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퀘 했던니 마가이마도가 나오길래 그동안 갈고닦은(;;) 잠든 용 막타 치기로 깔끔하게 잡았습니다.
그랬더니 뜬금없이(?) 엔딩이 뜨더군요.
순간 굉장히 당황했는데, 뭔 이야기가 시작되려나 하는데 끝났기 때문입니다;;;
현타가 와서 멍하니 엔딩 보다가 문득 '아, 확팩이 본격 스토리이고 본편은 간단한 구조인가?'
하고 검색을 해보니 딱히 그것도 아닌거 같고 그냥 라이즈 자체가 스토리가 너무 심플하고 빈약한 구성인거 같더군요;;
그런가요?
질문 1 : 본편에 엔딩이 하나 더 있나요?
검색해보니 제가 본 엔딩이 1.0 같은거고, 2.0 엔딩인가 뭔가가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다고 하더군요.
제가 별5개 미션 중인데, 별6개 에서 또 엔딩이 뜨나요?
질문 2 : 그냥 만들 수 있는 무기 공격력 정도만 신경 쓰면서 갑옷은 재료 되는데로 만든지라,
이것저것 누더기 인데 이래도 괜찮나요?
언제부터 본격적으로 장비셋을 다듬기 시작하나요? 집회소 별 7 나오고 부터인가요?
질문 3 : 골렘블레이드 공격력 180 짜리 만들었는데, 보니까 190짜리 물속성 리무스클링거 I 을 만들수 있더군요.
만드는게 나은가요? 아니면 회심력 -10 이니까 물속성 몹 잡는데 아니면 안 쓰나요?
아니면 그냥 깡딜이 높으니 만들어 써도 되나요?
솔직히 속성 댐지가 어떤 식으로 들어가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공격력 차이를 몇이나 메꾸는지도 모르겠고요.
질문 4 : 확팩 잼 있나요? ㅇ.ㅇ;;;
강력하게 추천인가요? 아니면 몬헌팬 아니라면 약간 고심해야 하는 정도인가요?
제가 몬헌 월드를 했었는데 그때는 확팩을 닥치고 강추였거든요. 아이스본이었나.. 사서 즐겁게 깼더랬죠.
소소한 추가 질문 5 ...
아군 총에도 맞나봐요? 굉장히 황당하던데 ㅋㅋ
덕분에 바로 끔살 당해서 눈물이 ......
총 말고 이런 상황이 또 있나요? 아니면 총에서 저... 특이한 발사만 그런건가요 ㅠㅜ
현재 40시간 정도 플레이 했네요.
잼있는 시간이었고, 다시 20-40시간 정도는 재미있게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50 - 100 시간을 즐겁게 할 수 있는 패키지 게임은 참 드물죠.
단지 몬헌 월드를 해보지 않았다면 조금 더 재미가 반감되긴 했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너무 불친절한 요소들이 많고,
계속 새로운 시스템이 해금되는데, '그래서 뭐 어쩌라고' 하는 생각이 자주 드니까요..
이번에 새로운 장비가 나왔으니 빨리 장착해서 더 즐거운 사냥을 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게 아니라,
'...... 이게 뭐지? 어떻게 만드는거지? 아, 이렇게... 근데 지금 당장 만들어야 하나? 바로 만들어지는것도 아니군.
만들었는데 찰 일이 없네? 언제 차는거지? 막히면 더 장비해서 깨라는건가? 아니면 후반 컨텐츠인가?
한 두개가 아니라 다 만들어볼수도 없고, 비기너라 체감도 잘 안되고... 아, 모르것다. 그냥 다음에...'
이런 사고 방식을 거쳐서 깔짝 거리다 바로 팽개치고 사냥을 떠납니다...
그나마 주기적으로 새로 입고되는 당고를 따져가며 만들어 먹는 게 가장 즐겁던 순간이었던거 같아요;;;;
월드 때보다는 나아진거 같지만, 저도 비기너 아닌 비기너 이기 때문에 진짜 초심자들이 얼마나 헤맬지 상상이 안 가네요.
다른 사람이 옆에서 가르쳐 주지 않으면 재미가 반감되는 특성을 아직도 해결못한 몬헌의 모습이 아쉽네요.
아무리 엔드 콘텐츠를 목표로 나아가는 게임이라도 정말 많은 요소가 ??? 로 남아 있는 구조는 좀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뭐 저야 이제 아주 조금 적응한지라,
다음 시리즈 나오면 아예 발매부터 달려보는 것도 생각해 보고 있지만요.
조금만 더 들여다보고, 조금만 더 숙달되면 즐거운 몬헌 라이프가 기다리긴 하지만,
조금 어려운 게임인건 분명한 거 같습니다.
그래도 한번 해볼만한 게임은 분명한거 같습니다.
모두 즐거운 몬헌 되시길.
