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국이 시국인지라 조심스럽게 적어봅니다.
저도 오르피아 나왔을때 뿐만 아니라 현재도 욕 박아가면서 게임하고있으나...
일단 또 본섭에 등장하면 어어어? 하다가 털릴 수 있는 무지막지한 OP영웅이 하나 등장했습니다.
알고 당합시다..
제가 정답은 아니니 댓글로 다양한 의견공유가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요즘은 공략이나 연구가 많이 부족한게 현실이니까요 ㅠ_ㅠ
영상이 궁금하실까봐 아래에 따로 남겨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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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히라의 컨셉을 종 3종류로 잡아나갔으면 합니다.
1) 평타 기반 특성(딜 위주)
2) E스킬을 활용한 CC 및 회복(약간의 탱킹. 투사 대체)
3) Q를 이용한 추노 및 딜링(스킬 위주)
다른 근접딜러와의 차이점 : 스턴과 슬로우를 활용한 CC기로 적을 괴롭힐 수 있으나, 그레이메인처럼 치고빠지는 공속능력에서는 다소 부족한 모습이 있어 지속적으로 평타를 치기에는 다소 아쉬움. 순간적인 폭딜능력은 시간만 주어진다면 스킬과의 콤보로 더욱 좋음.
50% 미만 체력에 대한 특성이 많아, '사냥꾼'의 특색을 살릴 수 있겠습니다.
1레벨 특성
분투(추천)★ : 같은 영웅에게 3회 피해시 108피해. (초 근접 Q 4스택, 최대사거리 Q 2스택, 중앙에서 3스택.)
썩 좋다곤 못느끼나 Q특성으로 올인하기 위해선 가볼만합니다.
치명상(추천)★: 50%미만 적에게 출혈 최대중첩시 출혈데미지 50% 증가. 가장 효율이 좋으나 현재 퀘스트 클리어시 2초 추가 출혈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있다고 합니다.
화룡정점 : 50%미만 적 때릴 시 25% 추뎀. 공속 2초동안 35% 증가. 브락시스 항전, 용의둥지 처럼 한타에서 우위를 점해야 할때 갑시다.
4레벨 특성
무대 체질 : "피의분노로 2명이상에게 적용시", "12초동안" 4회 회피기 때문에, 겐지나 트레이서에겐 효율이 매우 안좋습니다.
탑 1:1 전투시엔 효율이 좋지 않으므로 다인전에서 그나마 써먹어볼만합니다.
옭아매기(비추천) : 회전하는동안 주대상 25% 이속저하. 부가대상은 35% 이속저하. 썩 좋지는 않으나...
레이너 회심의 일격이나 논타겟팅 딜러 위주의 구성일 때 좋을것같습니다. CC가 부족할때 가주세요. 얘는 투사가 아니라 딜러인데 슬로우만 받아먹기엔...
너의 고통은 나의 기절(추천)★: 일반공격을 3대 때려야 최대효율인데 조금 애매합니다.
7레벨 특성
갈망(추천)★: 평타특성시 갈만합니다. Q를 맞추면 평타에 12% 추가데미지가 붙고, 데미지의 50% 회복. 10중첩까지 되는걸로 봐서는 3명정도 관통시 (12%*3)의 효율이 나올수도 있을 듯 합니다.
생기 탐식자(추천)★: W(도트데미지)가 50% 미만 체력의 적에게 추가 치유랑 증가를 줍니다. 투사개념으로 쓸때 좋아보입니다.
흡수의 휩쓸기(비추천) : 효율이 썩 좋진 않습니다. 1차 꽂은 적 및 돌릴때 회복인데... 그렇게 오래 돌릴만큼 한타에 여유가 있을지..
궁극기
무자비한 난도(추천)★: 적이 훌륭한 CC기를 가지고 있다면 찍는걸 조심스레 말려봅니다.
최후의 일격 : 솔직히 난도 아니면 이걸 가야되는데.. 1초 선딜은 어마어마한 딜로스를 만들어낼 수 있을 듯 합니다.
레오릭의 묘실이나 자리아의 궁극기 등.. 묶어놓을 수 있는 상황이 발생될 때 가봅시다.
13레벨 특성
사슬톱날(추천)★: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분노 5스택을 모두 채우면 쿨이 100% 도는건데, Q를 초근접에서 찌를경우 4스택. 먼거리일경우 2스택. 중간쯤에선 3스택정도 적립이 되다보니, 코앞에서 Q를 맞추고 평타를 치면 바로 5스택이라 괜찮습니다.
고동치는 고통 : 회전할때 주 대상에게 추뎀을 주는건데.. 16특성에서 이 특성과의 효율이 갈리기때문에 패스합시다.
