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편의 성장이 무의미(아예 무의미 하진 않지만)
사실상 DLC = 새로운 게임 에 가까움
그럼에도 맵 구성이 복잡한데
정작 메스메르까지 가는 과정이 생각보다 짧음
가호를 올리고보면 가호레벨에 따라 잡몹들 난이도도
지역마다 꽤 달라짐
가호의 레벨 격차마다 체감되는 지역 난이도 또한 달라지는데
직선형으로 달릴시 쉽게 보스들을 만나고
루트도 생각보다 길지않음
그렇다보니 보스들 난이도가 급격하게 높아져도
유저가 이게 그냥 어려운건지, 가호때문인지 체감이 덜함
거기에 가호라는 성장수단이
필수적인게 아니라 부가적인 요소처럼 표현함
그렇기에 유저들이 느끼기엔 더욱 불합리한 난이도로 느끼게 됨
이거랑 별개로 보스난이도에 경우
보스들 패턴이 대체로 보스 패턴후 1~2대
정도의 다크소울 형식에 가까운 정공법으로 변함
그나마 본편에서는 전기를 적극적으로 쓰거나
특정 기술로 유저 자체의 턴이 돌아오는 타이밍이 존재했는데
이번에 DLC는 본편보다는 다크소울식 고난이도 전투방식이 가장 잘먹힘
패턴이 끝나면 1대,2대를 평타치는것 외엔 딜을 욱여넣기 힘듬
선공권이 유저에게 있는 편이 많던
본편과 비교했을때 더더욱 어려워하는게 당연한 느낌
다크소울식 간보기 전투가 강제라는게 가장 불쾌하겠네
근데 다크소울은 그렇게 화려하고 폭풍같이 연타를 몰아치지 않았음. 물론 그때는 프롬이 그걸 할 기술이 없는거 뿐이였을 수도 있는데
아 엘든링은 소울라이크 였구나!
패턴이 끝나고 한두대...긴 한데 그 패턴 끝날때까지 스테가 안남아 ㅁㅊ...ㅜㅜ
패턴에 정확한 횟수의 구르기가 아니면 버거운게 당연함 아차하고 두번,세번 더 구르면 그냥 공격을 포기하는 수 밖에
그러니 이클이 불합리한건 아니라고 했지 딜타임이 없다? 있음 단지 엘든링은 상대가 뭘하든 전회만 누르면 이겼는데 그게 불가능해짐
난 좋아하는편이라 딱히 불만은 없는데 본편 특유에 딜찍이나 압도적인 공격으로 찍어누르는게 가능했다보니 이거 하나하나 다 안먹히는 DLC는 버겁긴 함 별개로 시점 관련은 본편에 수호령이나 라단같은 애들이 달고오던거라 솔직히 공감 못하긴 했음
아 엘든링은 소울라이크 였구나!
패턴이 끝나고 한두대...긴 한데 그 패턴 끝날때까지 스테가 안남아 ㅁㅊ...ㅜㅜ
패턴에 정확한 횟수의 구르기가 아니면 버거운게 당연함 아차하고 두번,세번 더 구르면 그냥 공격을 포기하는 수 밖에
두번 세번 더 구를거없이 그냥 스테가 모자라서 맞음ㅋㅋㅋ 영체 끌고도 패턴이 언제 끊기는지 캐치가 안돼ㅋㅋ
잡몹들 공격도 회피 한두번으로 다 안피해질만큼 호흡이 길어졌다고 느낌. 쌍날검 흑기사는 패턴 끝날때까지 4번이상 굴러야하드만...
패턴 첫 시작할때 아예 공격 판정이 없는 패턴이 섞여있기도함 아예 흑기사 뒤통수로 가게끔 굴러보셈 뒤찌각은 많더라
그 뭐냐 영혼불꽃용이랑 엉켜있는데 거기서 좀 ㅈ같아서ㅋㅋㅋ 1:1이면 뒤찌 아니어도 할만한데 이것들이 난장판도 그런 난장판이 없더라고ㅋㅋㅋ
그거 기사들 정리될때까지 기다리다 D 무기 들고가보셈 두방이면 용이 호구임
기사들도 안죽던데ㅋㅋㅋ 한 30분 이상 기다려야하나? 용도 또치보다 피통도 많아서 신성한 칼날은 한참 걸리던데.
아예 신남검으로 잡몹처리좀 도와주고 뒤로 튀어있는게 나으려나
기사들 빨리 안죽는게 조향사놈들 버프땜에 그럼 조향사만 빼내서 잡아버리면 5분도 안걸리긴 함
ㅇㅋ ㄱㅅㄱㅅ 오늘 재도전 가서 조향사만 조지고 뒤로 빠져야겠다
다크소울식 간보기 전투가 강제라는게 가장 불쾌하겠네
난 좋아하는편이라 딱히 불만은 없는데 본편 특유에 딜찍이나 압도적인 공격으로 찍어누르는게 가능했다보니 이거 하나하나 다 안먹히는 DLC는 버겁긴 함 별개로 시점 관련은 본편에 수호령이나 라단같은 애들이 달고오던거라 솔직히 공감 못하긴 했음
나는 프롬게임은 시리즈마다 비슷한듯 하면서 다른 전투경험 주는걸 좋게 보는지라 엘든링식 전투에서 다크소울식 전투 성향이 짙어지면 싫어할만도 하다-싶음. 결국은 호불호지만.
