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9 베인, 워윅 빼먹어서 추가했습니다.
TFT 리드 디자이너 Riot Mort가 올리는 TFT 11.10 밸런스 패치 변경 내용입니다.(게임 디자이너 Riot Kent 출연) 해당 내용들은 정식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특성 변경점
괴생명체
괴수 기본 체력: 1000/1300/1600 → 1000/1400/1800
괴수 별 등급당 체력: 100/130/160 → 100/140/180
괴수 기본 공격력: 100/130/160 → 100/150/200
괴수 별 등급당 공격력: 10/13/16 → 10/15/20
기병대
받는 피해량 감소: 15/25/35% →15/30/45%
용 사냥꾼
용사냥꾼 주문력: 30/70 → 30/80
팀 주문력: 20/50 → 20/60
망각
추가 공격력 & 주문력: 30/80/140 → 30/70/160
기사
피해 흡수량: 15/40/75 → 15/40/90
신록
군중 제어 효과 면역: 4/6초 → 5/8초
신비술사
마법 저항력: 40/100/180 → 40/100/200
챔피언 변경점
1단계
아트록스
스킬 사용 시 공격력 비례 피해: 220/240/280% → 260/280/360%
레오나
공격력: 50 → 80
스킬 사용 시 피해 감소: 40/80/400 → 30/60/250
리산드라
스킬 적중 시 공격력 감소: 40/40/60% → 40/40/40%
우디르
스킬 사용 시(호랑이 태세) 공격력 비례 피해: 110/120/160 → 130/140/200%
베인
공격력: 25 → 30
스킬 피해량: 90/120/160 → 70/100/150
워윅
스킬 피해량: 200/300/400 → 200/300/500
2단계
브랜드
스킬 피해량: 700/900/1400 → 600/900/1500
헤카림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90 → 40/90
르블랑
기절 지속 시간: 1.5/2/3초 → 1.5/2/2.5초
트런들
공격 속도: 0.7 → 0.8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70 → 0/60
빅토르
스킬 피해량: 300/500/750 → 300/500/850
스킬 보호막량: 150/250/375 → 150/250/425
3단계
카타리나
체력: 650→ 700
첫 번째 스킬 피해량: 200/250/400 → 200/250/450
두 번째 스킬 피해량: 100/125/200 → 100/125/225
리 신
체력: 800 → 850
스킬 피해량: 200/300/650 → 250/350/750
룰루
스킬 대상: 3/4/5명 → 3/4/6명
모르가나
스킬 범위: 3칸 → 2칸
두 번째 스킬 피해량: 200/300/550 → 250/300/550
니달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75 → 0/60
스킬 피해량: 100/150/300 → 100/150/375
녹턴
버그 수정: 녹턴의 스킬이 이제 녹턴의 능력치에 비례하여 회복량이 먼저 계산되는게 아닌 얼만큼 피해를 입혔는지에 따라 올바르게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제 아이템을 장착할 때 더 많은 체력을 회복하게 됩니다.)
누누와 윌럼프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85 → 0/70
판테온
스킬 사용 시 공격력 비례 피해: 350/400/500% → 400/450/650%
리븐
체력: 800 → 850
스킬 시전 시간: 0.5초 → 0.3초
스킬 사용 시 추가 공격력 획득: 80/90/100% → 90/100/130%
야스오
스킬 피해량: 300/400/600 → 300/400/750
기본 공격 적중 시 고정 피해량: 30/40/60 → 30/40/75
자이라
스킬 피해량: 250/350/600 → 250/350/700
4단계
아펠리오스
버그 수정: 스킬이 이제 치명타를 입힐 수 있습니다.
