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노키
추천 0
조회 1
날짜 16:32
|
코크럴
추천 0
조회 3
날짜 16:32
|
루리웹-1597531891
추천 0
조회 4
날짜 16:31
|
고래밥임시
추천 0
조회 1
날짜 16:31
|
남동생은 날개가있었다
추천 0
조회 4
날짜 16:31
|
참외아래참호
추천 1
조회 30
날짜 16:31
|
Spy-family
추천 0
조회 41
날짜 16:31
|
러브메모리
추천 1
조회 43
날짜 16:31
|
루리웹-0781676169
추천 0
조회 32
날짜 16:31
|
닉네임짓는게제일힘들다
추천 1
조회 55
날짜 16:31
|
유게접었다폈음
추천 3
조회 69
날짜 16:31
|
지구별외계인
추천 6
조회 75
날짜 16:31
|
물개마왕
추천 2
조회 102
날짜 16:31
|
플람베
추천 1
조회 26
날짜 16:30
|
남동생은 날개가있었다
추천 3
조회 41
날짜 16:30
|
국대생
추천 0
조회 53
날짜 16:30
|
루리웹-3236957474
추천 1
조회 80
날짜 16:30
|
좌절중orz
추천 39
조회 1396
날짜 16:29
|
남궁횽
추천 0
조회 49
날짜 16:29
|
슈텐바이첼
추천 3
조회 116
날짜 16:29
|
월요일의크림소다
추천 3
조회 104
날짜 16:29
|
라스테이션총대주교
추천 7
조회 893
날짜 16:29
|
참외아래참호
추천 2
조회 260
날짜 16:29
|
Ludger
추천 1
조회 75
날짜 16:29
|
치르47
추천 4
조회 65
날짜 16:29
|
☃⚓🔎고양이사서🎲🐙
추천 1
조회 121
날짜 16:28
|
Hifumi Daisuki
추천 3
조회 59
날짜 16:28
|
ITX-Saemaeul
추천 0
조회 22
날짜 16:28
|
그거 20세기 이야기.
부품 이원화하면 돈 더든다
컨베이어벨트에거 대량으로 찍어내는 자동차특성상 수출국 법률때문에 부득이하게 변경해야하는 경우가 아니면 국내 해외 부품 다르게 조립하는게 더 손해임.
대중국 무역의존도 낮춰야 한다던데 현대기아쪽은 걱정 없는건가
대중국 무역에 의존하지 않고 글로벌 3위라는 얘기니까 걱정 없는 거 아닐까
현기뿐 아니라 어지간한 대기업들은 이미 2010년대중후반부터 탈중국 준비를 어느정도 마쳐둔 상태였음 근데 코로나+미국의 중국제제가 이렇게 큰 변수로 다가올 줄 예측을 못했을 뿐
사실 급나누기 안하는 자동차업체란게 없음.....
대중국 무역의존도 낮춰야 한다던데 현대기아쪽은 걱정 없는건가
날개비상
대중국 무역에 의존하지 않고 글로벌 3위라는 얘기니까 걱정 없는 거 아닐까
날개비상
현기뿐 아니라 어지간한 대기업들은 이미 2010년대중후반부터 탈중국 준비를 어느정도 마쳐둔 상태였음 근데 코로나+미국의 중국제제가 이렇게 큰 변수로 다가올 줄 예측을 못했을 뿐
ㅇㅇ 그니까
사드 보복으로 확 낮아진건데 미리 예방주사 맞은 격임 ㅋㅋㅋㅋ
해외수출용은 국내판매용이랑 다르다던데
京極堂
그거 20세기 이야기.
京極堂
부품 이원화하면 돈 더든다
京極堂
컨베이어벨트에거 대량으로 찍어내는 자동차특성상 수출국 법률때문에 부득이하게 변경해야하는 경우가 아니면 국내 해외 부품 다르게 조립하는게 더 손해임.
근데 왜 미국 판매 차량 문짝에는 프레임 더 넣어서 뉴스에도 나오나요??
미국판은 범퍼 뒤에 뭐 더 들어간다 이거는 오히려 국내법에서 보행자 보호 규정 위반이라 빠진거 차체 강성엔 영향 없고 접촉사고시 범퍼 찌그러짐에만 영향 주는 건데 북미에선 가벼운 접촉은 걍 뻐기고 넘어가는 경향이 있고 보행자 관련 안전규정도 느슨해서 으레 넣어주는 옵션임
내수차별 없는건 아닌데 미국쪽 안전법이 더 빡빡해서 그런거임.. 어쨌든 국가별로 기준만 충졷시킨다면 무게 줄이는게 연비에도 좋으니
요즘은 부품 일련번호찍으면 검색해서 해당 부품 정찰가격까지 확인 가능하게 다 오픈해놔서 현기 이원화는 옜날 이야기임. 오히려 수리할때 부품찍어서 확인해보면 업채한태 부품가격으로 통수 안맞을수 있어서 명확함
중국, 일본은 국산차 아님 해외차 이용자가 많은가 보네
일본은 자동차시장 자체가 국내 갈라파고스임 그쪽 특화된 차량들만 돌아다녀
중국은 한한령, 일본은 진짜 갈라파고스라 현대차같은 세그먼트의 수입차를 탈 메리트가 아예 없음.
것도 건데 뭐 도요타 닛산 사는거지 우리가 현기사듯
중국은 폭스바겐을 그렇게 좋아한다더라
그래도 나름 잘 팔아먹고 있었는데 사드 때문에 주저앉은 이후로 회복이 안됨
일단은 동아시아3국은 국내에서 자체 차량 생산이 가능한 나라들이니깐 그 특이성을 무시할 순 없지 현기 BYD 도요타
현대차가 급나누기를 잘 하는 곳이더라도 국내에선 비슷한 포지션에서는 가장 최선이긴 하더라
wqr2333
사실 급나누기 안하는 자동차업체란게 없음.....
급나누기 안하면 비싼차를 누가 사것음... 기업인이상 당연하죠머 그러니 가성비들따지는거고 ㅋㅋ
내수도 도요타 일뷴 판매가 2백만인가 보아서 1.2백만 현기보다 높음
그야 일본보다 한국이 자동차 내수시장이 커버리면 오히려 뭔가 문제가 있는거지 인구-소득 고려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