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약점부위 회심 80%
2. 멀티시에는 초심주 하나 빼고 내충주
3. 극딜을 원한다면 체력주를 공격주로 교체
이하 TMI
* 개인적으로는 혼신이 들어가는 대검커스텀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한번 발도를 하면 웬만큼 먼거리가 아닌 이상, 납도를 최소화하며 구르기-태클로 때우기 때문입니다.
발도상태-구르기-태클-강모아(또는 태클로 생략)-참모아-반복 연계 : 발도상태에서의 빠른 참모아 연계
발도상태-구르기-태클-뛰어들며 베어넘기기 연계 : 약 2.2~2.4구르기 거리를 발도상태에서 추노 가능. 횡베기라 판정 넉넉.
를 자주사용하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 스테미너 부족에 허덕입니다.
* 개인적으로는 대검을 커스텀할때는 꼭 체력증강 2레벨 이상을 넣는편입니다.
회복커강을 한 대검의 체력회복량은 무시무시하기 때문에, 태클로 몹의 공격을 받아내고 죽지만 않는다면
이후에 연계되는 강모아-참모아로 잃은 체력의 대부분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태클로 몬스터의 공격을 받아낸 이후 들어가는 강모아-참모아로 빠진체력을 복구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체력 자체가 낮아버리면 태클로 몬스터의 공격을 받아내다가 죽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제 경험상 체력 2레벨에 회복커강이면 맘타 불장판이나 역전테오의 슈퍼노바(이건 개체값 케바케이긴 함..)까지는
뻐대면서 버티고 이후의 타격으로 회복하는 과정이 제법(?) 안정적이었습니다.
또, 경우에 따라서는 대검의 높은 경직치를 믿고서 대검의 참모아 vs 몬스터의 공격....을 감행하다가 졌을때의 보험....
그래서 만약
스킬슬롯에 여유가 더 생겨서 2레벨 스킬을 몇개 더 챙길 수 있게 된다면
저는 혼신대신 차라리 힘의해방을 챙길거 같네요.
무ㄱ적
참모아 풀차지만 놓고보면 그렇죠. 문제는 참모아 풀차지 말고, 참모아 노차지와 다른기술들에도 혼신이 적용되냐 이건데. 제 생각에는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안그래도 풀차지 참모아의 지분율이 높아서 다소 경직된 대검플레이가 더욱 더 풀차지 참모아에 의존하게 되지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대검 커스텀을 최대한 가성비 좋게 짠다는 전제하에 혼신을 넣으려면 슈퍼회심을 빼고 넣는다던가 하는방법밖에 없는데, 사실 그냥 슈퍼회심 넣어두는게 슈퍼회심 빼고 혼신넣는것보다 기대값이 더 높기도 하구요.
이것저것 다해보셨겠지만 무적님 현세팅에서 혼신을 살리려면 장인빼고 용기사4셋이나 왕테오3셋으로 달인재주로 예리도 관리해서 쓰는법 뿐이에요.
사실 취향 마니타긴하더라구요 장인3 안빼는분들도 많으니까요. 제경우엔 리스 200번씩하고 ta하면서 느꼈던건 혼신을 알고 했을때 기록이 많이 좋아져서 장인대신 혼신을 추천하고있어요
넬기처럼 말랑말랑한애들만 잡을거 아니면 장인빼는건 좀 무리수같은데요. 몬스터가 대경직날때까지 모아베기랑 강모아베기만 쓸거라면 또 모를까.
흐음...
https://youtu.be/ayO9ZSgQXVM 제플레이인데요 물론 약점만 팬다가 기본이되야 가능해요 약점 따라다니는 딜로스가 있는건 맞아요. 아무대나 빨리때리고싶은분들은 장인이 훨씬 좋으실꺼에요
생각해보니 고룡들은 약점만패기쉬워두 굴렁이들 불가노스 등은 장인주가 훨씬 나을듯하네요
아무데나 빨리때린다기보다는 대경직이 아닌상황에서 참모아각이 나왔을때, 몹이 방향을 틀어버리는경우가 종종 있죠. 뛰어들며 베어넘기기같은경우는.... 애초에 긴 사거리와 우월한 판정을 이용해서 딜로스 줄이려고 아무데나 때려박는게 맞긴 하지만요.
https://youtu.be/clsX7eDgU7c 저도 혼신을 거의 쓰는유저인데요. 저는 발도주넣어서 장인까지도 안쓰고다녀요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발도 제외 거의모든 타격이 혼신적용 받아요. 강모아 기안모으는 스타일이셔도 참모아 베기에 혼신이 안들어가기가 더힘듭니다
사람마다 다르죠. 저는 대검에 혼신 엄청 좋다고 생각합니다. 태클 연속으로 두번 정도가 아니라면 참모아때 혼신 적용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