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나오는 글들 읽어보니
생각보다 더
신규유저들이 구유저들 따라잡을 수 있게 만들어주는게 중요하다는
말들이 많이 보이네요.
아직 글섭은
제대로된 랭킹이라던가.. 유저간 경쟁 요소가 없는데
저는 소전을 그냥 자기 페이스에 맞춰서
자기만족에 따라 혼자서 느긋하게 즐기는 게임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나중엔 결국 랭킹전이 제일 중요해지는가 봅니다.
개인적으로 소전에 20만 정도 과금 했는데
스킨이라던가 랭킹이라던가 욕심이 없는건 다행인 것 같네요.
다른건 다 그러려니 해도 한정 이벤트로만 푸는 메인 스토리 진행 + 느린 복각 때문에 난이도에 막혀서 스토리 끊기면 기분 엄청 더럽다는게...
랭킹전 문제도 전장이 아직까진 좋은애들 전장 안풀리고 있지만 적폐급 인형 전장 랭킹전에 풀리면 불지옥 펼쳐질 예정이죠
혼자 하는건 맞는데 천천히는 아닌 겜이죠. 빡시게 굴려야 콘텐츠를 온전히 즐기니까요
다른건 다 그러려니 해도 한정 이벤트로만 푸는 메인 스토리 진행 + 느린 복각 때문에 난이도에 막혀서 스토리 끊기면 기분 엄청 더럽다는게...
혼자 하는건 맞는데 천천히는 아닌 겜이죠. 빡시게 굴려야 콘텐츠를 온전히 즐기니까요
랭킹전 문제도 전장이 아직까진 좋은애들 전장 안풀리고 있지만 적폐급 인형 전장 랭킹전에 풀리면 불지옥 펼쳐질 예정이죠
신규유저가 필요하다는건 랭킹전보다는 현실적인 이유죠 유저수가 줄어든다면 그만큼 수익이 줄어든다는 소리고 수익이 줄어들면 언제 서비스 종료 선언 때리고 사라질지 모르거든요 사람들이 유저수랑 매출액에 신경 쓰면서 그거 떨어지면 위험하다고 하는 이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