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바(A.V.A) 중국 서버 서비스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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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하나보군
구아바 구아바 망고를 유혹하네
아바 그래도 되게 재밋게 했었는데 "장례식에 앞서 고인이 생전 샷빨 개 쩔었던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에 나올만한 플레이를 기관단총으로 경험한 유일한 FPS였음 ㅋㅋ
뭐 아바도 돈이 나와야 운영을 하지 출시 당시에 갓겜소리 들었지만 최고사양에 생각보다 유저도 그렇게 많지 않았고 기존 서든스포 계속했지 장기간 바라보고 운영하는게 맞지만 재네도 분명 후달려서 캐쉬템찍어냈겠지 참 여러모로 아쉬운 겜
그렇죠. 아바를 비롯한 차세대 FPS들이 다 실패한 이유는 비지니스 모델의 부재/답습 이었죠. 유저들이야 '그 때가 좋았지.' 하겠지만 그 때는 돈 못버는 때지요. 망할 수 밖에 없었어요.
아바도 이제 추억속으로 사라지겟구만.
ㅊㅋㅊㅋ
정리하나보군
유저기만질 하고 맨날 뽑기총 남발해서 황금기 누릴때 잘 처신했어야지 추락에 추락에 추락중
아바의 마지막 불꽃은 클래식뿐인가
구아바 구아바 망고를 유혹하네
아바 그래도 되게 재밋게 했었는데 "장례식에 앞서 고인이 생전 샷빨 개 쩔었던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에 나올만한 플레이를 기관단총으로 경험한 유일한 FPS였음 ㅋㅋ
자신만의 개성을 버리고 서든따라잡기로 망
독택 냅다 섭종해버리고 홈페이지고 뭐고 그대로 버려놨던데 -_-... 진짜 아바도 이렇게 끝인가 보네요.
호위 라이징 더스트만 있을때 국산 총겜도 이런 겜이나 나오는구나 하고 미친듯이 재밌게 했는데 그래픽 너프하고 게임 나사가 하나둘 빠지더니 ㅂx 게임이 되버림..
캡슐총때문에 망한 겜
초기 아바가 진짜 재밌었음 우리나라도 이런 FPS를 만들 수 있구나를 생각나게 해줬는데 점점 캐쉬질로 변질되더니 결국엔 똥이 되버림
뭐 아바도 돈이 나와야 운영을 하지 출시 당시에 갓겜소리 들었지만 최고사양에 생각보다 유저도 그렇게 많지 않았고 기존 서든스포 계속했지 장기간 바라보고 운영하는게 맞지만 재네도 분명 후달려서 캐쉬템찍어냈겠지 참 여러모로 아쉬운 겜
어셈블
그렇죠. 아바를 비롯한 차세대 FPS들이 다 실패한 이유는 비지니스 모델의 부재/답습 이었죠. 유저들이야 '그 때가 좋았지.' 하겠지만 그 때는 돈 못버는 때지요. 망할 수 밖에 없었어요.
잘만든 게임인데 캐쉬질 남발하더니...
진심 rpg들고 상대 탱크 방어전할 때까지만 재미있었던거 같음.
결과론이지만 배틀필드처럼 노선 잡는 게 어떻을까 생각하네
레드덕 한일 서버도 종료 하면 뭐함?
회사자체가 지금 존립위기에요
국산FPS게임의 명과암을 모두보여준게임.
클로즈 베타때 야간전이 진짜 신선하고 재밌었는데
아이고 안타깝다
어휴. 독자적인 영역을 형성하고 그 영역을 스스로 발로찬..
게임이 초기디자인이 기똥차서 그이후로 계속 똥볼만 찼는데도 초기디자인빨로 여태 먹고산 게임인데, 유져들 말도 안듣고 이후 업데이트랑 컨텐츠에서 갈피못잡고 우왕좌왕하더니... 이후에 만드는게임들도 진짜 잘못생각한게 한둘이 아니니 다 망했지... 한국게임은 어쩌다 좋은게임 나와도 결국 운영으로 말아먹는건 필연이더라. 아바하나 겨우 살아남은거 뿐인데 지들이 FPS게임 잘만드는줄알어. 공박이랑 요구르팅 망하고 아바 딱하나 한국FPS부흥기에 충성도높은 고정수요층 파이만 딱 잡아서 살아남아놓고는 뭘 해야할지도 모르고 내용은 판타지로가고, 총도 판타지로 가고. 자뻑에 차서 되도않는 FPS명가 자칭하면서 뻘짓하다 말아먹지 않았으면 죽은 아바 부라리 안만져도되잖아. 안되겠다싶으면 오덕들 팬층이라도 잡게 요구르팅이나 리메이크 했으면 차라리 나았을지도 모름.
예전에 메트로컨플릭트 개발 한참일때 레드덕 사이트에 공박이랑 요구르팅 흑역사 취급하면서 싹 지워버리고 자기들 스스로 FPS명가라고 박아놓은거 보고 진짜 어이가 없어서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