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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폴리곤)엘든링 dlc는 패치후에 조금쉬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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쉰내날까요?
강호의_도리 | (IP보기클릭)118.235.***.*** | 24.06.27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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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글 수치 조정인데 업글할때 미묘하게 덜아프고 데미지가 더 나오는 느낌이 있긴한데 그거 영향 받아서 쉬워질 정도면 이미 신경 안쓸정도의 고수분일듯...
루미네 | (IP보기클릭)119.194.***.*** | 24.06.27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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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가호 버프 수치 올랐으니 쉬워졌겠지 패치 의도 자체가 난이도 하향이였으니
루리웹-4544219519 | (IP보기클릭)59.17.***.*** | 24.06.27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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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전 가호 17강 = 패치후 가호 12강
㈜ 기륜㉿ | (IP보기클릭)59.30.***.*** | 24.06.27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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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을기다리며 | (IP보기클릭)39.115.***.*** | 24.06.27 1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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쉰내날까요?

강호의_도리 | (IP보기클릭)118.235.***.*** | 24.06.27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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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글 수치 조정인데 업글할때 미묘하게 덜아프고 데미지가 더 나오는 느낌이 있긴한데 그거 영향 받아서 쉬워질 정도면 이미 신경 안쓸정도의 고수분일듯...

루미네 | (IP보기클릭)119.194.***.*** | 24.06.27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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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가호 버프 수치 올랐으니 쉬워졌겠지 패치 의도 자체가 난이도 하향이였으니

루리웹-4544219519 | (IP보기클릭)59.17.***.*** | 24.06.27 18:24

쉰내나네요

루리웹-7892160193 | (IP보기클릭)218.233.***.*** | 24.06.27 18:30

쉬었다고요?

고르곤412 | (IP보기클릭)115.40.***.*** | 24.06.27 18:32

난 왜 그대로인거 같지?

올해고티 파판7 | (IP보기클릭)121.132.***.*** | 24.06.27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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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전 가호 17강 = 패치후 가호 12강

㈜ 기륜㉿ | (IP보기클릭)59.30.***.*** | 24.06.27 18:33

체감이 안되는데...

우윙~ | (IP보기클릭)211.234.***.*** | 24.06.27 18:39
우윙~

편해지면 안되죠ㅋㅋ

내가니서장이랑다했어임마! | (IP보기클릭)121.175.***.*** | 24.06.27 1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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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을기다리며 | (IP보기클릭)39.115.***.*** | 24.06.27 18:46
작년을기다리며

이런 애들이 기레기 제목만 보고 내용 안보고 속는거구나..

155788848 | (IP보기클릭)121.130.***.*** | 24.06.27 20:13
루리웹-7890987657 | (IP보기클릭)122.43.***.*** | 24.06.27 20:57
작년을기다리며

이 짤은 웃기지도 않는데 늘 안에 넣어서 갖고오네 아재 감성인가

D.O.T | (IP보기클릭)118.47.***.*** | 24.06.27 21:05
작년을기다리며

적어도 팩트로 들고와라... 깔거 다른것도 있는데...

간서눅 | (IP보기클릭)219.250.***.*** | 24.06.27 21:05
루리웹-7890987657

미안한데 이걸 봐도 그런소리를 한적없다는 결론이 어떻게 나오는건가요? 오히려 한게 맞는거죠

작년을기다리며 | (IP보기클릭)39.115.***.*** | 24.06.27 23:40
간서눅

그런 식으로 따지면 원본짤인 EA가 게임의 과도한 할인은 게임의 가치를 망가뜨린다고 말했단 것도 곡해입니다.

작년을기다리며 | (IP보기클릭)39.115.***.*** | 24.06.27 23:42
작년을기다리며

현재 본문글 = dlc 너프 정보글 님이 올린짤 = 프롬 인터뷰한 난이도 낮추면 게임 망친다 유머 짤로 dlc 너프패치 조롱 인터뷰 진실 = 자기들 이때까지 해온 개발방향 대한 인터뷰 dlc 너프 안하겠다는 소리가 아님 이걸 이해 못한다고요?