사냥감(비추천): 같은 대상..에 대해서는 가급적 걸러주세요. 공속 관련 특성이 없는데 같은대상을 지속적으로 때린다는건 "나는 빨리 죽고싶습니다."를 말하는것과 같습니다.
16레벨 특성
괴력 발차기(추천)★: 기절 시간 0.25%가 있으나 가볍게 무시하면 될 듯 합니다. E를 쓰고 다시 E를 쓰면 묶여있는 적에게 스턴을 먹이는데.. 중요한건 이 스턴의 범위가 반달모양만큼 넓어지게 되는데, 매우 효율이 좋고 광역CC라는점에서.. 딜러에서 투사로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는 메리트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만성 통증(비추천) : 회전휩쓸기 첫 공격 3초동안 15방깎. X까 이걸간다고?
다시 돌고 : "회전하는 동안" 쿨감 150%, 밀치고나서 기술방어 2초동안 50%. 이해되시죠? 캘타스, 제이나, 리밍, 한조 등등. 탱킹이 필요할때 갑시다.
20레벨 특성
침묵의 암살자(추천)★: 범위내 맞으면 2초간 침묵. 피해줄때마다 쿨감 3초. 갓 특성이나.. 16특성에 광역 스턴과 연계해야 효율이 좋습니다. 왜냐.. CC한번에 비참하게 취소됩니다. 사무로랑 비교 ㄴㄴ
잠재력 방출(추천)★: 생명력이 50% 미만인 적에게 25%->50% 추가데미지를 더 줍니다. 20레벨기준 궁극기 데미지가 약 900정도 나왔는데, 대충 얼마쯤 나오는지 짐작되시죠?1300정도 잡으시면 될터이니 한조 20레벨 기준 체력이 2900인데, 반정도 떨어진 1400대쯤에 재수없으면 한방에 순삭될수도 있단겁니다.
만능 도구(비추): 그냥 예능특입니다. 회전휩쓸기를 맞추면 쿨이 즉시 초기화되고, 5초동안 피해를 안받으면 쿨감 900%가 돌면서 스파이더맨처럼 벽을 요리조리 타고 적의 멘탈을 아작냅니다. 그냥 마인승률 100%정도의 개념으로 보세용.
숨을 곳은 없다 : 생명력이 50% 미만 적 모습 드러남..(사진 참고) 쫓아갈때 이속 20% 증가. 모습이 드러나면 20% 추가데미지.
드디어 뭔가 사냥꾼만의 메리트 있는 특성이 나오긴 했는데, 이걸 20특에 준다는거 자체가 어불성설인거같습니다.
범위를 조금 좁히더라도 이 특성은 16쯤에 주는게 더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데미지나 이속은 조금 줄이더라도 말이죠.
유튜브 : https://youtu.be/2NeXIwhtcE8
05:06 키히라 버그.....팅?
12:00 키히라 성능 및 특성 테스트
22:00 키히라 특성 세부 분석(안쓰일 특성 정리하기)
(누르지마시고 스크롤로 움직여봅시다..ㅠㅠ)
트위치 킹시보기 : https://www.twitch.tv/videos/460282869
루리웹-6456025279
아.. 빠트렸네요. 어차피 효율이 좋지 않아서 아예 빼놓았던...ㄷㄷ
초근접에서 q맞추면 5스택 다 쌓지 않나요??
그리고 침묵의 암살자와 괴력 발차기의 시너지는 별로인게, 괴력 발차기가 들어가면서 적들을 다 흩어놓는데 이럴 경우 침묵의 암살자의 침묵 효과는 무자비한 난도의 최초 범위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침묵 효과가 주대상 하나에게 밖에 적용이 안돼요. 어차피 난무를 끊으려면 무라딘이나 케인 같은 극소수의 예외를 제외하면 스킬을 사용해야 하는데 괴력 발차기로 흩어놓는것 보단 다른 특성 선택 후 뭉친 적에게 광역 침묵을 넣는 각을 보는게 맞다고 봅니다.
일리있습니다 ㅎ 다만 16의 밀치기가 어마어마한 수준은 아니라 기회보고 써먹어볼만 하긴합니다. 막상 테스트해보니까 주대상 주변으로 가깝게 튕기면서 스턴이 먹히더라구요.
저도 쓰고 나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키히라가 d로 진입하는 방법도 있으니 굳이 괴력 발차기 자체의 능력을 포기할 필요까진 없을거란 생각은 드네요. 아 그리고 괴력 발차기의 스턴 시간 증가효과는 0.25초 증가 입니다. 밀치기 스턴이 1초가 되는 거라 엄청 좋은 효과에요.
0.25%는 표시오류인가봅니다 ㅠ 감사합니다.
사무로 리워크하면 왜 태어났니 이 소리 나올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