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YOND: 2.0 업데이트
업데이트 2.0 "비욘드"는 NEXT에서 추가한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크게 확장하고, 완전한 VR 지원을 통해 게임 몰입을 완전히 다른 단계로 이끄며 기지 건설, NPC, 기술 트리 등 여러가지를 완전히 개편했습니다.
노 맨즈 스카이의 3주년을 기념하며, 게임의 모든 부분을 확장하는 이번 업데이트는 지금까지 중 제일 거대합니다.
VR 지원
가장 많이 요청을 받았던 항목인 VR을, 노 맨즈 스카이에서 타협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VR과 일반 게임 플레이를 끊김 없이 전환하세요. 이전 세이브를 불러와서 좋아하는 행성, 기지, 동물을 VR로 경험하세요.
멀티플레이어 확장
멀티플레이어 세션에 더 많은 탐험가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우주 이상현상이 모든 플랫폼에서 16명의 플레이어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우주 전역에 걸쳐, 최대 플레이어가 기존 4명에서 콘솔은 8명, PC는 32명까지 늘어났습니다.
VR 플레이어와 일반 플레이어가 장애물 없이 같은 멀티플레이어 세션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여정을 시작할 최고의 순간
미션과 튜토리얼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플레이어, 특히 VR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작동 방식을 보다 더 잘 전달하기 위해 초반부를 더 매끄럽고 집중되게 만들었습니다.
기존의 아틀라스 패스, 우주 이상현상, 아르테미스 이야기를 엮을 수 있는 새로운 스토리 콘텐츠를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카탈로그는 자원과 제작품, 새로운 기술, 기타 귀중품을 처음 접하는 순간 자동으로 수집합니다. 바뀐 제작법 고정 시스템을 통해 카탈로그의 어떠한 항목이라도 찾는 법이나 제작법을 단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안내 기능을 비약적으로 향상해, 관련 제작 요구사항을 자동으로 강조하고, 복잡한 미션의 맥락을 더 잘 전달합니다.
앰비언트 멀티플레이어
다른 플레이어와 우연히 조우했을 때에도 완전한 캐릭터 모델을 사용하여, 서로의 캐릭터와 함선 커스터마이징을 볼 수 있습니다. 함께 하는 생존, 건설, 탐험이 어느 때보다 더 풍부하고 즉각적이 됩니다.
음성과 네트워킹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마주치는 아무 탐험가와 그룹을 맺으세요.
PC 플레이어는 확장된 채팅 인터페이스를 통해 그룹과 통신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소셜 허브
우주 이상현상이 완전히 새로운 소셜 허브로 변화했습니다. 이 특별한 공동 공간은 모든 항성계와 은하에 걸쳐 존재하여, 모든 탐험가가 서로와 그 함선의 모습을 보고, 새로운 친구를 만나며, 함께 임무를 수행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주 이상현상의 강력한 순간이동기를 사용해 다른 사람의 기지를 손쉽게 탐색하고 방문할 수 있습니다.
순간이동기는 커뮤니티가 만든 뛰어난 기지도 선보이며, 전세상의 방문객을 우주 최고의 기지로 안내합니다.
이상현상을 접했던 플레이어는 우주에서 자유롭게 이상현상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넥서스 미션
멀티플레이어 미션은 이제 넥서스에서 시작합니다. 넥서스는 우주 이상현상 내부에 위치하며 다양한 종류의 특별 미션이 존재합니다. 특별 미션에서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기지 건설 미션도 볼 수 있습니다.
친구든, 우연히 만난 사람이든, 다른 탐험가와 그룹을 이뤄 나다와 폴로를 위한 미션을 완수하고 보상을 받으세요.
머지않은 미래에는, 넥서스 미션으로 퀵실버 보상을 받아, 폴로의 로봇 친구에게 특별한 커스텀과 기지 부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술 트리
설계도는 이제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기술 트리의 형태로 보여집니다. 새로운 제작법을 배우는 절차가 더 투명하고, 더 인터랙티브하며, 더 보람찹니다.
설계도 분석기가 발전된 건설 연구 유닛으로 변화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자신의 연구 경로를 선택할 수 있고, 지금까지의 진행도를 분명하게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우주 이상현상의 기술 전문가를 찾아 엑소슈트, 함선, 멀티툴, 엑소크래프트 기술을 구매하세요.
화물선 함교에서 화물선과 호위함 기술의 잠금을 해제하세요.
행성 시설의 전문가 연구 트리에서 새로운 제작법을 배우세요.
