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기준으로 멀티방이 되면 몹 체력이 대략 2.2배 정도 보정이 붙는 걸로 아는데요...
라이즈 + 썬브에선 멀티방이 되면, 몹 스펙에 보정이 어느정도 붙나요?
그리고,체력 외에 경직치와 상태이상 저항도 올라간다고 들었는데, 이건 대략 어느정도 올라가는지 궁금합니다.
월드 기준으로 멀티방이 되면 몹 체력이 대략 2.2배 정도 보정이 붙는 걸로 아는데요...
라이즈 + 썬브에선 멀티방이 되면, 몹 스펙에 보정이 어느정도 붙나요?
그리고,체력 외에 경직치와 상태이상 저항도 올라간다고 들었는데, 이건 대략 어느정도 올라가는지 궁금합니다.
곰앞다리
추천 0
조회 43
날짜 00:22
|
경사스러운도미
추천 0
조회 307
날짜 2024.05.13
|
매운신라면
추천 0
조회 275
날짜 2024.05.12
|
hikki0326
추천 0
조회 199
날짜 2024.05.11
|
매운신라면
추천 1
조회 397
날짜 2024.05.11
|
큰 곰
추천 3
조회 1382
날짜 2024.05.07
|
고릴라117
추천 0
조회 486
날짜 2024.05.07
|
스페인
추천 0
조회 176
날짜 2024.05.06
|
jenon83
추천 0
조회 342
날짜 2024.05.03
|
루리웹-7530803928
추천 0
조회 514
날짜 2024.05.02
|
큰 곰
추천 0
조회 298
날짜 2024.05.01
|
용용죽겠찌
추천 0
조회 489
날짜 2024.04.30
|
차생의은익
추천 0
조회 239
날짜 2024.04.30
|
아카후지코스케
추천 0
조회 402
날짜 2024.04.30
|
sdj7178
추천 0
조회 488
날짜 2024.04.30
|
초콜릿라테
추천 0
조회 435
날짜 2024.04.29
|
콜옵듀티
추천 0
조회 724
날짜 2024.04.29
|
불의군주 라그나로스
추천 0
조회 315
날짜 2024.04.29
|
루리웹-2254184906
추천 0
조회 1105
날짜 2024.04.28
|
초콜릿라테
추천 0
조회 385
날짜 2024.04.27
|
초콜릿라테
추천 0
조회 314
날짜 2024.04.27
|
초콜릿라테
추천 0
조회 268
날짜 2024.04.27
|
thanksu
추천 0
조회 514
날짜 2024.04.25
|
루리웹-4155934352
추천 0
조회 688
날짜 2024.04.25
|
티타늄 브롬톤
추천 0
조회 665
날짜 2024.04.25
|
초콜릿라테
추천 0
조회 317
날짜 2024.04.25
|
제이Lee
추천 0
조회 290
날짜 2024.04.25
|
쉐리 버킨
추천 0
조회 500
날짜 2024.04.24
|
팔팔구
추천 0
조회 253
날짜 2024.04.24
|
티타늄 브롬톤
추천 0
조회 561
날짜 2024.04.23
|
찾아봤는데 라이즈는 1/2/3/4인에 따라 인원수만큼 그대로 배율이 붙네요.. 2인이면 2배, 3인이면 3배, 4인이면 4배 그외 부파수치나 이거저거 변하는게 있는데 https://mhrise.kiranico.com/ko/data/quests/895618042 여기 확인해보세요
아~ 월드에선 싱글방 멀티방 구분만 있었는데, 라이즈는 인원 수마다 차등을 뒀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월드도 나중에 인당으로 세분화되었어요 실시간변경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두게임다
월드 초창기엔 한명 들어오는 순간 멀티방 스탯 되는데, 그 사람 나가면 그대로 멀티 스탯으로 솔로잉해야 되어서 방 터트리는게 나았는데, 아이스본 나오고 패치로 바꾼 모양이군요.
1. 다른 분이 쓰셧듯, 아본 되면서 월드는 1/2/3~4인으로 나뉘었고 가변적으로 변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2인은 따로 배율을 정한 건 아니고 체력/부위 내구는 3~4인 값의 0.67배입니다.) 라이즈는 그걸 확장해서 1/2/3/4인으로 나뉘고 가변적으로 변합니다. 2. 다만 그 값은, 특히 월드의 경우 난이도마다, 엄밀하게는 퀘스트마다 다 다르고, 상위의 경우 쓰신 것처럼 2.2 주변에서 놀긴 합니다(조라를 제외한 역전왕은 2.5배까지 올라갑니다). 아본 마스터의 경우 2.6까지 올라가구요(인땅은 2.55배). 라이즈의 경우 3개 정도로 단순화해서 (4인 기준) 하위는 2.2배, 상위 4,5성은 2.3배, 6,7성은 2.4배입니다. 선브도 3개이긴 한데 더 단순해져서, 대부분의 경우 2배이고, 2.2배, 2.4배는 아주 제한적으로 보게 됩니다. (진짜 쓰잘데기 없는 정보로, 라이즈 2.2배와 선브 2.2배는 2인, 3인 배율이 다릅니다(...).) 3. 부위 내구의 경우 월드/아본은 체력과 비슷한 방식으로 값이 매겨지는데, 체력보다 배율이 더 높구요. 월드는 3.5배까지 올라가는데 너무 높혔다고 생각했는지 역전왕부터 3.3으로 낮춰졌고 아본은 제일 높은 값이 2.9 정도일 겁니다. 라이즈는 일반 부위 내구(경직 내구)의 경우 난이도 구분 없이 4배(1~4인을 각각 1/2/3/4배)로 통일했고 선브도 같습니다. 대신 꼬리 절단 파괴 내구 같은 경우 아본 부위 내구 배율보다 살짝 낮은 정도로 따로 매겨놨고, 이건 또 난이도마다 달라집니다. (이 배율을 따로 정리해본 적이 없어서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일반적인 파괴 내구는 경직 내구와 같은 배율을 씁니다. 그리고 선브 엔드 컨텐츠 가면 저렇게 낮춰놓은게 무의미해지는 바람에...) 다른 분이 kiranico 링크를 주셨는데, 월드도 mhworld.kiranico.com 으로 있으니 하나하나 비교해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인땅의 경우 스탯 배율이 엉뚱한 값이 적혀 있습니다.) 꼭 키라니코가 아니더라도, 월드/아본은 mhw.poedb.tw , 라이즈/선브는 mhrise.mhrice.info 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4. 상태이상은... 쓰다가 지웠습니다. 체력, 부위 내구의 경우 적용 메커니즘이 같아서 그냥 수치만 비교하면 되는데, 이쪽은 종류마다 배율도 다르고, 메커니즘도 다를 수 있고 해서 설명하기에 너무 복잡하네요. (월드의 경우 두 가지에 한쪽은 역전왕부터 좀 실험을 했고, 라이즈는 제대로 정리는 안해봤는데 그 둘을 섞은 무언가입니다.) 다만 체력/내구의 경우 아본에서 2인이 추가되었지만 내성은 여전히 1/2~4인이고 다만 가변성만 적용되었는데, 라이즈는 다른 스탯과 마찬가지로 1/2/3/4가 다 따로 배율이 있습니다. 그리고 배율값 자체는 다른 스탯과 마찬가지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월드 초창기 솔로, 멀티 두개만 적용 됐을 때 친구랑 2인 돌면서 개손해다 느꼈음. 최악의 조건이라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