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승리에 맞추기 위해서, 너무 많은 연패를 했으면, 강제로 승리로 유도를 합니다.
헌데, 매칭 알고리즘이 꼬여서, 과도하게 연승을 줬다면, 몇일 있다가
강제로 연패하도록 또 유도 합니다.
이 때는 무슨일이 있어도, 상대팀보다 조합 좋게 절대 주지 않습니다.
(예 아군 1투사, 상대 1탱 1투사/
혹은 아군 1탱 4물몸 원딜 / 상대 1탱 1투사 1근딜 2원딜 /
평균 400렙 이상 매칭에 50렙 미만 아군 1명 포함 시켜버리면, 강제로 패배 합니다.)
0.1%의 실력의 차이를 보기 이전에, 매칭에서 승패가 갈리는게 80%.
경험으로 상대는 1000렙 3명을 주고 나머지는 400렙대.
아군은 평균 500렙대. 아군 1명 렙19 = 강제패배
히오스가 생각보다 그렇게 치밀한 알고리즘이 아님
ㅇㅈ 유저풀이 적어서라고 이해하고 넘기기엔 너무 주먹구구식임.
블쟈 쓰레기매칭은 실드 불가능
승률강제50%는 거의 종교수준이라 해줄 말이 없지만 블쟈 매칭이 쓰레기인건 맞음ㅇㅇ 그리고 유저수도 핵망이라 시너지 효과나는거고
승률 50퍼 소리는 진짜 죽을때까지 나올려나보다
그럴 때는 그날 히오스 쉬는게 답임
히오스가 생각보다 그렇게 치밀한 알고리즘이 아님
ㅇㅈ 유저풀이 적어서라고 이해하고 넘기기엔 너무 주먹구구식임.
블쟈 쓰레기매칭은 실드 불가능
차라리 연승~연패~연승~연패 이게 아니라 이기고 이기고 지고 이기고 지고지고 이런식으로 좀 했음 좋겠습니다. 꼭 전적보면 연승후 연패라..
근데 이게 지금은 히오스 고질병이 아닌가봄. 최근에 롤 다시 몇 판하면서 영상보니까 거기도 왜 연패->연승으로 매칭되는가 분석하는 영상 있었음. 물론 조합 쓰레기 매칭은 히오스만의 것이지만ㅋㅋㅋ
예 아군 1투사, 상대 1탱 1투사/ 혹은 아군 1탱 4물몸 원딜 / 상대 1탱 1투사 1근딜 2원딜 예시로 든거는 빡빡이 시절에는 이렇게 잡아준적이 있어서 이해하는데 2.0 이후에 얼마동안은 이런적 거의 없었던거 같은데 과장한거 아닌가요?
직업군 맞춰주게 해주는 패치 이후로는 직업군은 잘 맞춰주던데요 물론 같은 직업군이라도 1티어랑 쓰레기 티어랑 맞춰주는거는 어쩔수 없지만요
매칭은 당연히 50프로 승률로 가게 되어 있음. 롤도 맨날 그런 소리 나오고.
블자가 그렇게 정교하게 유저 엿먹일 시스템을 짤 능력이 있으면 블자는 개발의 신임
빠대가 기본적으로 영웅을 미리골라놓고 큐를 돌리는지라 승률을 조합으로 맞추는게 대놓고 눈에 보이죠; 이게 안좋은 플레이경험으로 이어집니다.
승률강제50%는 거의 종교수준이라 해줄 말이 없지만 블쟈 매칭이 쓰레기인건 맞음ㅇㅇ 그리고 유저수도 핵망이라 시너지 효과나는거고
히오스 승률 예측이 엄청 뛰어나네요. 이정도면 주식해도 대박날듯한데
머리로는 아닌걸 알지만 하다보면 저렇게 흘러감..이런 짤까지 있지.
승률 50퍼 소리는 진짜 죽을때까지 나올려나보다
승률50프로 매칭을 진짜로 믿는 사람이 많다는거.. 사람 실력을 어떻게 전부 가늠하고 이기게 짜주고 지게 짜준다는건지 이해 안되는 사람들이 많음
개발자가 직접나와서 승률 50%를 위해 노력한다고, 맨트를 쳤는데도, 무시하는군요.
그 50퍼는 어느 게임이든 당연히 일반이든 아니든 비슷한 실력대 맞춰줄려고 당연히 일어나는 일인데도 이악물고 우리팀에 똥 넣어준다니 뭐니 거의 종교마냥 믿으니 하는 소리죠 연승을 하면 상대팀 수준 안올라가는 경쟁 게임이 어디 있는지부터 말씀 해주시고 이악물고 지게할려고 우리팀에 똥 넣는 알고리즘도 설명해줘보시죠
레벨은 많이하면 오르는거라 낮을때는 상관관계가 있을지 모르나 300이상이면 실력이랑 상관없음.
예전이면 모르겠는데, 요즘은 진짜 악의적인 매칭 수준이더군요; 연승하면 뭔 캐릭을 해도 무조건 연패구간이 생겨나요. 모스트만 돌려도 이 악물고 지게 만듬.. 솔큐로는 저걸 뚫을 수가 없어서 파티가 강제되네요.. ㅠ.ㅠ
오히려 그래서 연패해도 별로 기분 안나쁨 내가 잘못한게 아니라 그냥 지게끔 만든 매치이니 이판 지면 담판 이기겠지 하고 넘어갈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