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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소닉 프론티어』에서 오픈 존 실현을 위해 임한 일」 강연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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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0
BEST

업데이트 전에 게임을 끝내서 추가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생긴줄도 몰랐네요. 다시 한번 플레이 해봐야 겠어요~
피카츄 | (IP보기클릭)66.215.***.*** | 24.06.30 04:45
BEST
네비문제 빼고는 아주 만족스러웠음... 특히 1스테이지 보스전 뽕이 죽임 ㅋㅋ
호두맛의꼭대기 | (IP보기클릭)106.101.***.*** | 24.06.30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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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들인가에 비해서 고수들은 2분도 안되어서 다 돌파하고는 아 컨텐츠 없네 ㅈ망겜 이러니 힘들긴 할듯
0M0) | (IP보기클릭)218.50.***.*** | 24.06.30 11:42
BEST

업데이트 전에 게임을 끝내서 추가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생긴줄도 몰랐네요. 다시 한번 플레이 해봐야 겠어요~

피카츄 | (IP보기클릭)66.215.***.*** | 24.06.30 04:45
피카츄

대부분이 일반 엔딩 끝난 이후에 즐기기 좋은 컨텐츠들이지만 3번의 업데이트로 필드 챌린지가 생긴다던가 브금 변경 시스템(기본 10개 있고 필드 돌아다니며 획득)이나 포토 모드 배틀 러쉬 같은게 생긴다던가 특정 조건 달성으로 스핀 대쉬가 생긴다던가 이것저것 즐길거리가 은근 많이 생겨서 클리어한 세이브로 모든 섬 다시 한바퀴씩 돌아보고서 3탄 어나더 스토리 진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섬 입구 근처에 있고 기존 스토리 라인 옆에다 억지로 끼워넣은 형태라 별개의 세이브로 저장됩니다) 다만 3탄의 경우 난이도가 생각보다 높기 때문에 좀 많이 어렵다 싶으면 부담없이 엔조이로 내리셔도 좋습니다 저도 어지간히 소닉 익숙한 사람이지만 결국 중간에 한번 엔조이로 내렸는데 풍선 배치 많이 해줘서 수월해지더라구요 물론 3탄 이후로 마이너 업데이트로 난이도 완화 패치도 한번 해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편하게 즐기셨으면 합니다

Shanet™ | (IP보기클릭)175.197.***.*** | 24.06.30 21:50
Shanet™

정성어린 조언 감사합니다!

피카츄 | (IP보기클릭)66.215.***.*** | 24.07.01 14:44

재밌음!!

Jugend | (IP보기클릭)126.126.***.*** | 24.06.30 07:53

좋긴한데 길 찾기가 어려워서 2챕터에서 접었;;;;;

mksatan | (IP보기클릭)211.226.***.*** | 24.06.30 08:41
mksatan

디렉터 인터뷰상으로는 사막 챕터는 길을 잃는 것도 재밌다는걸 보여주고 싶었다고는 합니다만... 사람에 따라 적어도 미니맵정도는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긴 합니다 기믹 풀어서 레일 해금되고 하면 그나마 좀 편하긴 합니다만 안그러면 좀 움직이다 매번 맵 열기가 좀

Shanet™ | (IP보기클릭)175.197.***.*** | 24.06.30 21:51
BEST

네비문제 빼고는 아주 만족스러웠음... 특히 1스테이지 보스전 뽕이 죽임 ㅋㅋ

호두맛의꼭대기 | (IP보기클릭)106.101.***.*** | 24.06.30 09:13
호두맛의꼭대기

보스전은 진짜 꿀잼이죠

디케이드 | (IP보기클릭)121.152.***.*** | 24.06.30 09:34

이게임 어떤가요? 할만한가요?