루리웹-7890987657 | (IP보기클릭)122.43.***.*** | 24.06.28 00:42
루리웹-7890987657

님의 주장은 프롬이 그런 말을 한적이 없다는 건데, 더 가디언지에서 히데타카가 "If we really wanted the whole world to play the game, we could just crank the difficulty down - which, in my eyes, would break the core of the game itself. (더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기 위해 난이도를 낮출수도 있었지만 그것은 우리의 방식이 아니고 내 눈에 그것은 게임을 망가뜨릴 것이다"라고 정확히 말했습니다. 이게 왜 그런말 안한게 되는겁니까? 그리고 님이 링크한 글은 "DLC를 너프하지 않겠다고 한적은 없다"는 의미로 완전히 다른 걸 말하는거고, 그냥 말장난치는거죠. 지금 짤이 웃긴 이유는 DLC 출시전에 자기들의 어려움이 왜 미학적이고 가치있는지 실컷 언플해놓고 이제와서 난이도 너프하는 꼬라지가 웃기다는 말인데 이게 어떻게 완전히 '한적이 없다'는 내용이 된다는건지 좀 설명해주시죠? ㅇㅇ?? 난이도 너프하지 않겠다고 한 것도 사실이지만, 어렵기 때문에 우리 게임은 훌륭하고 난이도를 낮추는건 우리 게임의 철학과 맞지 않다는 것도 말한 것도 사실인데, 조롱할만하지 이게 왜 조롱하면 안된다는거지요? 저 밈짤이 DLC 절대 너프안하겠다고 적혀있나요?

작년을기다리며 | (IP보기클릭)39.115.***.*** | 24.06.28 00:50
작년을기다리며

" 내용 요약하자면 자기네들 게임 어려운편인거 알고 난이도를 낮춰서 출시해달라는 것도 알지만 그러면 게임이 망가진다. 그래서 지금 같은 난이도(엘든링, 다크소울, 세키로) 수준의 난이도를 유지하겠다 라는 내용임 기사 올라온 시간 자체가 지금 논란이 되는 엘든링 DLC 관련일 수도 없고, 얘네가 보스 난이도를 너프한 적이 없는것도 아님" 저걸 이해 못한다면 더 이상 할 말 없습니다.

루리웹-7890987657 | (IP보기클릭)122.43.***.*** | 24.06.28 00:52
루리웹-7890987657

DLC 출시하기 며칠전에 더 가디언지랑 인터뷰한건데 이게 DLC랑 관련이 없다고요? ㅋㅋㅋㅋ 지나가는 개가 웃겠습니다. 백번 양보해서 DLC랑 관련이 없다고 해도 "그게 한말이 한말이 아닌게" 되는건 없는겁니다. 님 댓글을 좀 보시죠? 과거에 보스 난이도를 너프한적이 있었어도 지가 하는말이랑 또 대치되는 말이서 오히려 똑같이 조롱할만한 것이 되는건데 제가 아니라 님이 이해력이 부족한거지요

작년을기다리며 | (IP보기클릭)39.115.***.*** | 24.06.28 00:54
작년을기다리며

Shadow of the Erdtree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새로운 인터뷰에서 The Guardian 과의 인터뷰 에서 Miyazaki는 FromSoftware 게임의 난이도에 대해 자주 반복되는 논의에 응답했습니다. “전 세계가 게임을 즐기기를 정말로 원한다면 난이도를 점점 더 낮추면 됩니다. 하지만 그것은 올바른 접근 방식이 아니었습니다.”라고 Miyazaki는 말합니다. "그 접근 방식을 취했다면, 게임이 그런 일을 하지 않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플레이어가 이런 장애물을 극복함으로써 얻는 성취감이 경험의 근본적인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난이도를 낮추면 게임에서 그 기쁨이 사라지고, 제 생각에는 게임 자체가 망가질 겁니다." FromSoftware의 게임은 매우 어려운 난이도로 알려져 있지만 Miyazaki의 각 게임은 게임 내에서 도전 과제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는 경험치 아이템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보스보다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Elden Ring에는 플레이어가 추가 캐릭터를 생성하여 함께 싸울 수 있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이 전략은 매우 효과적이어서 게임 출시 후 패치에서 균형이 재조정되었습니다. 난이도 어쩌고 하는건 우리가 넘어야하는 장해물을 쉽게만드는건 성취감을 떨어트리는 방식이다 우리 방식은 그외의 부분 유저가 강해지는 것을 통해서 난이도를 조절할꺼다 라는 뜻입니다 제한플레이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보스스펙자체를 낮추는게 아니라 파편이나 여러 사기무기 사기 영체들을 도입함으로서 유저 능력을 상향 조절한다는 뜻이죠

야생의잡초 | (IP보기클릭)119.192.***.*** | 24.06.28 01:09
야생의잡초

난이도 조절이라는 것은 당연히 보스 스펙의 너프뿐만아니라 파편, 사기 무기, 사기 영체등과 같은 모두 요소를 통합해서 조절하는 거고 그러한 게임을 쉽게 만드는 난이도 조정을 하고 싶지 않다는건 당연히 그런 의미까지 포함해서 하는 말이죠. 그게 분리되어있다는건 그냥 너무 프롬빠마인드인데요? 죄송하지만 그런 맥락의 컨텍스트는 기사에서 볼 수가 없는데요? 자의로 내용을 왜 곡해하시나요?

