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는 컨트롤러에서 START(키마는 아마 ESC)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인데 방어력이 265라 뜨고요.
후자는 장비 변경 화면에서인데 253이라고 뜹니다.
공격력도 524 / 505로 조금 달라요.
무기 자체 공격력은 496입니다.
당연 음식 같은 거 안 먹었고요.
그저 같은 위치에서 메뉴를 띄웠냐, 아니면 아이템 박스의 장비 변경으로 들어갔냐의 차이입니다.
어느 쪽이 진짜이고 도대체 무슨 이유로, 왜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 것일까요?
또 어느 쪽을 신뢰해야 할까요?
스킬도 공격주 1렙 하나라 고작 +3이고, 방어주나 방어 관련 스킬은 있지도 않습니다.
공격1렙이 공격력3올라가는게 아니라 기초공격력이 3 올라갑니다. 3X무기배율을 해줘야 표기공격력에 적용되는 수치가 나옵니다. 그리고 힘의부적이나 방어의부적.. 발톱등을 가지고 계시지는 않는지요?
네, 부적 있어요. ㅋㅋㅋ 기초공격력과 3배 무기 배율은 뭔가요ㅠㅠ ㅎㅎㅎ 일단 답변 고맙습니다!
예를 들어 표기공격력이 1008인 대검이 있다고 칩니다. 대검의 무기배율은 4.8배입니다. 즉 1008공격력 대검의 기초공격력은 1008/4.8=210 즉 이 대검의 기초공격력은 210이라는 겁니다. 힘의부적과 힘의 발톱을 모두 가지고 있을시 기초공격력은 15를 추가해주고 공격주는 1개당 3씩 올려주니 보통 공격4까지 찍는다고 가정했을때 15+12=27, 27+210=237, 표기공격력은 237X4.8=1137.6이 됩니다. 단순히 공격력15올려주고 3올려주고 하는게 아닙니다. 무기배율을 곱해줘야 해요~무기배율은 무기마다 다릅니다.
헉, 조금 복잡하군요.. 맨 마지막 메뉴에 뜨는 수치만 보면 되려나요? 상세한 설명 고맙습니다.
힘의 부적, 방어부적 차이입니다 직접 창여실땐 다 적용된게 뜨고 공방에서는 부적 적용안된겁니다
네, 부적 생각을 못했어요. ㅋㅋ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조충곤 배율이 3.1인가 3.2인가 그럴겁니다. 496 -> 505는 공격주 때문인거 같네요. 나머지 공방은... 부적인가? 아무튼 높은게 최종적용된 능력이라 보시면 됩니다.
예, 부적 있어요. 조충곤 배율이라는 것은 무엇인가요?
공격주가 올려주는건 기초공격력+3 인데, 각 무기의 공격력 표기는 이 기초공격력을 기준으로 배율이 적용되어서 표시됩니다. 조충곤은 3.1이라 3 x 3.1 = 9.3 (소수점 이하는 버리면 9)... 그래서 496 -< 505 이 된거죠.
그럼 아래의 524는 거기에 힘의 부적이니 뭐니 또 더한 거겠군요... 복잡하네요..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옵션버튼일때 화면에 나오는 스탯이 최종으로 보시면 될꺼에요 혼신스킬로 늘어나는 회심 같은것도 장식주장비창이나 장비창에선 착용해도 안보이는데 마을에선 스테가 무조건 만땅인 관계로 옵션키 누르시면 혼신 랩에 맞게 회심이 증가된걸로 보여요 그리고 맘타 장비의 경우 보너스로 방어력이 붙어있는데 이것도 옵션키 눌러야 적용된게 보이는거 같았어요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