1. 이제 마을퀘 특별허가시험 다 깨고 집회소 4성부터 올라가시면 됩니다. 솔플퀘 부분의 엔딩 본 거입니다. 2. 이제 상위 올라가서 방어구 맞추시면 됩니다. 상위 초반부에도 잉곳다리 같은 명품도 만들 수 있습니다. 3. 물리데미지+속성데미지로 따로따로 계산한 뒤에 합해집니다. 저 두 무기끼리 비교하면 물리공격 부분의 기대치에서도 수속무기가 우위이기 때문에 바꾸셔도 됩니다. 속성공격은 타수가 많을 수록 이득을 보기 쉬워서 타수가 적은 대검에선 신경을 잘 안 쓰는 편이고 몹의 약점에 맞춰써야지만 효율이 좋아집니다. 4. 선브레이크는 라이즈의 아쉬운 점을 거의 다 고쳐서 나온 작품이라 평이 아주 좋습니다. 5. 아군 모션에도 정해진 수준의 프렌들리 파이어를 입습니다. 가벼운 공격이면 움찔하는 정도, 좀 강한 공격이면 엉덩방아, 날려버리기 판정이 있으면 공중으로 날아가버립니다. 스샷은 공중에서 가벼운 공격을 받아 움찔해서 주저앉은 경우로 저런 걸 막으려면 움찔감소1스킬을 챙기면 됩니다.
1. 이제 마을퀘 특별허가시험 다 깨고 집회소 4성부터 올라가시면 됩니다. 솔플퀘 부분의 엔딩 본 거입니다. 2. 이제 상위 올라가서 방어구 맞추시면 됩니다. 상위 초반부에도 잉곳다리 같은 명품도 만들 수 있습니다. 3. 물리데미지+속성데미지로 따로따로 계산한 뒤에 합해집니다. 저 두 무기끼리 비교하면 물리공격 부분의 기대치에서도 수속무기가 우위이기 때문에 바꾸셔도 됩니다. 속성공격은 타수가 많을 수록 이득을 보기 쉬워서 타수가 적은 대검에선 신경을 잘 안 쓰는 편이고 몹의 약점에 맞춰써야지만 효율이 좋아집니다. 4. 선브레이크는 라이즈의 아쉬운 점을 거의 다 고쳐서 나온 작품이라 평이 아주 좋습니다. 5. 아군 모션에도 정해진 수준의 프렌들리 파이어를 입습니다. 가벼운 공격이면 움찔하는 정도, 좀 강한 공격이면 엉덩방아, 날려버리기 판정이 있으면 공중으로 날아가버립니다. 스샷은 공중에서 가벼운 공격을 받아 움찔해서 주저앉은 경우로 저런 걸 막으려면 움찔감소1스킬을 챙기면 됩니다.
아 깜박햇네. 상위 !! 마을퀘에서는 상위 보스 잡는 프리퀘스트가 갱신 안되나요? 집회소는 상위탭이 따로 있는데 마을퀘는 없는거 같더라고요. 6별 가도 상위로 안 쳐주나요?
모든 답변을 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움찔 감소... 그게 이런 거였군요. 안 맞으면 되지 하고 신경 껐는데 ㅎㅎ
마을퀘는 하위입니다.
마을퀘스트의 마가이마가도를 잡고 나오는거는 튜토리얼 종료 기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을퀘 6별까지 있던데 마을퀘에서 엔딩 안 나오고 집회소에서 엔딩 나오나요?
마을퀘 별과 집회소퀘 별은 아예 별개입니다. 억지로 맞추자면 절반으로 보시면 되구요. 마을 2성, 4성, 6성에 해당하는 스토리를 끝내면 집회소 1성 클리어, 2성 클리어, 3성 클리어로 쳐주는 편입 퀘스트가 순차적으로 뜹니다.
아..그렇군요. 전 둘을 동시에 올렸는데;;; 누가 알려줬으면 집회 하나 올리면 스토리 2개 밀었을텐데... 집회 하나 올리면 마을도 하나 올리는 식으로 했거든요. 어쩐지 너무 쉽더라;;
집회소 상위 끝까지 깨시면 스토리 진짜 완결이 납니다 지금껀 분량으로 절반정도? 방어구는 수호단 쓰시다가 수호단보다 좋은거 만들 수 있게되면 만드시면 됩니다 인터넷에 몬스터헌터 라이즈 교복 치시면 많이 나옵니다 무기는 초반에는 그냥 공격력 위주로 쓰시면 됩니다 확팩은 진짜 재밌습니다 라이즈의 단점을 모두 해결하고 역대 시리즈 통틀어 가장 훌륭한 무기 벨런스라고 생각합니다 아군 무기에 맞으몬 원래 움찔합니다 이걸 해결하려면 움찔감소라는 스킬을 최소 1개는 올려야합니다 장식주로 손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갑옷에 달린 스킬을 말하는거지요? 스킬을 임의로 부착할수도 있나요? 교복으로 검색하는군요;; 납득이 가면서도 상상도 못한 키워드인데 ㅎㅎ
갑옷에 보석모양의 빈칸이 있는 애들이 있습니다 그런 애들은 그 빈칸만큼 장식주라는 걸 끼울 수 있는데 그걸로 스킬을 올릴 수 있습니다 라이즈 확장팩인 썬브레이크 스토리를 다 깨면 괴이강화라는걸 해서 가챠를 통해서 방어구에 스킬을 올리는것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