게임플레이 밸런스
덜 나오고 덜 공격적인 센티널 덕분에 더 긴 시간동안 방해받지 않고 채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이닝 빔 과열 방식을 변경해, 극한까지 과열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함선 조작법과 우주 전투 밸런스를 향상했습니다.
인벤토리 제한을 완화해, 채광한 자원을 거의 무제한으로 소지할 수 있습니다. 인벤토리 UI를 바꾸고 개선했습니다.
다양한 QOL 문제가 해소됐고, 노가다를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제작법과 기술을 추가했습니다.
전문가용 대형 워프 셀, 설치한 기술 재배치 가능, 기술을 수리와 유사한 방식으로 단계별 설치 가능, 우주 정거장에 경사로 추가, 자원량을 늘리는 마이닝 빔 업그레이드, 발진 추진기를 자동으로 충전하는 기술, 탄소 재배기의 복귀 등을 포함합니다.
발견 페이지
발견 페이지를 새로 개선하고 확장해 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했고, 외계 동식물과 광물 발견을 더 자세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행성 지도
우주 정거장의 지도 제작자에게 구매할 수 있는 행성 지도를 사용해 특정 건물의 위치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나노 군집으로 지도를 구매하거나, 스스로의 항해 데이터를 사용해 교환하세요. 탐험 중 발견한 건물을 지도에 추가해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주 지도
우주 지도의 정보가 깔끔해진 텍스트와 아이콘, 내비게이션으로 더 간결하게 표시됩니다.
PC 우주 지도의 마우스 이동을 개선했습니다.
VR 인터페이스
모든 상호작용이 자연스럽고 목적을 띄도록, HUD와 인터페이스를 VR을 위해 다시 제작했습니다.
엑소슈트로 들어가서, 손목을 통해 인벤토리를 관리하세요.
상점 등 2D 메뉴는 게임의 세상 안에 존재하는 인터페이스로 그려지고, 친숙한 포인트 앤 클릭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여행자 NPC
전문가 폴로와 사제 객체 나다가, 각각 역할을 지닌 새로운 12명의 여행자 친구를 집에 들였습니다. 이터레이션 헬리오스와 고대의 꿈꾸는 자부터, 이터레이션 아레스와 이국적인 상품의 열광적인 수집가까지 만나보세요.
매일 여행자들에게 돌아가 다양한 상호작용, 미션, 나노군집을 획득하세요.
외계인과의 새로운 조우
행성시설에서 만나는 외계인에게 미니 스토리와 미션 등 60가지 이상의 새로운 대화문을 추가했습니다.
모든 기존 외계인 NPC 대화문을 점검하고 개선했습니다.
향상된 애니메이션을 통해 외계인이 대화의 시작에 보다 적절한 기분을 표현합니다.
대화창을 개선해 대화와 설명을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동적 NPC
외계인 NPC가 이제 걸어다니고, 의자, 패널, 다른 NPC 등 주위 환경과 상호작용합니다.
탐험가의 제스쳐에 반응도 합니다.
새로운 대화를 가진 일부 외계인 NPC를 행성 표면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외계 언어
외계 언어 습득 과정이 개선돼 이제 탐험가가 배울 단어의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엑소슈트의 새로운 자동 번역기 기술을 통해 알 수 없는 단어의 일부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700개 이상의 외계 단어를 사전에 추가했고, 단수/복수 등 아주 유사한 단어는 이제 한 번에 습득할 수 있습니다.
동물 탑승
미끼로 동물을 길들이고 올라 타서, 행성을 새로운 관점으로 탐험하세요.
동물 수확
길들인 동물에게서 우유, 알, ‘섭취 가능한 조각’ 등 다양한 요리 재료를 평화롭게 얻을 수 있습니다.
요리와 요리법
모든 행성의 표면에서 10종류의 새로운 수확 가능한 식물을 찾아보세요.
동식물에게서 재료를 수확하고, 양분 처리기에서 300개 이상의 맛있는 요리법을 시험하세요.
미끼를 제작해 동물을 길들이세요.
여러분의 작품을 섭취해 엑소슈트의 성능을 올리거나, 이상현상의 이터레이션 크로너스에게 선물해 요리 평가를 받고 잠재적 보상을 받아보세요.
기지 전력 시스템
연료가 필요한 바이오 발전기나 자가 지속 가능한 태양광 패널을 통해 기지에 전력을 제공하세요.
전력 소모 부품을 연결하고, 다섯 종류의 논리 스위치를 통해 전력의 흐름을 조절하세요.
아름다운 빛과 소리 디스플레이를 제작하세요…
혹은 구체 생성기와 단거리 순간이동기를 이용해 복잡한 기계장치를 만드세요.