바로쌀뇨나 | (IP보기클릭)118.235.***.*** | 24.06.30 09:24
바로쌀뇨나

32인치 모니터나 대형tv로 하시는걸 추천

멍멍아 물어! | (IP보기클릭)223.62.***.*** | 24.06.30 09:50
바로쌀뇨나

시간에 쫓겨서 가시거리나 여러 편의성과 같은 부분의 마감이 아쉽다는 평을 받는 게임입니다만 자칫하면 비어보일 수 있는 넓은 필드를 빠르게 돌파할 스테이지들의 집합체의 형태로 테마파크처럼 만들었기 때문에 빠르게 이동하는 그 자체와 전투하는 재미를 좋아하신다면 그러한 재미에 대한 보장은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Shanet™ | (IP보기클릭)175.197.***.*** | 24.06.30 22:03

포시즈가 스테이지 짧은게 큰 단점이었는데 그것도 1~5km였다니. 진짜 소닉은 스테이지 만들기가 보통 어려운게 아닌 것 같네요

CyberFrontKorea | (IP보기클릭)172.226.***.*** | 24.06.30 09:41
CyberFrontKorea

소닉 언리쉬드 인터뷰에서 스테이지를 열심히 만들어놔도 소닉이 워낙 빨라서 그냥 지나쳐간다고 했었죠.

리락 쿠마 | (IP보기클릭)61.75.***.*** | 24.06.30 11:31
BEST
CyberFrontKorea

공들인가에 비해서 고수들은 2분도 안되어서 다 돌파하고는 아 컨텐츠 없네 ㅈ망겜 이러니 힘들긴 할듯

0M0) | (IP보기클릭)218.50.***.*** | 24.06.30 11:42
CyberFrontKorea

포시즈보다 스테이지가 두배 이상 길면서 속도도 빠른 소닉 언리쉬드가 시스템상 부스트는 100m/s(360km/h)에 스테이지는 준 일직선이라고 해도 긴거 기준으로 15km정도죠... 하나당 3~6개월동안 개고생해서 만들었다는데 이걸 3분만에 돌파하는게 스피드런도 아니고 부스트 적당히 잘 쓴 기본 사양이니까 제작진들 미쳐버렸을겁니다 딴 게임들이라면 크기만 따졌을때 게임 하나 내내 쓰고도 남을 크기가 될 수도 있는건데 여기는 3분짜리 하나... 이번에는 그런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지형과 오브젝트를 어는정도 자동 배치하는 시스템을 만든걸거구요

Shanet™ | (IP보기클릭)175.197.***.*** | 24.06.30 22:13

개인적으로 프론티어의 오픈존 단점이 지역마다 다 비슷비슷해 보인다인데 차기작에서 이거만 해결되면 바랄게 없겠네요.

리락 쿠마 | (IP보기클릭)61.75.***.*** | 24.06.30 11:33
리락 쿠마

이번에도 저런 기능들을 보면 차후 오픈 존을 사용할 차기작들을 위한 툴을 만든거라고 느끼고 있기도 하고 거기다 첫번째 크로노스 네번째 레이아 다섯번째 우라노스가 원래 크로노스 하나였다가 모종의 이유로 3개로 찢어져버렸기도 하다보니... 차기작부터 예산 인력이 더 늘어날거라고도 했고 오픈 존은 아니지만 기존 스테이지들로나마 섀도우 제너레이션즈에서 도시와 같은 스테이지를 활용하는걸 보면 차기작에서 각자 개성을 확실히 더 갖춘 스테이지로 나올 수 있지 않을까 근거없는 회로이긴 합니다만 그랬으면 좋겠네요

Shanet™ | (IP보기클릭)175.197.***.*** | 24.06.30 22:19

저사양기기에 맞추느라 팝인 좀 심했던거랑 완성 못하고 급하게 내서 최종장이 날림이었던건 참을수 있는 수준인데 일본판 대사 개악해놔가지고 일본어버전에 맞춘 한국어버전도 엉망된거 진짜 최악이었음 단순 번역미스도 아니고 디렉터가 아예 새로운 대사를 창작해서 채워넣겠다는 생각을 어떻게 한건지 이해가 안되는데 욕처먹고 다시 그딴짓 할 생각은 없어 보이는게 그나마 다행

맛있는거? | (IP보기클릭)122.43.***.*** | 24.06.30 12:11
맛있는거?

가시거리 팝인이랑 최종장 날림이 사실 둘 다 시간 부족이라는 원인으로는 같은 이야기다보니 그렇긴 합니다만... 확실히 번역은 괜히 자기가 일본 감성에 맞춘답시고 본래 전달하고자 하는걸 좀 망치지만 않았으면 했는데 말이죠 오죽하면 이미 욕 한창 먹고있을때 팬들끼리 영어 기반 한패를 따로 만들어버렸을 정도입니다만 더빙이 아깝다 아오 내 카네마루

Shanet™ | (IP보기클릭)175.197.***.*** | 24.06.30 22:21
맛있는거?

