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몇 달 동안 라리안 성에서 업계에서 가장 큰 시상식에 참석하며 정신없이 바쁜 시간을 보냈고, 플레이어와 동료들로부터 받은 인정을 겸허히 받아들입니다.
이로써 발더스 게이트 3는 출시 이후 골든 조이스틱, 게임 개발자 초이스, 다이스, 더 게임 어워드에 이어 다섯 번째 올해의 게임 트로피를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발더스 게이트 3는 모든 주요 시상식에서 GOTY를 수상한 역사상 최초의 게임이 되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저희는 여전히 머리가 빙글빙글 돌고 있고, 가슴이 두 배로 커졌으며, 엄마도 감격해하고 있습니다. 정말 놀라운 여정이었고 여러분 없이는 해낼 수 없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저희를 믿어주신 첫 번째 분들로서, 저희는 영원히 감사할 따름입니다. 발더스 게이트 3 개발 기간 동안 여러분이 남긴 모든 댓글, 라이브 스트리밍, 밈, 예술 작품 덕분에 저희는 이 모든 일이 있기 훨씬 전부터 특별한 무언가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상도 물론 감사하지만, 이 게임을 만드는 동안 저희의 진정한 힘의 원천은 바로 이 커뮤니티였습니다. 아스타리온 바디 베개의 초창기부터 활동하셨든, 얼리 액세스의 오랜 베테랑이셨든, 패널 프롬 헬 라이브스트림에 참여하셨든, 출시 후에 게임을 발견하셨든, 발더스 게이트 3를 지지해주시고 이 멋진 괴짜 커뮤니티를 육성하는 데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저희에게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아직 몇 가지 계획이 남아 있습니다. 다음 게임 업데이트인 패치 7에서는 더 사악한 결말이 추가되어 가장 사악한 플레이를 통해 더욱 어두운 결말을 맞이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더지 플레이어가 아닌 분(non-Durge)들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너무 많은 정보를 드리지 않고 앞으로의 내용을 살짝 티저로 알려드리니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어두운 엔딩은 보통 음악의 색감도 어둡게 만듭니다. 곧 공개될 새로운 엔딩 장면의 음악 일부를 소개합니다." - 바비, 작곡가 겸 음악 감독.
다음 패치에서는 공식 모딩 도구를 도입하여 비주얼, 애니메이션, 사운드, 능력치 등을 변경하여 발더스 게이트 3를 꿈속의 기괴한 악몽의 세계로 바꿀 수 있습니다. 패치 7이후에도 저희는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버그 수정, 성능 향상, 안정성 개선에 계속 집중할 것입니다.
또한, 발더스 게이트 3에 크로스 플레이와 포토 모드를 추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지만, 이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작업으로 인해 이러한 추가 기능은 추후에 제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임 개발은 하나의 거대한 학습 곡선이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이러한 학습과 여러분의 피드백이 개선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정기적인 QA 프로세스를 지원하기 위해 출시에 앞서 내부 플레이 테스트를 추가로 도입합니다. 버그 수정과 아직 자세히 설명하지 못한 새로운 기능으로 가득 찬 패치 7에는 전 세계 일부 플레이어에게 최신 업데이트를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PC 클로즈 베타도 진행되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몇 주 후에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래를 바라보며
던전 앤 드래곤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게임을 개발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은 저희 모두에게 꿈같은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스벤이 확인했듯이, 저희는 발더스 게이트 3의 스토리나 원작 캐릭터와 동료에 새로운 스토리 콘텐츠를 추가하거나 확장팩이나 발더스 게이트 4를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1996년부터 독립 스튜디오로 활동해 온 저희는 창의력이 이끄는 대로 자유롭게 따라갈 수 있는 자유를 소중히 여깁니다. 포가튼 렐름에서 6년 동안 많은 논의와 숙고를 거친 끝에, 저희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자체 IP를 개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재 두 개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앞으로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아직은 초기 단계이므로 추후에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게임에 집중하는 와중에도 발더스 게이트 3를 탄생시킨 감성은 라리안 성에서 여전히 살아 숨 쉬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세요. 저희는 여러분의 선택에 의해 형성되는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만들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바로 그 불씨를 가지고 있으며, 이 다음 모험에 여러분과 함께할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방향 전환에 대한 걱정이 있으시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성공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내러티브, 비주얼, 게임플레이 계획을 보면 지금 작업 중인 작품이 역대 최고의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주요 이미지를 보면 어린아이처럼 설레고, 당장 모두에게 보여주고 싶고, 실제로 모든 것이 완성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사실이 답답해서 투덜거립니다. 네, 과대 광고이긴 하지만 정말 보기 좋고 느낌이 좋기 때문에 과대 광고입니다." - 2024년 4월 17일, 흥분한 스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다음 패치에서는 공식 모딩 도구를 도입하여 비주얼, 애니메이션, 사운드, 능력치 등을 변경하여 발더스 게이트 3를 꿈속의 기괴한 악몽의 세계로 바꿀 수 있습니다. 드디어 공식 모딩툴이군요!!!
