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mmo-champion.com/content/8513-WoW-Classic-Summit-Fan-Site-Interviews
MMO-CHAMPION의 다양한 클래식 썸밋 인터뷰 요약.
Tips Out의 John Hight와 Omar Gonzalez 인터뷰.
Tips Out가 John Hight, Omar Gonzalez와 인터뷰를 나눴습니다.
베타는 오직 소수의 플레이어들만 할 수 있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로그인할 수 있는 테스트 주간이 있을 것입니다.
발매를 스므스하게 하기 위해서 레이어링(Layering)이라는 기술이 사용될 것입니다. 이 기술로 인해 각 대륙에 다양한 버전의 게임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사버가 아닌 전체 서버의 인구가 다른 지역과 경쟁하지 않고 로그인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른 레이어로 이동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다른 레이어에 있는 플레이어가 초대를 해주는 것입니다. 이 기술은 서버가 안정화되면 점차 사라질 것입니다.
혼란을 피하기 위해 클래식 서버는 기존 서버와 다른 이름을 가집니다. 아직 정확한 서버 숫자는 없습니다. 이는 차후 결정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계정에 와우 오리지날 소장판 보상이 있다면, 이 애완동물을 클래식 캐릭에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를 다시 재판매 등으로 추가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클래식 와우에는 와우 토큰이 없습니다.
글로벌 서버 전장 시스템은 3단계때 구현될 것입니다.
클래식 와우에서는 상대 진영 플레이어를 우클릭하여서 베틀넷 친구 추가를 할 수 없습니다.
클래식 와우가 성공하고 많은 커뮤니티가 원한다면, 우리는 다른 클래식 확장팩을 낼 수 있습니다.
Forbes의 J. 알렌 브렉 인터뷰.
Forbes가 J. 알렌 브렉과 인터뷰를 하여 블리자드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블리자드의 변화와 리더쉽.
J. 알렌 브랙은 팬들이 지금 회사가 역사상 어느 시점보다 개발이 많고 품질에 대한 헌신이 있음을 알기를 원합니다.
마이클 모하임은 브렉의 고문으로 있었고, 이 동안 브렉이 잘못하는 것에 대해 모두 자문을 했습니다.
그들은 회사가 자신들보다 더 오래 살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시점에 다른 사람이 이를 떠맡아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마이클 모하임은 J.알렌 브렉과 회사를 계속 지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블리자드는 두 명의 개발자가 회사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사실은 최근 몇 년동안 개발이 주눅들었던 것을 완화시켜줄 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위해 보다 나은 게임을 만드는 것에 대한 의지는 변하지 않습니다.
차후 프로젝트와 모바일.
현재 모바일 게임 외에도 PC와 콘솔용 세임이 개발중입니다.
PC가 아닌 곳에 게임을 내는 것에 대한 불안은 디아블로 3와 같은 게임에서 발생했습니다. 그것은 해당 게임의 플렛폼을 자랑스러워하는 사람들로부터 기인합니다. 왜냐하면 게임이 특정 플렛폼에 있는 것을 최고하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블리자드급의 모바일 게임을 하고 싶다는 마음은 블리자드와 팬들 사이에서 모두 커져갔습니다.
모바일 하스스톤이 1단계였고, 이제 2단계입니다. 블리자드는 모바일을 새로운 게임의 플렛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기존 PC게임의 미래를 믿지 못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블리자드는 와우를 시작하면서 거의 10년 동안 중국에 있는 NetEase와 파트너 관계를 맺어왔습니다. NetEase는 블리자드 IP에 열정을 작고 개발 유형 문화를 공유하기에 블리자드는 이 회사를 선택했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블리자으의 게임이 될 것이며, 블리자드의 수익을 안겨줄 것입니다.
NetEase의 게임을 도와주는 개발팀이 있습니다만, 이는 단지 파티너쉽일 뿐입니다.
외부 아웃소잉은 블리자드의 최우선 전략이 아닙니다.
블리자드의 목표는 기존 IP를 이용하건 완전히 새로운 IP를 만들건 상관없이, 대단한 것을 만드는 것입니다.
각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에 대해 현명한 결전을 내리기 위해 개발중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여러 문제점을 알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DenofGeek의 인터뷰.
DenofGeek은 클래식 인터뷰에 참여하여 리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Brian Birmingham과 프로적션 디렉터인 Patrick Dawson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줄구룹의 오염된 피 버그는 폐기되었습니다. 줄구룹은 4단계가 시작할 때 다시 나옵니다.
클래식은 오리지날 비무장 탈것이 논의되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레벨업을 많이 빠르게 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주고싶지 않고 싶기에 이들을 다시 안가져오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게임 안에 게임 리포팅 시스템이 있지만, 이는 기계적으로 작동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악의적인 플레이어를 신고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이 시스템을 악용하여 생기는 문제점도 생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낙스라마스 이후 새로운 60레벨 콘텐츠(새로운 40인 레이드 추가)는 지금은 계획이 없지만, 플레이어들이 원한다면 고려해보겠습니다. (*GameReactor 의 인터뷰를 보면 이는 없다고 하는데, 아직 확실히 정해진게 없는듯 합니다.)
USGamer의 인터뷰.
USGamer는 Brian Birmingham와 Patrick Dawson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인터뷰에는 소량의 새로운 정보가 있습니다.
1.12 패치는 오리지날의 가장 완벽한 버전이기 때문에, 여기부터 진행합니다. 게임 플레이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지 않는 버그는 다시 게임에 등장할 수 있습니다. 주문과 기술, 오래된 퀘스트 그리고 게임의 그래픽 관련 문제를 다시 겪지는 않을 것입니다.
낙스라마스인 6단계가 나온 후 이를 다시 1단계로 돌아가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이후 어떻게 진행할지는 아직 미정입니다.
GameReactor의 인터뷰.
GameReactor도 몇 가지 질문은 했습니다.
Ion Hazzikostas과 Calia Shie은 둘 다 클래식 서버를 완전히 다른 것으로 만드는 전체 컨셉의 변경과 새로운 콘텐츠 추가는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하지만 DenofGeek의 인터뷰를 보면 이는 조금 다릅니다. 아직 확실히 정해진게 없는듯합니다.)
좋은 것을 두개 알려들이죠 1.이모랄은 거의 모든 유저가 싫어한다 2.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나 살려내
마사장님 조언가정도로 계속있으시는모양이네
좋은 것을 두개 알려들이죠 1.이모랄은 거의 모든 유저가 싫어한다 2.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나 살려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