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파츠를 조합하여 이펙트를 제작할 수 있는 툴 「Effekseer」(※) 을 통한 파일 사용을 전제로 한 사양으로 쇄신했습니다.
이에 따라 연출 폭이 강화되어, 보다 호화로운 3D 파티클 이펙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Effekseer」를 이용해 자작으로 만든 3D 파티클 이펙트 애니메이션을 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애니메이션 데이터 *.efkefc는 "Effekseer"의 프로젝트 데이터이며 「Effekseer」로 열어
그대로 편집이 가능하므로, 디폴트 소재의 개편도 용이하게 되었습니다.
'Effekseer'
※「Effekseer」는 게임 전용 폭발이나 히트 이펙트등 여러가지 이펙트를 제작할 수 있는 프리오픈 소스 툴입니다.
제작한 이펙트는 2D 애니메이션으로 출력하거나 3D 파티클 이펙트로 게임에 내장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Effekseer Project
전투 시스템에 '타임 프로그래스 전투'를 추가했습니다.
적과 아군 모두 속도순으로 행동하게 되며, 커멘드 선택 중에도 적과 아군의 행동이 멈추지 않는 액티브 타입,
커멘드 선택 중 모든 행동이 멈추는 웨이트 타입 두 가지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덧붙여 사이드 뷰, 프런트 뷰 모두 본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종래의 턴제 배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선, 일러스트레이터·c.R씨의 미려한 캐릭터들을 소개합니다.
※패키지 캐릭터 소재는 제품에는 동봉되지 않습니다.
상세한 사항은 속보를 기다려 주세요.
이런 기능들 보면 막 만들고 싶은 기분이 드는데, 정작 진짜 만드려고 하면 맵 끄적거리다 끄게 됨 ㅠㅠ
알만툴 먼저 무작정 켜지말고 만들고싶은거 문서의 형태로 분야별 정리해두면 더 오래 끝까지 만들수있게됩니다
이걸로 파이널 판타지 1 리메이크 가능할까?
이런 기능들 보면 막 만들고 싶은 기분이 드는데, 정작 진짜 만드려고 하면 맵 끄적거리다 끄게 됨 ㅠㅠ
맵 제작은 그나마 재미있음 이제 이벤트 작성하고 대사 추가하다가 기운 빠짐..
새로운 알만툴이 나오면 좋은점 새로운 기능으로 더 많은 동인 게임을 할 수 있다
백수일때 강제 게임개발자로 취업 가능 단 월급은 0
알만툴 먼저 무작정 켜지말고 만들고싶은거 문서의 형태로 분야별 정리해두면 더 오래 끝까지 만들수있게됩니다
뭐여 이제 파티클 이팩트도 넣을수 있음?
액티브타입이면 액션RPG 만들 수 있는건가요?
쯔꾸르는 기본적으로 액션RPG 만드는 툴이 아닙니다. 만드시는 분도 있는데 보통 장인의 위치에 달하신 분들이고 한국은 기본적으로 모바일이 심의비가 없어서리 모바일로 옮기려면 최대한 단순화 시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