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 이번 이벤은 그냥 소소하게 하는 사람들 보단 in100 사람들은 머리 터지겠네요.
거기다가 정찰 운빨도 있어서 어려모로 머리 깨지긴 하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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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긴 원래 히든 in100 부턴 운빨이 심하긴 했었네요...
확실히 이번 이벤은 그냥 소소하게 하는 사람들 보단 in100 사람들은 머리 터지겠네요.
거기다가 정찰 운빨도 있어서 어려모로 머리 깨지긴 하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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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긴 원래 히든 in100 부턴 운빨이 심하긴 했었네요...
오메나이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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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인물 중에 철저히 성능 유저들은 지금 발들 떨어져서 열나게 우세인형 키우더군요. 이번에 우세인형 반절 이상이 왠만하면 안 쓰는 비주류라;;
우세 인형이 고인물 중에서도 심심해서 아무거나 키우는 사람 혹은 다 키우는 사람이나 키워둘만한거죠
절충을 안 하면 재미가 없어집니다. 애시당초 게임 기획할때 제일 처음 배우는게 실력과 운적요소가 전부 결합되야지,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면 사람들의 흥미가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소전에서 안 좋은 의미로 그런 과도기적 랭킹전이 저체온증 히든이었고, 거기서 반면교사로 꾸준히 하나하나 바꾸고 있는게 지금 미카팀의 행보고 말이죠.
단순 실력으로만 하면 결국 그냥 줄세우기가 되서 랭킹전 자체가 의미가 없어지니까요. 사람들은 컴퓨터처럼 input-output을 좋아하는게 아니라 슬롯처럼 같은걸 집어넣고도 결과가 달라져야 흥미를 가집니다. 가챠가 조건해금으로 확정 드랍되는 게임보다 돈을 더 잘 버는 이유가 뭘까요.
순수하게 스펙만으로 승부를 보게 해도 문제 없을 거 같은데 뭐하러 운빨요소를 넣는 걸까요.
변별력 때문 아닐까요? 사실 고인물들 보면 인형수준이나 제대수준이라 큰 차이 없긴 하더라고요;
44오토매그넘
단순 실력으로만 하면 결국 그냥 줄세우기가 되서 랭킹전 자체가 의미가 없어지니까요. 사람들은 컴퓨터처럼 input-output을 좋아하는게 아니라 슬롯처럼 같은걸 집어넣고도 결과가 달라져야 흥미를 가집니다. 가챠가 조건해금으로 확정 드랍되는 게임보다 돈을 더 잘 버는 이유가 뭘까요.
다만 너무 랜덤요소면 랭킹 경쟁하는 의미가 사라지니 적당히 절충하는게 랭킹전에서 운빨요소 + 실력요소가 되는거죠.
결국 운도 실력이 된다는 거네요.
히든처럼 배치/운영 같은 요소가 없는 방어전뿐이라 운빨로 나누는것 같아요.
44오토매그넘
절충을 안 하면 재미가 없어집니다. 애시당초 게임 기획할때 제일 처음 배우는게 실력과 운적요소가 전부 결합되야지,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면 사람들의 흥미가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소전에서 안 좋은 의미로 그런 과도기적 랭킹전이 저체온증 히든이었고, 거기서 반면교사로 꾸준히 하나하나 바꾸고 있는게 지금 미카팀의 행보고 말이죠.
고인물 중에 철저히 성능 유저들은 지금 발들 떨어져서 열나게 우세인형 키우더군요. 이번에 우세인형 반절 이상이 왠만하면 안 쓰는 비주류라;;
우세 인형이 고인물 중에서도 심심해서 아무거나 키우는 사람 혹은 다 키우는 사람이나 키워둘만한거죠
1호기 모조리 키운 사람이면 모를까.. 100식 이런건 끝까지 키워둔 분들 많지는 않을거같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