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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공기역학때문에 주행거리 감소가 심하게 있는편이라던데
이봐 젋은이 자네는 공기저항이란것을 모르나 ?
왕년에 엔지니어였나 ㄷㄷㄷ
좀 있으면 논문들고 할아버지가 달려옴 튀어야해
에어컨 키고 다니는 것보다 창문 열고 다니는 게 기름 더 먹는 이유지
바로 전문용어를 꺼내시는걸 보니 엔지니어이신가
걔네는 연비생각 안하는 애들이잖아.
왕년에 엔지니어였나 ㄷㄷㄷ
이봐 젋은이 자네는 공기저항이란것을 모르나 ?
실제 공기역학때문에 주행거리 감소가 심하게 있는편이라던데
아니 그러면 버스나 트럭은 어쩌는거여? 버스,트럭은 완전히 4각이잖어
루리웹-0158704868
걔네는 연비생각 안하는 애들이잖아.
트럭들 굴러갈때마다 리터로 쏟아부음
곡선낼 공간도 안나고 일반 자동차와 목적 자체가 다르니까 그런거임 일반차는 연비기 곧 유지비지만 버스나 트럭같은 경우 연비가 안좋더라도 그만큼 더 운송해서 매꾸면 더 효율적이라 보는거임
그게 트럭이나 버스가 연비가 좋지않은 이유지 공기역학+육중한 무게=연비 박살
사이즈 때문에 답 없음 그 와중에 트럭은 연비 늘리려고 윈드 디플렉터(머리 위에 그거) 달고 이런 저런거 나옴
바로 전문용어를 꺼내시는걸 보니 엔지니어이신가
그러게... 공기저항은 출력으로 씹어먹나?
트럭치곤 좋아서 SUV 수준이라 함
호오라
각지긴 했는데 설계 잘해놔서 뒷쪽에 와류가 거의 없어서 포르쉐 카이엔보다도 공기저항 작음
좀 있으면 논문들고 할아버지가 달려옴 튀어야해
끼히힛 내가 간다!
먹잇감!! 내 연구를 이어서 해야해 너는!!
난 사이버트럭이 찌그러지면 어떻게 판금할지 매우매우 궁금해
그라인더로 잘라내고 재단해서 용접하면..되려나?
찌그러지지 않을 정도로 단단하게!!!
애시당초 도색이 없잖아 자국 어떻게 지우냐?
와 두돈반!
이 트럭의 상처는 훈장같은거라고!
역시 마초의 나라군
교환하면되지
자르지 않고는 교환 못하는 부위가 엄청 클걸
대충 사진 찾아봤는데 문짝은 당연히 쉽게 분리되고 앞휀더 양쪽 다 분리가능하게 생겼고 후드랑 범퍼윗부분도 당연히 분리 가능하고 트렁크도 분리가능하고 뒤휀더 양쪽 빼곤 다 분리 가능하게 생겼는데 뒤휀더도 c필러랑 나뉘어져 있어서 분리 가능할걸로 보이네
그런데 그렇게하면 수리를 못해........ 비용이 천문학적일걸
덴트하면 됨
덴트로 안되는 레벨이면........어쩌지? 용접봉으로 펴야할텐데
그건 보험사가 알아서 해야지 뭐 ㅋㅋ
한 부위 교체할때마다 800만원씩 나오면 어후
싸이버트럭은 사고 사고난 죄!
할매 유체역학 좀 치시나
옆에 앉아보세요 할머니 리뷰 같이 해봐요
공기저항 따위 테슬라니까 어떻게든 해결되겠지! 마인드려나
에어컨 키고 다니는 것보다 창문 열고 다니는 게 기름 더 먹는 이유지
오호 꿀팁 ㄳ
저속에선 창문여는게 연비에 더 도움됨. 예전에 60키로전후로 창문과 에어컨의 연비가 바뀌다고 하던가.
으아아악 공돌이 할머니다!!!
사이버트럭 생긴건 괜찮은데ㅋㅋ
전기차는 과장 쬐에끔 보태서 마력 높이기가 숨 쉬는 수준이라 에어로 다이나믹은 쌈 싸 먹어도 상관 없기는 함ㅋㅋㅋ 전비가 쬐에끔 손해지면 어차피 2톤 3톤 나가는 차 배터리 더 달면 그만이고
의외로 몰랐는데 엔진을 존나 좋게 만드는것보다 공기역학적으로 좀더 좋게 만드는게 연비가 더 올라간다던데
미국은 상대성 이론에 빠삭한 천재 옆집에 사칙 연산도 이해 못 하는 바보가 산다더니
출처좀
https://youtu.be/J6iLLEj8EPs?t=209&si=zzPsY6jFAr2IDiBL
보니까 다른 아줌마도 와서 물어보네 ㅋㅋㅋㅋ
난 테슬라랑 일론머스크 극혐하긴 하는데 사이버트럭 디자인은 인간이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차 디자인이라고 생각함. 개인 취향이니까 반박시 님 말이 맞음
아조시는 각진거 취향이구나
반대로 디자인이라 할게 없는 디자인인거같은데... 이게 취향일수는 있어도 최고의디자인이라고 하기엔 다른 디자이너들에게 미안한 느낌
진짜 개인취향인 듯.
테슬라 차 디자인 처음보면 심플해서 멋있다 생각했는데 보면 볼수록 성의없는 디자인 같이 보임 반박시 님말이 맞음
전 불호파 폴리곤 아낀 디자인 같아서...
소비자가 신경 쓸 문제는 아닌 것 같은데...;;;;;
그거때문에 전비차이가 많이나서
근데 에어로다이나믹 문제 때문에 차 앞유리랑 범퍼에 그렇게 벌레랑 먼지가 많이 붙는다던데...
지나가던 서양ver
저 각진 외형은 전비 차이 보다는 사고 발생시 안전 문제가 더 클거야. 요새 차량들이 납작 둥글둥글해지는 이유 중 하나는 안전테스트에서 보행자를 충격했을 때 어떤식으로 충격하고, 보행자가 차와 부딪힌 후 어떻게 튕겨나가는지들을 따져야하기 때문임.
사이버트럭 cd값이 0.34 정도라네 투싼이 0.33 정도니까 다른 suv랑 비슷한 수준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