이런 ㅈ 같은 돈법사 새끼들이 우주 명작을 만든 회사 마저도 등 돌리게 하는 구만 개븅신들이 진짜 황금알을 낳는 거위 배를 가르네 도대체 게런티를 왜 그렇게 높게 책정해서 빨아 먹냐고 더러운 새끼들 ㅡㅡ
DLC 없는게 너무 아쉽네요. 카를라크 스토리 관련으로 나왔으면 했는데..
돈법사 위에 군림하고 있는 하스브로가 진짜 문제죠 얘들은 게임업계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고 완구 팔아먹기 바쁜 놈들이라 게임 제작하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생각을 못함 하긴 그러니까 맨날 트랜스포머도 쓰레기 게임들 찍어내는거겠지만요
결국은 후속이나 확팩은 안나오는 거군요. 쩝 위자드 코스트 개X끼들
- 다음 패치에서는 공식 모딩 도구를 도입하여 비주얼, 애니메이션, 사운드, 능력치 등을 변경하여 발더스 게이트 3를 꿈속의 기괴한 악몽의 세계로 바꿀 수 있습니다. 드디어 공식 모딩툴이군요!!!
DLC 없는게 너무 아쉽네요. 카를라크 스토리 관련으로 나왔으면 했는데..
아쉽긴 하지만 공식 모딩툴이 제공된다면 DLC급 모드들도 등장할 확률 높을듯
할인 언제 하나..
스팀 겜 첨으로 200시간 넘은 게임
발더스 게이트1,2편이 지금까지도 회자 되듯이 발게3도 앞으로 30년 이상 꾸준히 언급 될 게임임은 분명하고 이 게임의 영향으로 다시 RPG게임들이 많이 나오는 계기가 되어 주었음 좋겠네요 진짜 발게 시리즈는 게임의 교과서가 존재한다면 당연히 기재되어야 할 게임인 것 같음
오.. 악성향 새로운 엔딩 추가되는건가!! 4회차 가야겠군.
디비니티 3 나오는거냐!!!
말라디 마망 다시 보고싶어ㅠ
아직도 재밌게 하고 있는 초갓겜
감사합니다 ^.,^
이런 ㅈ 같은 돈법사 새끼들이 우주 명작을 만든 회사 마저도 등 돌리게 하는 구만 개븅신들이 진짜 황금알을 낳는 거위 배를 가르네 도대체 게런티를 왜 그렇게 높게 책정해서 빨아 먹냐고 더러운 새끼들 ㅡㅡ
루리웹-8232074533
돈법사 위에 군림하고 있는 하스브로가 진짜 문제죠 얘들은 게임업계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고 완구 팔아먹기 바쁜 놈들이라 게임 제작하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생각을 못함 하긴 그러니까 맨날 트랜스포머도 쓰레기 게임들 찍어내는거겠지만요
돈미새들 지들이 아직도 잘난 위치에 있는줄 암
결국은 후속이나 확팩은 안나오는 거군요. 쩝 위자드 코스트 개X끼들
라리안이면 데피니티브 에디션 나올줄 알았는데... 돈법사놈들 ㅜㅜ
어충 엔딩은.. 썩시딩유인가보군요 굴려도 너무 굴리긴했지ㅋㅋㅋ
이번에 백영웅전 플레이하고 나서 발게이3 3회차 들어가야겠다.
뉴겜플러스점
그럼 일리시드버전이란 바알스폰으로써의 슈퍼빌런 엔딩이 각자 따로 갱신되는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