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오늘자 핫픽스.
업적.
"강화 수준 실화냐"와 "베나리네 영구강화" 업적이 계정 귀속 업적이 됩니다.
성약의 단.
키리안.
"게걸충은 모든 걸 엉망으로 만든다"의 목표 지점이 이제 지도에 보다 찾기 쉽게 표시됩니다.
강령군주.
"마지막 한마디" 퀘스트에서 문을 연 후 심문과의 묘지에 들어갈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벤티르.
"방어선 돌파" 퀘스트 중 죽었을 경우 "테오타르의 분노" 버프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몬스터 및 NPC.
구두쇠 다르벨이 파는 아이템에 이제 평판별 항인이 적용됩니다.
던전 및 레이드.
나스리아 성채.
혈기의 의회 -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공격대 찾기, 일반, 영웅 난이도에서 인원이 적을 시 연발 공포의 화살의 공격력이 최대 20%만큼 감소합니다. 이는 30인 기준으로는 지금과 같습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공격대 찾기, 일반, 영웅 난이도에서 인원이 적을 시 정수 흡수의 공격력이 최대 20%만큼 감소합니다. 이는 30인 기준으로는 지금과 같습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일반 및 영웅 난이도에서 암흑의 발표회의 지속 시간이 7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진흙주먹 -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거대한 울음소리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난이도에서 사슬 격돌 및 사슬 출혈의 공격력이 35%만큼 감소합니다.
돌 군단 장군 -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돌 군단 거수의 생명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돌 군단 거수의 걸신들린 탐식이 6초만큼 증가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돌 군단 척후병의 생명력이 6%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톱니 찢기, 돌주먹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톱니날 휩쓸기, 톱니 찢기, 돌주먹의 사거리가 10 미터 및 20미터에서 100미터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돌 군단 장군과의 전투에서 전반적인 난이도를 약간 낮추는 것 외에도 트라이간 일관성을 더 높히도록 조정하고 있습니다. 즉, 특정 능력은 더 이상 피할 수 없지만 다른 능력과 함께 미치는 영향은 현실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야 하며, 적 기술 사용 순서는 보다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분쇄의 사거리가 10미터에서 300미터로 증가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내면 분쇄의 마법 효과를 해체한 플레이어가 더 이상 심장 출혈에 걸리지 않습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장군 카알과 장군 그라샤알의 주문 쿨이 이제 위상 변경 시 재설정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불안정한 돌껍질의 흡수량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신화 쐐기돌 던전.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교만의 현신(교만 어픽스)이 이제 은신 및 투명화를 감지합니다.
역병 몰락지.
후작 스트라다마 -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역병결합 헌신자의 생명력과 공격력이 40%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마지막 단계 때 전염성 비의 사용 빈도가 줄어듭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역병 붕괴의 타이밍을 약간 조정하여서, 촉수가 강타하는 사이에 조금 여유가 생깁니다.
핏빛 심연.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신화 쐐기돌 난이도에서 날아다니는 묘실 수호병이 적 처치 %에 들어가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탐식자 크릭시스 -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모든 난이도에서 절단의 강타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생명의 정수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집행관 타르볼드 -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찰나의 현신의 생명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승천의 첨탑.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라케시크, 클로토스, 아스트로노스가 더 이상 죽으면 발동하는 신화 쐐기돌 어픽스(예 - 피웅덩이)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라케시크, 클로토스, 아스트로노스의 탄압이 증가시키는 받는 피해 증가치가 2%에서 1%로 감소합니다.
죽음의 상흔.
핏빛 투창, 방출된 령으로 8명 이상의 적을 공격하면 총 피해량이 모든 대상에게 고르게 분배됩니다.
키리안 무기(핏빛 투창, 버려진 방패, 방출된 령, 잊힌 벼림망치)가 이제 죽어도 유지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불완전뼈 석궁수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불완전뼈 석궁수의 사격이 방어도를 무시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불완전뼈 전사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불완전뼈 마법사의 연발 얼음 화살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하고, 시전 시간이 2.5초에서 3.5초로 증가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불완전뼈 마법사의 얼음 화살의 공격력이 36%만큼 감소하고, 시전 시간이 2초에서 2.5초로 증가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시체 수확자의 생명력이 29%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시체 수집꾼의 생명력이 29%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누더기 선봉대의 생명력이 14%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나르주다의 생명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해골 흉물의 생명력이 20%만큼 감소하고, 근접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충직한 피조물의 생명력이 24%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키리안 누더기괴물의 생명력이 25%만큼 감소하고, 근접 공격력이 17%만큼 감소합니다.
