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총괄 디렉터 제프 카플란은 오늘(23일) 블루포스트를 통해서 21일에 SNS에 퍼진 영웅 밴픽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답변을 했습니다. 이에 제프 카플란과 오버워치 팀에 영웅 밴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오버워치 팀내에서도 이러한 아이디어가 있었지만, 영웅 밴픽에 대한 팀내 반응은 제프 카플란 포함한 내부 팀내에서도 좋지 못했다
- 현재 단계에서는 영웅 밴픽에 추가하지 않을 것이지만, 영웅 밴픽에 대한 가능성은 열어두고 있다
- 일단 영웅 금지를 넣을 경우 결국 밴픽 메타가 새롭게 생길 것이며, 이는 결국 똑같이 플레이어가 싫어할 것(영웅 한개만 유저나 몇개 하지 않는 유저)이다
- 영웅 밴픽은 근본적인 해결이 아니라 일시적인 해결일 뿐 더 많은 문제들을 초래할 수 있다
- 현재 게임 빠른 경기 시간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만 밴픽을 넣을 경우 게임내 경기 시간 및 매칭이 길어지고, 그 만큼 복잡해지고 그 만큼 게임 진행 속도가 느려진다
- 또한 복잡해지는 만큼 그 만큼 개발기간과 인력들이 배치될 것이다
- 커뮤니티에서 퍼진 밴픽 시스템 대한 소문은 가짜 다음주에는 빨리 변하고 있는 차기 오버워치 밸런스 및 메타 대한 오버워치 밸런스 업데이트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
오버워치2 공식 홈페이지 playoverwatch.com에서 앞으로 공개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오버워치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 YouTube에서 공개되는 최신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도록 팔로우 및 구독해주시기 바랍니다.
4년동안 영웅을 겨우 9명 추가한 게임에 밴픽 바라는 건 사치같습니다.
확답 때리면 잔짜잔- 생각나네 절대라는건 없더군요 ㅋㅋㅋㅋ
'오버워치는 데스매치와 어울리지 않는다, 오버워치에 데스매치는 절대 추가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짜잔~ 절대란 없구요
현재 단계에서는 영웅 밴픽에 추가하지 않을 것이지만, 영웅 밴픽에 대한 가능성은 열어두고 있다 이 부분 있는걸 봐선 아예 안 한다는 게 아니라 당장은 시기상조란 소린데 첫줄 읽고 쭉 내린 사람 많은 듯
하지만 짜잔~ 절대란 없구요
확답 때리면 잔짜잔- 생각나네 절대라는건 없더군요 ㅋㅋㅋㅋ
'오버워치는 데스매치와 어울리지 않는다, 오버워치에 데스매치는 절대 추가되지 않을 것이다.'
안그래도 캐릭도얼마 없는데 맨날 똑같은 밴 똑같은 캐릭만 나올듯
밴픽은 무조건 있는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다음주에 업데이트 영상에서 별거 없으면 ㅈㄹ나겠네 유저들이 매판마다 자율적으로 싫어하는 캐릭을 밴하면 매판에 그만큼 변화가 생기는 긍정적인 효과 아닌가?
둠피 위도우만 게임에서 없어진 상태로 고정될듯?
뭐 그것도 그런데 천상계 같은 경우 둠피가 그렇게 자주 나오는게 아니라 그리고 밴카드를 쥐고있는 사람이 밴하는거라 매번 같은 밴이 나오는 상황은 오지 않을거 같고
둠피는 카운터가 꽤 있음 위도우가 적폐중에 적폐지
롤같은 게임은 중간에 캐릭터 교체같은게 안되고 또 캐릭터 숫자도 매우 많이있기 때문에 괜찮지만 오버워치는 캐릭수도 후달리는데 밴되는 캐릭은 어차피 뻔해서 오히려 게임이 경직될거 같음 지금도 물론 문제점이 많지만 오히려 특정 캐릭 밴을 미리 상정한 또다른 극혐 조합이 도래할 가능성이 매우 높음 미리 카운터를 봉인해놓고 존나 사람들이 피곤해할만한 지랄 메타로 흘러갈 가능성이 매우큼 ㅋㅋㅋ 매판에 변화? ㄴㄴ 오히려 변화가 적어짐
뭐 그건 천상계에서나 매판 같은 밴이 나올 확률이 높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이 광물티어라는점을 감안하면 각자 꼴보기 싫은 캐릭터를 밴할 확률이 높아서
반대로 안그래도 쌘캐릭하는데 밴을 통해서 상대방은 아예 대응기회조차 박탈당하게되는 최악의 상황을 만들어버릴 수도 있죠
밸패도 좋지만 신영웅은 언제 내줄꺼야
옆동네 시즈는 오퍼 쭉쭉 추가되던데 얘네는 뭐하는지
근데 얘 맨날 입으로만 '절대 안하겠소' 해놓고 나중에 다 함
현재 단계에서는 영웅 밴픽에 추가하지 않을 것이지만, 영웅 밴픽에 대한 가능성은 열어두고 있다 이 부분 있는걸 봐선 아예 안 한다는 게 아니라 당장은 시기상조란 소린데 첫줄 읽고 쭉 내린 사람 많은 듯
영웅수가 더 늘어나면 가능할텐데 그게 언제일지는....
4년동안 영웅을 겨우 9명 추가한 게임에 밴픽 바라는 건 사치같습니다.
정확히는 10명입니다
다시 세보니까 10명이 맞네요.
