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페스의 경우 플레이할 곡 난이도와 곡 수를 선택 후 START를 눌러서 랜덤 곡 선정이 완료되면
바로 LP가 빠져나갑니다. 이 때 스코어매치와 달리 앱을 강제 종료시킨 뒤(한 마디로 닷지를 해도)
다시 메드페스를 시작하면 선정된 곡 목록이 변하지 않고 그대로 나옵니다
즉 닷지가 불가능합니다만 대신 선정된 곡 목록을 다시 불러올 때 또 LP를 소모하는 건 아닌지라
한 마디로 60LP를 최대 LP통과 별개로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EX 3곡 선택 후 START -> LP 60 소모 -> 덱 선택 및 버프 선택 이후 곡 시작하기 전 어느 화면에서든지 앱 종료 -> 앱을 다시 기동해서 메드페스를 시작하면 추가 LP 소모 없이 기존 랜덤하게 선정된 3곡이 그대로 등장
위와 같은 방식으로 곡 선정이 완료된 후 곡 플레이를 시작하기 전이라면 60의 LP를 킵해둘 수 있습니다
수집이나 스매에서 앱을 종료 안 시키고 곡 시작 한 후 앱을 종료 안 시키고 일시정지 시켜놓는 식으로 25LP를 킵하는 것과 요령은 비슷합니다만
이 쪽은 앱이 종료되면 그대로 25LP가 날아가는 반면 메드페스에서 곡 시작 전에 머무른 상태의 LP 60 킵은
앱이 메모리 부족으로 리프레쉬 되거나 앱을 아예 종료시켜도 LP가 소모될 일이 없다는 크나큰 장점이 있습니다
직장인, 학생 등 낮 시간에 LP 빼기 힘든 분들은 애용합시다
상식이 통하지 않는 한쿠의 기묘한 모험
토스트은(는) '기묘한 버그'를 사용했다! 유저의 LP이(가) 사라져버렸다!
상식이 통하지 않는 한쿠의 기묘한 모험
탄빵:러브라이버들아! 난 정상패치를 포기하겠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네. 메드페스 난이도랑 곡 수 선택한 뒤 곡을 실제로 시작하기 전이면 앱을 종료시켜도 소모한 LP가 최대 LP통과 별개로 저장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LP통이 커져서 괜찮지만 야근할 때는 가끔 넘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겠네요
저.. 혹시 플레이하면서 가끔씩 랜덤으로 걸리는 친구 버프 있잖아요.. 친구의 센터 카드 등급마다 걸리는 버프가 다른가요?
아뇨 같습니다 다만 친구인지 랜덤게스트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랜덤게스트버프는 절반효과를받습니다
센터 카드 등급과는 아무 관계 없고 등장한 게 친구인가(친구 목록에 있는), 아니면 그냥 게스트인가(게스트 선택 때 나오는 우정 포인트 5 주는 그냥 관계없는 사람)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이벤트 포인트 UP 버프가 떴으면 친구면 10% 증가, 게스트면 5% 증가입닏
와우... 대박이네요. 꿀팁 감사합니다
그래서 일쿠 메들리할때 자다가 깨서 lp세이브해놓고 다시 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