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락 ㅈ쟁벼림 ㅈ설 이런거 얘기할려는게 아니라
무언가 대규모 패치를 하면 해당 시즌 최고템을먹기위해
페이투윈이아닌
꼰머들이 좋아하는 노오오오력과 시간투자를 해서 얻게해야지
그리고
다음시즌 넘어가면 해당템은 구데기되는 시스템까지
사실 우리나라 게임업계 꼰머들 마인드로보면 와우같이 확팩시스템이 적용된 해외 mmo류의 아이템시스템이 적합한데말이죠
타락 ㅈ쟁벼림 ㅈ설 이런거 얘기할려는게 아니라
무언가 대규모 패치를 하면 해당 시즌 최고템을먹기위해
페이투윈이아닌
꼰머들이 좋아하는 노오오오력과 시간투자를 해서 얻게해야지
그리고
다음시즌 넘어가면 해당템은 구데기되는 시스템까지
사실 우리나라 게임업계 꼰머들 마인드로보면 와우같이 확팩시스템이 적용된 해외 mmo류의 아이템시스템이 적합한데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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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저런거 하자고 ㅎ한사람들 다 짤림 ㅋ 돈된느거 아니면 개발 승인 안해준다믄서 ㅋㅋ
블소를 보면 됩니다. 아재들이 어렵다고 현질로 버스 타서 맞췄죠 그런식으로 장비 다 파밍하고 할 거 없다고 토끼공듀 코스프레 개발속도는 느려서 컨텐츠 업데이트 속도 망 결국 나온게 아이템 2.0 그냥 국가별로 게임 즐기는 방식이 다른겁니다. 서양은 던전에 도전해서 여러번 죽어가며 공략방법 찾는데 재미를 느끼는 반면 우리나라 게임의 돈줄인 아재들은 이게 어렵다면서 안하고 이게 매출하락이로 이어지는 구조라
일단 와우의 결제모델이 우리나라 게임시장에선 돈이 안됩니다. 절대적인 유저수가 부족하기 때문에 월정액보단 부분 유료화로 뽑아먹어야 합니다. 부분유료화에서도 스킨이나 의류만으론 돈이 안되니 인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줄 아이템, 특히 강화시스템에 필요한 재화들을 파는게 가장 돈이 되겠죠. 어찌됬건 국내 유저수가 내수만으론 돈이 안되는게 가장 크겠네요.
클래식 보면 와우도 리니지 처럼 하는데 그런게 가능할리가 없지요
사람들 타락 착귀 산다고 토큰 많이 팔려서 어둠땅에서도 이딴 시스템 그대로 적용할지 걱정 됨
블소를 보면 됩니다. 아재들이 어렵다고 현질로 버스 타서 맞췄죠 그런식으로 장비 다 파밍하고 할 거 없다고 토끼공듀 코스프레 개발속도는 느려서 컨텐츠 업데이트 속도 망 결국 나온게 아이템 2.0 그냥 국가별로 게임 즐기는 방식이 다른겁니다. 서양은 던전에 도전해서 여러번 죽어가며 공략방법 찾는데 재미를 느끼는 반면 우리나라 게임의 돈줄인 아재들은 이게 어렵다면서 안하고 이게 매출하락이로 이어지는 구조라
ㅋㅋ 저런거 하자고 ㅎ한사람들 다 짤림 ㅋ 돈된느거 아니면 개발 승인 안해준다믄서 ㅋㅋ
일단 와우의 결제모델이 우리나라 게임시장에선 돈이 안됩니다. 절대적인 유저수가 부족하기 때문에 월정액보단 부분 유료화로 뽑아먹어야 합니다. 부분유료화에서도 스킨이나 의류만으론 돈이 안되니 인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줄 아이템, 특히 강화시스템에 필요한 재화들을 파는게 가장 돈이 되겠죠. 어찌됬건 국내 유저수가 내수만으론 돈이 안되는게 가장 크겠네요.
돈이 돼야 유지관리도 하고 업데이트도 하고...
클래식 보면 와우도 리니지 처럼 하는데 그런게 가능할리가 없지요
그렇게 치면 와우에 골팟이 있으면 안되지 ㅋㅋㅋㅋㅋㅋ
격아에서조차 업손비나 이런거 받는데 ㅋㅋㅋㅋ
사람들 타락 착귀 산다고 토큰 많이 팔려서 어둠땅에서도 이딴 시스템 그대로 적용할지 걱정 됨
물론 못 하는 부분도 있지만 안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와우랑 같은 시스템의 새로운 게임이 나오면 그 게임을 할까요? 시스템이 완전히 같은면 그냥 와우하겠죠. 물론 유료/무료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무료가 되면 페이투윈같은 부분유료화 시스템 없이 서버/운영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음 시즌되면 이번시즌 최악의 느조스도 다음시즌 등장할지역 멀록이 동내강가에서 물고기잡아서 그 물고기로 후려쳐도 느조스 원킬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