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도타가 진입장벽이 더 높다는 입소문이 난 건지 모르겠는데
롤 하다 온 사람들이 어 이거 뭐야 왜 롤이랑 달라 이러는 것 뿐이지
사실 롤 보다 시작하기 쉬운 게임.
일단 기본적으로 몇몇 소수 영웅 제외하곤 손이 빠르거나 정확할 필요가 없습니다.
롤마냥 과도한 피지컬을 요구하질 않아요
무빙샷도 없고(아니 사실 불가능)
쥬킹이 있다지면 사실 쥬킹파괴스킬이 너무 많아서(...)
더군다나 도타가 자랑하는 가이드 기능이 있습니다
롤 같은 경우 뉴비들은 롤인벤 켜놓고 알탭으로 왔다갔다 하며 템 사거나
폰으로 공략 켜놓고 보면서 하는데
도타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자체 가이드 기능이 레벨업하면 뭐 찍을지, 템은 뭐 살지 게임 화면 내에서 다 알려주거든요.
인게임에서 상단 좌측의 메뉴 하나를 열면 인벤에서 챔프 공략 찾아보는것처럼 해당 영웅 공략을 즉석에서 검색해서 보여줍니다 언어별 선택도 가능해서 한국어 공략만 보이게 할수도 있어요 다만 유저수가 적은만큼 공략의 질은 해외보다 떨어짐 거기서 공략을 하나 선택하면 레벨업할때마다 다음에 찍을 스킬에 불이 들어오고 상점을 열면 템트리가 떠있고 템이나 스킬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공략 작성자가 입력한 설명글까지 함께 뜹니다 그리고 직접 공략 작성하는것도 간단해요 공략 참조가 아니라 자기 혼자 쓸 목적으로 자기만의 트리를 만들어 등록해놓고 불러와 쓸수도 있고요
진짜 가이드 기능 최고 입니다. 처음하는 챔프라도 가이드 키고 하면 어느정도 캐리가 가능할 정도니.....
도타의 최대 진입장벽은 기존 유저들임.
템같은경우도 자신이 케릭터에 자주쓰는 템이라든지 수정하면 나중에 겜화면에서 템트리 수정해서 보여줍니다
도타는 유저수가 진입장벽임 제친구 튜토끝내고 봇전하다가 노말햇는데 60렙인가랑 라인서고 영혼까지털리고 우물능욕당하고 게임안끝내고 농락당해서 바로접엇음
근데 그가이드 자신이 임의 수정 가능해요? 레알 몰라서 뭍습니다.
인게임에서 상단 좌측의 메뉴 하나를 열면 인벤에서 챔프 공략 찾아보는것처럼 해당 영웅 공략을 즉석에서 검색해서 보여줍니다 언어별 선택도 가능해서 한국어 공략만 보이게 할수도 있어요 다만 유저수가 적은만큼 공략의 질은 해외보다 떨어짐 거기서 공략을 하나 선택하면 레벨업할때마다 다음에 찍을 스킬에 불이 들어오고 상점을 열면 템트리가 떠있고 템이나 스킬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공략 작성자가 입력한 설명글까지 함께 뜹니다 그리고 직접 공략 작성하는것도 간단해요 공략 참조가 아니라 자기 혼자 쓸 목적으로 자기만의 트리를 만들어 등록해놓고 불러와 쓸수도 있고요
진짜 가이드 기능 최고 입니다. 처음하는 챔프라도 가이드 키고 하면 어느정도 캐리가 가능할 정도니.....
템같은경우도 자신이 케릭터에 자주쓰는 템이라든지 수정하면 나중에 겜화면에서 템트리 수정해서 보여줍니다
룬 뭐 찍을까 특성 뭐 찍을까 고민할 필요도 없죠.
그리고 스킬 대부분이 타겟임. 논타겟이 거의 없고, 논타겟 범위 스킬도 상당히 넓은 범위에 거는게 많음
근데 도타가 컨이 어렵다는 사람이 이해가 안감.
도타는 유저수가 진입장벽임 제친구 튜토끝내고 봇전하다가 노말햇는데 60렙인가랑 라인서고 영혼까지털리고 우물능욕당하고 게임안끝내고 농락당해서 바로접엇음
또 서렌이 없다는게 우리나라에선 문제가될수밖에없는게 우리나라는 피씨방이 중요한데 누가봐도 진게임인데 상대가 농락할라고 일부러안끝내면 말그대로 님들 돈만날리는거임. 롤은차라리 서렌치고 빠르게 한판더하기나하지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빅 고르면 됩니다 제가 그러는 중
튜토리얼 끝내고 딱 3판 돌렸는데 3판 전부 상대방이나 우리편한테 욕 먹으면서 개 능욕당하고, 우물킬당하면서 지는 바람에 이건 롤보다 심각하다 싶어서 삭제했음. 뭔가 초보지역이 없는거 같음; 진짜 죤나잘함 인간들이 ㅠㅠ
애초에 초보가 겜도 잘 모르는데 대전부터 하겠다고 나선게 에러. 님이 존나 잘해보이는 인간들도 내 렙쯤되면 그냥 개답답임.
도타의 최대 진입장벽은 기존 유저들임.
이게 정답인듯 ㅋㅋㅋ
버파의 진입장벽은 철권보다 낮습니다랑 비슷하게 들리네요
롤을 하다가 도타2로 갈아 타보려했는데 영웅을 움직이는 자체가 진입장벽임 뭔가 롤에 비해 굼뜬거같고 정확히 뭐가 다른지 모르겠지만 답답했음
도타는 워3 기반 게임이라 회전모션의 개념이 있습니다 각 유닛마다 서로 다른 회전속도를 가지고 있고 각자 다른 속도로 회전을 할수 있죠 이 회전속도 개념때문에 근거리 유닛이 무빙딜하는 원거리 유닛을 쫓아가서 조질수 있습니다 근거리와 원거리의 밸런스를 맞추기위해 없던걸 추가시킨거에요
밸브랑 라이엇이랑 역량차이는 확실하죠. 인기도 얘기하는게 아닙니다. 라이엇은 이게 데뷔작이니 뭐 어쩔 수 없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