카메라 감독님의 찐빠는 닼소1부터 악명높지... 어 잠시 시1발 생각해보니 이새끼들 계속 시점관련으로 찐빠내면서 이걸 뭐 개선하거나 수정할 생각 ㅈ도 안했네?
근데 이번 시점관련 보스는 그냥 의도한거같음 시점 불편하다고 뒤로 빼면 지랄나는 보스들이 많음
삧은 축복의 인도에 또또 속았읍니다
그러네 본편에서도 써먹던 낚시인데
내 패턴 끝나면 치세요ㅎ(안끝남)
엘든링 유저 중 꽤 많은 수가 다크소울과 다르다는 거에 시작한 거를 생각하면 다크소울식으로 돌아가면 평점 곤두박칠 수밖에 없긴 하겠네. 엘든링 초창기에 많이 나온 질문 중 하나가 "다크소울 어려워서 못하는데 이것도 그런가요?" 였고, 답변이 "다크소울보다 쉽습니다" 였는데
엘든링에서 소울류의 불쾌한 전투에서 탈피해서 나름 난이도 있지만 빌드에 따라 꽤 다양한 전투경험이 가능하게 잘 만들어놓고 왜 못만든 소울라이크처럼 회귀한건지 모르겠음
근데 다크소울은 그렇게 화려하고 폭풍같이 연타를 몰아치지 않았음. 물론 그때는 프롬이 그걸 할 기술이 없는거 뿐이였을 수도 있는데
그리고 다크소울시절엔 그 한방에 패링하면 딜탐 엄청넉넉하게 잡을수있고 그랬지.. 엘든링은 패링개쓰레기자너
연타방식은 다크소울보단 블러드본에 가까운듯 특히 루드비히나 로렌스 생각나는것도 꽤 있더라
패턴이 기본 4연타고 그 패턴 한방한방이 치명상이라 2대맞으면 뒤지고 쉴탐을 거의안주는게 크지. 어지간하면 보스대부분 진입하자마자 날라오는 패턴이 있는지.. 원거리로 멀어지면 바로 날아와서 족치는 패턴이란 소리지.
다른 것보다도 보스방 입장하자마자 안녕하살법은 너무한 거 같어
세키로에서 이런 적들 많아서 참 싹다 긁어왔구나 싶음
그러니 이클이 불합리한건 아니라고 했지 딜타임이 없다? 있음 단지 엘든링은 상대가 뭘하든 전회만 누르면 이겼는데 그게 불가능해짐
근데 확실히 아시아쪽하고 양놈들하고 평이 심하게 갈리는게 하나의 거대한 다크소울1 맵같다고 좋아하는게 양놈들이라 여기저기 들쑤시고 다니느거 좋아하는듯
나도 이쪽이라 겁나 좋아함 난 DLC 만족임
다크소울에서도 지혼자만 발광하고 딜탐 눈꼽만큼 주던색기가 용새끼들이나 2편 디엘씨 보스정도 아니였던가 아니다 걔들도 이정도로 딜탐 안주진 않앗음 에르메스 이쉑기 지혼자 난리부르스를 추는데 딜탐 진짜 눈꼽만큼 주더라 ㅋㅋ 그나마 난 사냥개랑 회피 섞어쓰니까 스테 약간 남아서 공격 한번 하긴 했는데 순수 회피로 다 피하려면 스테 관리 개빡새겟더라고
지구력 30인데 순수회피로 딱 한대 정도주드라 의외로 회피 중간에 엇박으로 쉬는 타임도 있어서 스테가 모자르진 않았음 무기는 망치썼고
시바...엇박때 쉬어야 되는구나 아 엇박 진짜 개시러 ㅋㅋ 그리고 자꾸 게일 패턴 가져와서 후속타 넣는것도 개시러 ㅋㅋ 뒤로 피하다보면 후속타 맞고 요단강 갈때가 넘많음 적이 강하면 좀 틈좀 줫으면 좋겟는데 너무빡샘
불거인 피 돼지들 어떻게 좀 해줘...
기믹보스라 타수많은걸로 다리 3번 그로기 터지면 머리 치명타로 한번에 3만박힘 기도 쓰면 곤충실 써보셈
무슨 유적? 거기 거인은 곤충실 10번 넘게 써야 그로기 걸리던데요...
그럼 가호 올리거나 아줄 갈겨보란거밖엔.... 가호 차이도 없진않아서
아쥴은 능지가 딸려서 못씀...
타이밍이랑 피지컬만 되면 회전격 써보라겠는데 위험성이 너무 크긴해서
기왕 이렇게 된거 양발뛰는거 점프타이밍좀 알려주십쇼 그거 못피해서 계속 실패하는 중...
그거 그냥 말타고 양발 불붙을때 반대로 뛰다가 불이 퍼지기 시작할때 미리 2단 점프하면 피해짐 좀 오래걸리더라도 그냥 말타고 때리는게 쉽기도 하고
복돌이 없이 맨몸으로 피하는 건 어렵겠죠?
가능은 한데 선입력때문에 그냥 복돌이 타는게 편함 아니면 폭팔만 최대한 멀어져서 피하고 퍼지는 불을 화염저항높은 방패로 막는것도 가능
오늘 저녁은 복돌이+곤충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