작년을기다리며 | (IP보기클릭)39.115.***.*** | 24.06.28 01:16
야생의잡초

미야자키란 사람은 본인이 한 말을 본인이 한 말에서 반박하는 사람인가요?

작년을기다리며 | (IP보기클릭)39.115.***.*** | 24.06.28 01:16
야생의잡초

님 말이 사실이고 정말 그런 의미로 미야자키가 했다면, 보스스펙은 안건드리고 그런부분을 통해서만 난이도조정 패치를 해야하는데 심지어 보스 스펙도 너프한적이 있다네요. 네. 그건 또 어떻게 된겁니까? ㅋㅋㅋ 그런 부분은 충분히 조롱당할만한거네요?

작년을기다리며 | (IP보기클릭)39.115.***.*** | 24.06.28 01:22
작년을기다리며

난이도 조절이라고 번역되어있어서 그런데 문맥을 보면 장해물 난이도를 낮추는게 아닌 유저의 능력 성장을 통해서 한다고 말하고있는 인터뷰네요 이게 분리되어있느냐고 물어보면 맞습니다 분리되어있어요 게임 만들들때 어떻게 난이도를 접근할것인가에 나오는 주제중 하나니까요 장해물 난이도를 낮추는건 즉각적이고 많은 대중성을 노릴수있지만 반대로 우리가 흔히 도파민이라고 부르는 효과를 얻기 힘듭니다 우리는그걸 보통 캐쥬얼 게임이라고 부르죠 반대로 막대한 적을 상대로 유저가 성장을 해서 넘는것을 캐쥬얼 게임이라고 부르지않아요 유저가 장해물을 넘게 한다는 결과값은 같지만 방식을 통해서 장르가 바뀐다는겁니다 후자같은 방식은 가챠게임에서도 많이 쓰는 방법인데 강적을 배치하고 가챠로 성장을 해서 쉽게 넘어갈수있게 하기 때문입니다 요약하자면 난이도 조절이라는 항목은 다양한 옵션이있기때문에 난이도 조절 자체를 태클거는건 전혀 모르고하는말이다 크게 장해물 자체의 난이도 하락과 유저의 성장을 유도해하는 방법이있다 이런 방향에 따라서 게임 자체의 장르가 달라진다 라는겁니다 더쉽게 이해하게 비유를 하자면 부모님이 자식의 성공을 위해서 좋은 학원 좋은 환경을 조성해줘서 자식이 노력을 통해 성공에 다다르느냐 부모님이 집이고 차고 직장이고 다 구해줘서 성장을 가져다 주느냐의 차이입니다

야생의잡초 | (IP보기클릭)119.192.***.*** | 24.06.28 01:24
작년을기다리며

난이도 조절에 대해서 잘못 생각하고 계시는것 같아서 정정해드린겁니다 소위 말하는 난이도 조절에는 보스를 너프하는것 스펙의 다양성을 주는것 등등 다양한 방식이 있고 이 방식들을 모두 같은 방식의 난이도 조절 이다라고 말하기에는 어렵다는 말입니다 님이 뒤틀린 욕망을 해소하고 싶은건 저랑 관련없으니 조롱하시던 말던 맘대로 하시면됩니다 오타가 있어서 수정합니다

야생의잡초 | (IP보기클릭)119.192.***.*** | 24.06.28 01:30
야생의잡초

아니요, 미야지키는 그런 뜻으로 말하지 않았습니다. 미야자키가 한말은 보스 개체의 너프가 아닌 유저 선택의 다양성과 환경조절을 한다는게 아니라 순수하게 "어려운 게임으로서의 엘든링의 미학과 가치"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그런 종류의 뜻으로 말했다면 앞뒤 전후 맥락에 그러한 컨텍스트가 있어야하지만 순수하게 그는 "잔인한 게임"에 대한 미찬을하고 있습니다.

작년을기다리며 | (IP보기클릭)39.115.***.*** | 24.06.28 01:31
작년을기다리며

님이 주장한 내용은 제가 본 인터뷰 내용에 하나도 들어가있지않군요 여기에도 없고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fromsoftware&no=4214245 여기에도 없네요 https://m.ruliweb.com/ps/board/300001/read/2314345 다른 인터뷰를 통해서도 그런 내용은 확인되지 않습니다 번역이 다른가 싶어서 읽어봤는데도 딱히 님이 주장하는 그런 내용보다는 유저의 학습곡선 어렵지만 죽어서 배우고 극복한다라는 주제로 노력하고있으며 자신들이 개선해야할 사항도 있다 라고 말하고있네 그 사람이 순수하게 잔인한 게임에 대한 미찬을 하는 사람이다 라는 말은 단순히 님이 바라는 시선이 아닐까요??

