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크마다 체력, 공격, 내구, 상태이상 축적치 등등의 배율이 정해져있잖아요?
이게 이벤트 퀘스트에서는 고정값인가요?
아니면
조사퀘스트 등에 존재하는 일명 개체차(-0.15~+0.15) 라는 것이 포함되나요?
월드때만 해도 이벤트 개체는 위 값들이 고정이었던 것 같은데 아이스본도 그러한지 궁금하네요.
랭크마다 체력, 공격, 내구, 상태이상 축적치 등등의 배율이 정해져있잖아요?
이게 이벤트 퀘스트에서는 고정값인가요?
아니면
조사퀘스트 등에 존재하는 일명 개체차(-0.15~+0.15) 라는 것이 포함되나요?
월드때만 해도 이벤트 개체는 위 값들이 고정이었던 것 같은데 아이스본도 그러한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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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퀘스트의 개체차 - 미리 정해진 변수비율 중에서 퀘스트마다, 또 등장하는 몬스터마다 각각 체력과 공격력이 다르게 나타나는 걸 말합니다(그래서 개체 차이). 조사 퀘스트의 스테이터스 변동 - 각 퀘스트별로 정해진 비율만큼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에게 그 퀘스트에서는 항상 똑같이 체력, 공격력, 방어력(내구도+내성)이 각각 다르게 나타나는 변화를 말합니다. 이벤트 퀘스트의 경우, 생각하신대로 상위 퀘스트까지는 크기를 제외한 모든 값이 고정되어 있었는데요. 마스터 이벤트 퀘스트의 경우 자유 퀘스트처럼 체력에서 개체 차가 나타나는 퀘스트가 있습니다(다 확인하지 못해서 이렇게 썼지만 대부분 변하는 것 같습니다). 공격력은 측정이 번거로워서 따로 안해봤던 것 같은데, 마찬가지로 있는 것으로 짐작하고 있습니다.
역전 격앙라잔 데미지 테스트해보니 공격력 개체차도 존재하는 것 같네요. 근데 비분노 상태에선 어느정도 맞아떨어지는데 분노상태에선 잘 안 맞네요... 혹시 분노보정계수도 개체차가 존재하는걸까요?? 격앙라잔 자유퀘에선 1.13, 이벤트역전은 1.44, 이렇게 제멋대로 나오네요.. 데이터 상으론 1.2 인데 말이죠.
재밌게 파볼 꺼리 같은데... 당분간 게임을 못하는 환경이라 아쉽네요 ㅠㅠ. 골든 트로피는 모스의 전례를 볼 때 내년에나 다시 볼 것 같은데 크흠...
자유6성 역전테오 슈퍼노바로 테스트해보니 또 1.44배가 나오네요. 이러면 혹시 역전은 보정계수가 두 번 곱해지는 게 아닐까 싶기도하고.. 1.2x1.2=1.44 이니까요. 예전 글에서 분노보정 체크해보셨다던 대상이 어떤 퀘/몹이었나요??
집이 아니라서 그냥 기억만 더듬어보면, 당시 자유 퀘스트의 리오레이아를 대상으로 상위와 마스터에서 공격력 개체차 측정하면서 덤으로 분노 보정의 소수점 처리만 확인하는 차원에서 마스터 자유 리오레이아에게 1번 했었을 겁니다. 역전에 2번 곱해지는거라면 ... 무시무시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