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총 90 경기 10주 일정 ,팀별 18매치
변경 총132경기 11주 정도 , 팀별 22매치 (예시)수~금 2경기, 주말 3경기) , 플레이오프 일정도 확대 가능성 있음..
결국 LCK 는 중계권료 수익 때문에 리그 확장을 한다는건데 ...
LCK 중계는 많은 팬들이 보는 리그중 하나입니다 (스트림 시청 70% 이상이 중국에서 많이 봄)
국가 연합 리그인 라틴 과 유럽 , 오세아니아,PCS, LCL 과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단일국가중에 프랜차이즈 정식 시스템을 운영하는 리그는 중국,터키
북미리그는 글로벌 기업이 대다수라 단일 리그라 보기 어렵습니다..
브라질 프랜차이즈는 성공 할것 같은데 ....
국내리그 성공은 잘 모르겠습니다.....
국내리그 의 유일한 장점은 선수풀 , 인터넷환경 , 빅마켓과 접근성면에서 좋은 리그 입니다...
문제는 국내 시장을 반영하느냐 ,, 못하느냐 그차이 인데....
저는 이게 좋은건지 나쁜건지 잘 모르겠네요 .... 프랜차이즈 실패 하면 리스크 정말 큽니다 ....
LOL 수명 이 10년 연장이 된다면 모르겟지만 ...
LMS는 프차가 아니었는데;
일단 프차화의 장점 단점을 이야기하기에는 성공한곳도 있지만 LMS와 터키리그처럼 실패한곳도 있어서 그 국가 사정에 따라 다르다고 보면 되겠죠.
당장 LMS가 망한게 잘된 선수가 중국에 팔려서 셀링리그화되서 망했는데 가장 유사한 사례가 LMS가 있어서 솔직히 걱정입니다.
코드게이
LMS는 프차가 아니었는데;
맞네요. 제가 그 부분은 착각했네요. 터키리그랑 하나 더 있었는데 그부분은 제 실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