최적화
게임의 대대적 최적화를 통해, 우주 모든 곳의 성능을 향상했습니다. 특히, 저사양 PC를 소유한 플레이어는 큰 FPS 증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제 내장 인텔 그래픽을 지원합니다.
행성과 화물선 기지가 다단계 LOD를 지원해 거대하고 복잡한 기지에서 렌더링 속도가 빨라집니다.
쉐이더를 처음에 다 불러오지 않고 필요할 때 불러옴으로써 게임의 초기 로딩 시간을 줄였습니다.
기지 건설 개선
새로운 카메라 시점, 건설 중 제트팩, 스냅 지점 힌트를 통해 기지 건설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더 많은 종류의 기지 부품에 더해 회전과 크기 조절을 통해 창의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개선된 카테고리, 더 직관적인 그룹, 중첩 메뉴 표시 등 건설 메뉴 사용성을 올렸습니다.
산업 부품
행성 표면을 조사해 심층 광맥, 고밀도 가스 구름, 전자기 핫스팟을 찾아보세요.
조사한 장소에 전문가 산업 기지 부품을 배치해 숨겨진 자원을 얻어내세요.
보급고와 배터리를 건설해 전력망 가동시간을 끌어 올리고 자동 자원 채집을 최적화하세요. 산업 기지 부품은 게임이 꺼져있을 때도 실시간으로 자원을 채집합니다.
함선 개선
모든 함선의 조종석에 완전히 새로운 모델과 텍스쳐를 적용했고, 이제 함선의 날개와 함수를 함선 내에서 볼 수 있습니다.
VR에서는 주위를 둘러보면 조종석의 360도를 볼 수 있습니다.
함선 크기를 늘렸고, 텍스쳐도 보다 상세해졌습니다.
VR 사용자 인터랙션
완전한 머리 및 손 추적을 통해, 노 맨즈 스카이의 VR은 직관적이고 실체적이며 몰입적입니다.
어깨에서 멀티 툴을 물리적으로 꺼내세요. 대상에 직관적으로 조준하고 발사하거나, 다시 집어넣고 주먹으로 싸우세요.
헤드셋의 버튼을 눌러 분석 바이저를 활성화하고, 동식물이나 광물을 가리켜 분석 및 발견하세요.
함선의 조종석을 올려서 열고, 손을 뻗어 조종간을 잡아 이륙하세요.
1인칭 엑소크래프트 운전
5종의 모든 엑소크래프트에 추가한 세밀한 조종석에 올라 1인칭으로 운전해보세요.
VR 컨트롤러 지원
다양한 모션 컨트롤러를 지원하므로 VR 셋업 변경 없이 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오큘러스 터치, 밸브 인덱스, 바이브 완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4에서는 PSVR과 듀얼쇼크 4, 아니면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컨트롤러와 완전한 핸드 트래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칸
PC의 OpenGL을 불칸 API로 교체해, 특히 AMD 카드나 구형 CPU에서의 성능이 올라갔습니다.
PC 그래픽 옵션
PC 플레이어는 그래픽 품질과 성능 사이의 더 세밀한 조정을 제공하는 그래픽 옵션을 사용해 자신만의 환경에 맞는 최적의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상도, 수직동기화, 창모드 등 다양한 비디오 및 그래픽 옵션을 재시작 없이 바꿀 수 있습니다.
다중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사용할 GPU를 목록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 지원 확장
PC에서는 게임의 모든 조작법을 새로 할당할 수 있고, 모든 컨트롤러 입력을 스팀과 OpenVR을 통해 다시 맵핑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 접근성을 고안하고 제작된 컨트롤러를 포함해 어떤 일반적인 컨트롤러라도 제3자 소프트웨어 없이 게임 컨트롤에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공식 조작법 바인딩이 듀얼쇼크 4,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360, 스팀 컨트롤러를 위해 준비됐습니다.
기존 바인딩은 업데이트 이후 업데이트가 필요한 점 참고해주세요.
앉기
의자에 앉을 수 있습니다.