공격력 비례 스킬 피해량: 160/180/220% → 140/150/180%
스킬 피해량: 150/200/400 → 100/150/300
아이번
스킬 재사용 시 데이지가 획득하는 주문력은 이제 %가 아니라 일정량을 획득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스킬 재사용 시 데이지 주문력 획득: 50/75/300% → 100/150/300
데이지 스킬 피해량: 200/250/1000 → 250/350/1200
모데카이저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60 → 0/70
렐
기절 지속 시간: 2/2.5/8초 → 1.5/2/8초
5단계
가렌
스킬 시전 시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량: 50/50/200% → 40/50/200%
하이머딩거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120 → 0/140
새끼 용 공격력: 150 → 125
킨드레드
늑대 스킬 피해량: 300/550/9999 → 300/400/9999
늑대 스킬 체력 회복량: 150/275/9999 → 150/200/9999
티모
스킬 사용 시 지옥불 영혼 개수: 4/6/42개 → 5/6/42개
아이템 변경점
힘의 성배
추가 주문력: 30 → 25
악의의 성배(그림자)
추가 주문력: 45 → 40
침묵의 흑막(그림자)
더이상 장착자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용의 발톱
마법 저항력: 200 →250
일식의 망토(그림자)
장착 유닛 매초 최대 체력 비례 화상 피해: 4% → 2.5%
사악한 거인 학살자(그림자)
아이템 이름이 유령 거인 학살자로 변경
대상의 최대 체력이 1100 이하인 경우 스킬과 공격 피해량이 15% 감소하는 페널티 삭제
얼어붙은 심장
공격 속도 감소: 35% → 25%
얼어붙은 검은 심장(그림자)
공격 속도 감소: 50% → 35%
타락한 수호 천사(그림자)
부활 시 최대 체력 비례 회복: 80% → 70%
암흑 이온 충격기(그림자)
아군에게 최대 마나 비례 피해: 100% → 50%
스킬 시전당 추가 주문력: 5 → 10
은빛 루나리 펜던트(그림자)
추가 방어력 & 주문력: 60 → 70
제물 건틀릿(그림자)
효과 재설계: 치명타 피해량 40% 증가 및 스킬의 마법 및 고정 피해에 치명타 적용 가능. 각 전투에서 스킬 첫 사용 시 전투가 끝날 때까지 치명타 확률 20% 추가 획득. (이 효과는 해당 스킬 사용 시 적용)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장착 유닛에게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
제물로 바친 구원(그림자)
잃은 체력 비례 체력 회복: 20% → 25%
아군이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장착 유닛이 입는 피해: 현재 체력의 10% → 현재 체력의 5%
망령 쇼진의 창(그림자)
입히는 피해량 감소 페널티: -20% → 15%
거인의 결의
중첩당 추가 주문력 & 공격력: 2 → 3
워모그의 제물 갑옷(그림자)
초당 고정 피해: 100 → 60
지크의 음산한 전령(그림자)
아군 공격 속도 감소: 25% → 20%
즈롯 차원문
소환된 유닛에서 일어난 공허 생물의 효과가 25% 적용
불안정한 즈롯 차원문(그림자)
소환된 유닛에서 일어난 공허 생물의 효과가 50% 적용
버그 수정
● 보석 건틀릿과 암살자 시너지의 스킬 치명타는 시전자가 사망해도 계속 적용됩니다.
● 빛의 인도자가 이제 체력 회복 효과가 발동되기 전 즉사시키는 피해를 입었다면 바로 사망합니다.(원문: Dawnbringers will now properly die to large instances of damage even if their healing effect has yet to trigger)
● 럭스가 대상 아군이 너무 멀리 떨어져있으면 스킬 시전을 실패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군이 더이상 신드라가 던진 대상을 쫓지 않습니다.
● 부활 효과가 발동 되었을때 망령 시너지의 "부활 가능" 시각 효과가 이제 제대로 삭제됩니다.
● 렐의 스킬이 이제 덫 발톱을 제대로 발동시킵니다.
● 괴수가 더이상 모든 특성 등급에서 100의 추가 체력을 얻지 않습니다.
● 하이머딩거가 이제 복제 팀에서 제대로 포탑을 발사합니다.
● 유닛들은 이제 늑대가 새로운 위치에 가는 것을 파악하기위해 두 번째 도약을 기다리지 않고 양의 체력을 회복시키기위해 늑대가 양에게 도약할때 늑대가 움직이는 것에 더 반응하게됩니다.(원문: Units will now more responsively recognize that Wolf has moved when he leaps to Lamb to heal her, rather than waiting for his second leap to recognize his new position.)
● 지팡이 투하 피해 효과 스킨의 지팡이 충돌과 피해 숫자 간의 싱크를 더 낫게 만들었습니다. (원문: Staff Drop damage skin has better sync between staff impact and damage numbers)
● 여러개의 암흑 이온 충격기에서 쌓는 주문력 중첩이 하나의 암흑 이온 충격기에서만 주문력 중첩이 쌓이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신록 시너지가 더이상 쓰레쉬의 스킬 피해를 막지 않습니다.
● 비에고의 마나가 가득차는 동안 대상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면(예: 망령) 더이상 해당 대상에게 스킬 시전을 시도하지 않습니다.
루리웹-4528148737
베인, 워윅 제가 실수로 빼먹어서 추가했습니다. 베인 공격력: 25 → 30 스킬 피해량: 90/120/160 → 70/10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