역병뼈닥이 -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오물 구더기가 오물 분출을 발동하기까지 필요한 피 포식 중첩이 3회에서 5회로 증가합니다.
수확자 아마스 -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망자의 땅에서 소환되는 해골몹의 범위가 줄었습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부정의 광기의 공격 속도 보너스가 20%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되살아난 전사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되살아난 석궁병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되살아난 마법사의 연발 얼음 화살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되살아난 마법사의 연발 얼음 화살의 공격력이 36%만큼 감소하고, 시전 시간이 2초에서 2.5초로 증가합니다.
의사 스티치플레시 -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방부 수액의 지속 시간이 6분에서 1분으로 감소합니다.
아이템 및 보상.
불가해한 양자 장치 잔신구가 이제 범위 내의 아군 플레이어를 파티 구분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는 유효 대상으로 간주합니다.
불가해한 양자 장치 장신구가 이제 사용자가 치유 전문화면, 마나를 회복시킬 수 있는 유효 대상으로 간주합니다.
불가해한 양자 장치 장신구가 더 이상 죽은 적 대상에게 마격을 날리지 않습니다.
나락에서 그늘사냥개 강화 갑옷을 얻을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늘사냥개 강화 갑옷은 사냥: 그늘사냥개를 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2대2 투기장에서 양 팀 모두 힐러나 탱커가 있을 때, 감쇠가 20%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플레이어가 죽응의 기사, 사냥꾼, 흑마법사 펫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살덩이창조(강령군주 능력)을 이제 전장 및 투기장 시작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은빛수정 광산에서 광산 수레가 더 이상 주문이나 능력에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드루이드.
조화 -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영혼 소집이 더 이상 보름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야성 -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영혼 소집이 더 이상 야성의 광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마법사.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PvP 상황에서 전투 시 쏟아지는 지옥불(도관) 효과가 33%만큼 감소합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PvP 상황에서 삼위일체의 수호물(전설 효과)의 보호막 효과가 65%에서 50%로 감소합니다.
성기사.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신의 은총(PvP 특성)의 쿨이 25초에서 30초로 증가하고, 이제 시전 속도 증가치가 60%에서 30%로 감소합니다.
보호, 징벌 -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PvP 상황에서 영광의 서약의 치유량이 20%만큼 감소합니다.
나락.
(*전역 퀘스트의 오타로 보입니다.)
(지역 별 재시작 후 적용) "얻어맞아 멍든 채로" 전역 퀘스트 때 지옥 돌진 및 이와 유사한 이동기 사용 시 수집가 마리사에게 영혼을 반납할 수 있습니다.
저주받은 탑 토르가스트.
공포심, 자연의 선물, 귀청이 터질듯한 고함, 차원의 포효가 어떤 방법에서든 중지되었을 때부터 쿨이 시작됩니다. 이전에는 차단 기술(예: 마법 차단, 발차기, 들이치기 등)으로만 차단되었을 때만 쿨이 시작되었습니다.
령 능력.
죽음의 기사.
룬 사냥꾼이 더 이상 8개의 룬 버프를 모두 획득한 후 잿빛 성물함에서 계속 룬을 주지 않습니다.
오우 쐐기 너프 많이됐네
쐐기 거지같이 어렵던데 이제좀 나아지나요
감사합니다!
오우 쐐기 너프 많이됐네
쐐기 거지같이 어렵던데 이제좀 나아지나요
후작 저거 진짜 폭군때 탱딜힐 다힘듬
심연 1넴 좀 살만해지나
나락 필드강화효과를 하나만하면 다 풀어준다는 말이죠? 탑강화처럼..
저편이나 너프하지 별로 실속은 없네요
죽음의 상흔은 블자 이놈들이 얼마나 생각없이 설계해서 내놨는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너프내용이네요.
저편 시간 좀 늘려주지 너무 빡빡함
앗 보름달...플레이어와의 전투만 인거라 다행이군 초반쿨기 돌릴떄 보름달 있고없고 진짜 느낌 확 다른데 ㅜㅠ
죽상 너프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