1명 빼서 아주 큰일나실뻔
4년에 10명이면 적당하지않나싶기도 똥타2도 근5년해서 10명정도인데
도타 2는 아예 몰라서 꺼무위키 참조했는데 2013년 영웅 24명으로 시작해서 현재 119명이 있네요. 롤도 초중반에 챔프 미친듯이 냈다가 근래에는 1년 4~5명 내고 있습니다. 오버워치는 4년차인 지금까지 추가 영웅이 10명 밖에 안됩니다. 물론 AOS, 하이퍼 FPS 등 장르가 서로 달라서 그대로 비교하기엔 무리가 있긴 합니다만 그동안 블자의 답답한 대처 속도를 생각하면 딱히 옹호하고 싶진 않습니다. 어떻게 보실진 모르겠지만 전 블자의 행보가 맘에 안들뿐이지 쿠우가님의 의견에 불만은 없으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롤 최근 신캐만 세나 아펠리우스 세트 3개인데 1년에 4~5개밖에 안냈나요? 몰아서 내서 체감이 그런건가..
2019년에만 출시된 신챔이 총 5명 입니다. 몰아서 낸 것도 있고 챔프 리메이크도 있어서 체감이 덜했다고 봅니다.
언급하신 저 3명도 1달 간격으로 출시된 거고 사일러스는 1월, 유미 키아나 각 5, 6월, 세나가 11월에 출시했습니다.
아하 확실히 몰아서 내니까 체감이 엄청나네요 ㅋㅋ 모데 볼베 리메이크도 있어서 착각한듯요 감사합니다
그냥 유저 원하는대로 해라 핵도 해결 못햇으면서
지금은 영웅풀이 워낙에 좁아서 픽은 넣으면 안되고... 밴을 굳이 넣으려면 2-2-2 풀고 팀당 2~3캐릭 총 4~6캐릭정도의 소수밴만 넣을수 있는 각 같던데 그런문제는 옵치팀이 알아서 잘 하겠죠 머.... 겜망하기전에 밸런스잡고,캐릭 추가하고,옵치2 개발하고....많네;;
영웅 2배로 늘리고 벤픽 넣자
밴픽 넣기에는 영웅이 너무 적지 않나? 역할군까지 나누는거 생각하면 어이없을 정도로 적은디
밸런스 맞출 능력도 의욕도 없으면 밴픽이라도 쳐 넣어라 유저들끼리라도 알아서 밸런스 조절하게 진작 밴픽잇엇음 둠피 ㅈ같은거땜에 유저들 나가떨어지지도 않아서
밴픽에서 가장 손해보는건 탱힐. 왜냐면 수가 너무 적기 때문. 가뜩이나 적어서 탱힐유저들은 선택의 폭도 좁은데 여기에 밴픽까지 넣으면 할게 더 없어짐.
어차피 힐러가 밴당할 일은 거진 없고 탱커는 오히려 밴해주길 바랄거임 밴 없으면 꼼짝없이 오리사를 해야하기때문에
롤처람 달마다 캐릭 내놓고 하면서 챔프 숫자라도 많음 모를 까 게임 출시 3년동안 추가된 신캐가 고작 10게인 게임인데 밴픽 넣으면 스스로의 목을 죄는 꼴..아직까지 영웅 숫자가 너무 적은데다 특정 조합군의 메타 지배가 넘은 심한 탓에 그거 고의로 흐트러지게 되면 리그도 크게 주춤할 수 있습니다.
지금 ㅈ같은 문제는 영웅 좀 많이 찍어내면 됨
근데 브리 출시로 33나오고 시그마 출시로 2방벽 나온거 보면 메타 카운터용으로 OP 신캐내는게 좋기만 한건 아닌거같음
밴픽하기에는 영웅풀이 너무 좁아서 안됨.
일단 개발자 업데이트 기대 반 걱정 반이긴 한데 저 새로운 시스템이 시즌마다 경쟁전이나 리그에서 사용 가능한 영웅 제한하는거라면 ㅈㄴ 빡칠듯
양팀 블라인드 투표로 각 1밴씩만 하게 하면 안 되나
딱봐도 오버워치 2 내놓으면서 영웅 대거 추가할테지... 어차피 돈벌려고 오버워치 2도 내놓는마당에.. 어떻게 영웅 추가하는게 이득일지는 안봐도 비디오라서... 문제는 당장 2를 출시하는 것도 아니고.. 그 전에 다음 프로리그가 다시 열리게 될텐데... 느린 피드백에.. 느린 영웅추가.. 느린 밸런스 패치.. 과연 다음 프로리그가 더 성장할건지.. 정체 혹은 퇴보로 흘러가버릴지 진짜 궁금해진다..
!잔짜잔!
제발 옵치2 봄 출시 좀
그럼대체뭘까 궁금해지네
모든 문제가 결국 압도적인 영웅 수 부족 이라는 문제로 귀결됨. 그냥 영웅이 부족해서 메타도 다양하지 못하고 전략도 다양하지 못하고 컨텐츠 소모도 빠르고 밴픽도 못넣고 교차선택불가 같은것도 못하고 고츠 파훼도 못하고 2방벽 파훼도 못하고
뭔 허구헌날 팀 내부 반응이 안 좋았다, 이러는데 그렇게 매번 밸패해서 게임이 이 꼬라진 거 보면 그놈의 팀 갈아 엎어야 하는 거 아닌가? ㅋㅋㅋㅋ
LOL 를 누르며 PC방 접속률 1위 하던 게임이 이젠 PC방에서 1명 2명 볼까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