전체 패치로그는 출처를 참고해주세요. (최하단)
인벤토리 제한을 완화해, 채광한 자원을 거의 무제한으로 소지할 수 있습니다. 인벤토리 UI를 바꾸고 개선했습니다. 다양한 QOL 문제가 해소됐고, 노가다를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제작법과 기술을 추가했습니다. 전문가용 대형 워프 셀, 설치한 기술 재배치 가능, 기술을 수리와 유사한 방식으로 단계별 설치 가능, 우주 정거장에 경사로 추가, 자원량을 늘리는 마이닝 빔 업그레이드, 발진 추진기를 자동으로 충전하는 기술, 탄소 재배기의 복귀 등을 포함합니다. 와... 이 부분들 패치를 얼마나 기다렸던지 ㅠㅠ 드디어
여기 루리웹이자너
패치로 갓겜이 되더라도 출시때 속인게 너무 괘씸해서 살 사람이 있을지... 뒷통수가 아직도 얼얼하네
비욘드 패치하고 이제 추후 버그피드백 받아서 오류 수정하면 괜찮게 될뜻.. 존버의 결과인가
욕먹고 업뎃하는 동안이면 차라리 처음부터 얼리 걸어두고 그동안 업뎃 했다가 이 때쯤 정식으로 버전 업 했으면 덜 욕먹지 않았을까 싶기도한 게임. 이제서야 비욘드 업뎃 이후 좀 정식 게임 답게 느껴지네요 :) ps. 사펑 나올동안 할게 없었는데 다시 오랜만에 한번 해봐야겠네ㅎ
어마어마하네요 얼추 확팩느낌
인벤토리 제한을 완화해, 채광한 자원을 거의 무제한으로 소지할 수 있습니다. 인벤토리 UI를 바꾸고 개선했습니다. 다양한 QOL 문제가 해소됐고, 노가다를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제작법과 기술을 추가했습니다. 전문가용 대형 워프 셀, 설치한 기술 재배치 가능, 기술을 수리와 유사한 방식으로 단계별 설치 가능, 우주 정거장에 경사로 추가, 자원량을 늘리는 마이닝 빔 업그레이드, 발진 추진기를 자동으로 충전하는 기술, 탄소 재배기의 복귀 등을 포함합니다. 와... 이 부분들 패치를 얼마나 기다렸던지 ㅠㅠ 드디어
메인 뼈대만 달랐어도 지금까지 했던 업뎃으로 예스라고 부를만할텐데.
비욘드 패치하고 이제 추후 버그피드백 받아서 오류 수정하면 괜찮게 될뜻.. 존버의 결과인가
그래서 언제패치해 시바 아..
와 인텔 내장 그래픽 지원의 최적화? 실홥니까?
이제는 좀할만한가
게임 내 메모나 마커같은거좀 지원했으면.. 내가 저길 갔는지 안갔는지 긴가민가해서 가보면 역시 왔었는데 가끔 안간곳도 있고 ㅋㅋ 넓기는 드럽게 넓은데 갔던곳도 계속 표시되서 너무 불편함
앤썸하다와서 이거 보니 완전 선녀구먼
앤썸 지수 만들어야 되나 노맨즈스카이는 뭐...2앤썸?
인벤토리 제한을 완화해, 채광한 자원을 거의 무제한으로 소지할 수 있습니다. 인벤토리 UI를 바꾸고 개선했습니다. 와 드디어 좀 초반에 할만해지겠네 초반엔 맨날인벤토리 노가다하다가 짜증나서 겜접고 그랬음
내가 이겜을 플포로 처음 나올때 삿지 후~~~~ 지금 정판을 했어야한다는 생각드네 사기꾼 ㅅ ㅐ 키
업데이트되면 다시해볼까
재밌어도 비추 재미없어도 비추 결국 서로 취존도 안하잖아?
나태한자
여기 루리웹이자너
그건 모두가 알고있는 사항이라 굳이 말안해도 됨.
더이상 노맨 이 아니네 예스맨이네
욕먹고 업뎃하는 동안이면 차라리 처음부터 얼리 걸어두고 그동안 업뎃 했다가 이 때쯤 정식으로 버전 업 했으면 덜 욕먹지 않았을까 싶기도한 게임. 이제서야 비욘드 업뎃 이후 좀 정식 게임 답게 느껴지네요 :) ps. 사펑 나올동안 할게 없었는데 다시 오랜만에 한번 해봐야겠네ㅎ
VR은 좀 땡기네요. WMR도 지원해주나?
패치로 갓겜이 되더라도 출시때 속인게 너무 괘씸해서 살 사람이 있을지... 뒷통수가 아직도 얼얼하네
심지어 작년인가 2년전인가부터 갓겜 부르짖던데 그때는 대놓고 똥겜이었..
괘씸할 사람은 이미 샀을테고 안산사람은 괘씸해할 이유 없음 지금 사면 되는거지
솔직히 뭘 어떻게 해도 노잼이더라.. 뭔가 깊이 없는 느낌은 그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