그나마 빈약한 최종장은 업데이트 3탄 어나더 스토리로 어느정도 보강했다는거랑(이쪽을 정사로 치는 사람도 많구요) 이 부분의 스토리는 디렉터가 번역이라는 이름의 창작을 안하고 평소대로 번역만 해서 왜곡없이 나왔다는게 다행이네요

Shanet™ | (IP보기클릭)175.197.***.*** | 24.07.01 00:29
Shanet™

쓰다보니 불만만 있는것처럼 써버렸는데 게임 자체는 정말 재밌게 했어요 더욱이 본문 내용처럼 오픈월드를 어떻게 다뤄야할지 기틀도 잘 잡은거같고 앞으로가 기대되네요

맛있는거? | (IP보기클릭)122.43.***.*** | 24.07.01 10:43

개인적으로 화산섬 길 찾기가 너무 빡세서 지금은 꾸역꾸역 거의 막바지에 옴..

씨익..☆ | (IP보기클릭)211.33.***.*** | 24.06.30 15:35
씨익..☆

확실히 화산이 좀 심하긴 하죠 특정한 구간으로만 갈 수 있는 2D도 많다던지 잘린 지형도 있는걸 생각하면 흠...

Shanet™ | (IP보기클릭)175.197.***.*** | 24.06.30 22:28

소닉에 스피드도살리고 액션도살리고 정말재밌던 작품이네요

다크쉐이크 | (IP보기클릭)118.235.***.*** | 24.06.30 16:34
다크쉐이크

아직 개선할점은 많지만 분명 글 처음에 언급된대로 소닉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는 게임이라는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ㅎ

Shanet™ | (IP보기클릭)175.197.***.*** | 24.06.30 22:30

아니 그걸 똥겜 포시즈랑 비교하면ㅋㅋ 메인필드가있는 어드벤쳐나 언리쉬드도 있는걸ㅜ 근데 확실히 소닉이 좀..필요이상으로 너무 빠른감이 있어..차라리 속도빼도 좋으니 어드벤쳐처럼 만들어줘요ㅜ

청포도이십세 | (IP보기클릭)118.235.***.*** | 24.06.30 18:55
청포도이십세

언리쉬드도 15년 전 헤지호그 엔진 1 강연에 살짝 언급되긴 했습니다 긴거 기준으로 15km...(...) 어케 만든거지 필드는 아무래도 말그대로 돌아다니기만 위한 필드에 가까우면서 좁게 되어있는 소어 소언과는 좀 다르게 필드 자체도 일종의 거대한 스테이지로 만든 것은 처음이라 오픈 존이라는 명칭도 따로 붙힌거라고 생각합니다 속도는 사실 이번 프론티어가 그런 어드벤처형 소닉을 다시 만들 초석을 만들었다고도 보는 것이 정말 일직선으로 미친듯이 빠르게 달리는 소닉을 간만에 탈피하면서 다양한걸 시도했으니까요 레벨로도 조절이 되고... 다만 만렙 됐을때도 속도 레벨을 마음대로 조절한다던가 편의성이 더 있었음 좋겠다 생각하네요

Shanet™ | (IP보기클릭)175.197.***.*** | 24.06.30 22:40

개인적으로 컬러즈보다 재밌게 했었네요. 컬러즈는 2~3판 해보고 그냥 게임 삭제했는데 이건 엔딩까지 보고 잘 즐겼습니다. 근데 무료 DLC 3개 드디어 다 풀렸나보군요! 밀린 게임이 많아서 연말에나 할 수 있을지도?..ㅋㅋㅋ

[NERO] | (IP보기클릭)112.212.***.*** | 24.07.01 07:19
[NERO]

10월에는 셰도우X소닉 제너레이션즈 해야 되서..ㅋㅋㅋ

[NERO] | (IP보기클릭)112.212.***.*** | 24.07.01 07:19
[NERO]

소섀젠도 좋죠 무튼 요즘 할게 많은 시대다보니 천천히 하세요 ㅋㅋㅋ

Shanet™ | (IP보기클릭)175.197.***.*** | 24.07.02 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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