야생의잡초 | (IP보기클릭)119.192.***.*** | 24.06.28 01:41
야생의잡초

진짜 님은 아무것도 모르시네요. 더 가디언지라고 제가 친절히 언급까지 위에 했는데 좀 어디가 이상하신분인가요? https://www.theguardian.com/games/article/2024/jun/21/hidetaka-miyazaki-fromsoftware-elden-ring-shadow-erdtree "If we really wanted the whole world to play the game, we could just crank the difficulty down - which, in my eyes, would break the core of the game itself."

작년을기다리며 | (IP보기클릭)39.115.***.*** | 24.06.28 01:48
야생의잡초

본인이 못찾는걸 제가 이상한 시선을 가졌다고 곡해하는걸 보니 진짜 프롬빠 수준이 드러나는건가요?

작년을기다리며 | (IP보기클릭)39.115.***.*** | 24.06.28 01:49
야생의잡초

위에 분이 링크한 기사에조차 영어로 the guardian이라는 하이퍼링크 원문 소스까지 친절히 언급되어 있는데 "어디에서 나와있지 않다"고 주장하는것은 본인이야말로 정말 이상한 곳에 빠졌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런 황당한 사람과 제가 이야기해야될지를 모르겠네요.

작년을기다리며 | (IP보기클릭)39.115.***.*** | 24.06.28 01:50

아무 생각없이 해서 모르긋다 ㅋㅋㅋㅋㅋ

인픽션 | (IP보기클릭)222.99.***.*** | 24.06.27 19:04

제발 카메라워킹도 고쳐주면 안될까 참 개같아서 하기싫어지던데..

Alex.S | (IP보기클릭)183.99.***.*** | 24.06.27 19:32
Alex.S

락온도 짜증나요 보스 락온 해놨는데 지형에 잠깐 가려졌다고 풀리질 않나..

둠돔 | (IP보기클릭)112.169.***.*** | 24.06.27 23:49
Alex.S

벽에 붙었을때의 카메라 워킹이 어려운건지 아니면 불가능한지 시리즈 나올때마다 나오는 문제네요

야생의잡초 | (IP보기클릭)119.192.***.*** | 24.06.28 01:31

근데 여전히 다회차 플레이 테스트 안해본 밸런스던데. 피통 스탯 99 만땅찍어도 8회차에 한방컷 나던데...

FinalAttaCKer | (IP보기클릭)182.225.***.*** | 24.06.27 20:08

최적화도좀 해봐 막보 프레임 떨어지는거 쓰레기 같아

155788848 | (IP보기클릭)121.130.***.*** | 24.06.27 20:08

패치 이후에 스팀판 프레임 드랍 더 심해짐.. 이유는 모르겟지만

여기만오면현자 | (IP보기클릭)119.201.***.*** | 24.06.27 20:19

제발 최적화좀...

루리웹-9756760900 | (IP보기클릭)218.39.***.*** | 24.06.27 20:29

생각보다 dlc에서 날먹 무기랑 기술들 몇개 있어서 졸렬하게 하는중

비장탄 | (IP보기클릭)61.84.***.*** | 24.06.27 21:48

가호 19로 엔딩 봤는데 강화 후반은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었어서 진입 장벽은 좀 낮아졌을 지언정 난이도를 낮췄다고 보긴 힘들거 같네요

비오네 | (IP보기클릭)118.235.***.*** | 24.06.27 21:51

난이도가 지랄맞긴 했어 그리고 난이도 '조금' 하향했다고는 하더라도 대중성을 위해서는 좀 더 손봐야 함

Executrix | (IP보기클릭)27.126.***.*** | 24.06.27 21:51

그래도 몇일지나니까 날먹무기나 빌드도 생기고 얼추 다른소울시리즈 dlc정도로 난이도는 떨어진거같음 물론 길찾기랑 동선은 ㅂㅅ가맞음 지도가 소용이없어

Hoshino Ai | (IP보기클릭)223.38.***.*** | 24.06.27 22:23
Hoshino Ai

언제나 소울 시리즈는 대방패가 최고의 친구였죠 블러드본 빼고 그래서 개인적으로 너무 어려웠음 ㅜㅜ

야생의잡초 | (IP보기클릭)119.192.***.*** | 24.06.28 0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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