보고 막을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죠 그것도 대놓고 저것만 주력으로 쓰면 예측더하기 동체시력으로 막을 수 있겠지만 여러 기술과 섞어서 쓴다면 보고 막는건 사실상 힘들지 않을런지.. 유튭보면 택갓프 분들도 보고 못 막으시던데..
제가 말한건 스쿠트 자세 1RK 를 말한거에요 저도 프랙에서 막아지는거라 긴가민가 하긴하지만 이건 쌩으로 쓰면 발동이 빨라서 안 보이는게 맞는데 스쿠트에서 나가는 1RK는 발동도 느리고 스쿠트 자세에서 나온다는 점에서 단순히 다른 기술을 섞어서 심리를 걸기에는 제한적이라 실전에서도 신경쓰고 있으면 높은 확률로 막을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