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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애초에 소프트 빠칭코인데 돈을 못 버는 구조면 모바일겜 가챠겜에 아무도 투자안함. 지금 모바일겜의 전성기인것은 법이나 사회쪽이 가챠에 관대해서 생긴 기행적인 사업임. 언제 어느때 누군가에 의해서, 도박이다 뒤져라 해도 할말 없는 사업임.
모바일겜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임. 니케가 망했어봐 시프트는지금 오늘내일 했음.
헤번레 2주 매출이 25년 key사 매출이라고 했던 거 생각하면 ㅋㅋ
모바일은 진짜 레드오션이라 성공하기 존나 빡세지 패키지겜은 그래도 사람들이 걍 잘만들면 사는데 라이브 모바일 게임은 운영도 빡세니..
모바일겜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임. 니케가 망했어봐 시프트는지금 오늘내일 했음.
니케 이전에 '데스티니 차일드'라고 신나게 뽑아먹을거 다 뽑아먹고 안될거 같아서 버린 게임이 있긴 하지. ㅇㅇ
THVU
그리고 애초에 소프트 빠칭코인데 돈을 못 버는 구조면 모바일겜 가챠겜에 아무도 투자안함. 지금 모바일겜의 전성기인것은 법이나 사회쪽이 가챠에 관대해서 생긴 기행적인 사업임. 언제 어느때 누군가에 의해서, 도박이다 뒤져라 해도 할말 없는 사업임.
헤번레 2주 매출이 25년 key사 매출이라고 했던 거 생각하면 ㅋㅋ
헤번레 땜에 살아남 ㄷㄷㄷ
모바일게임도 훅 가기 좋아
모바일은 진짜 레드오션이라 성공하기 존나 빡세지 패키지겜은 그래도 사람들이 걍 잘만들면 사는데 라이브 모바일 게임은 운영도 빡세니..
전에 삼프로인가에서 보니까 패키지겜은 온라인 라이브 서비스가 아니라서 뒤로 갈수록 남는 건 맞다고 하더라 어느정도 버그잡고 개선 하고 나면 라이브 서비스겜 처럼 운영비로 더 돈이 들어가는 게 아니니까
유저입장에서 말해보자면, 콘솔은 딱 즐길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는 반면 모바일겜 할때는 뭔가 컨텐츠가 계속 업데이트 되는 느낌이란 말이지 그래서 돈을 쓰는것도 "지금 돈을 쓰면 또 컨텐츠 나올때 이거 가지고 놀겠지" 싶은 느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