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개발 중인 새 오버워치 패치를 테스트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문제를 발견하셨거나 의견이 있으시면 기술 지원 토론장에 올려주세요.
아래 패치 노트는 지금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변경 사항들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PlayStation 4와 Xbox One의 경우 이번 패치의 변경 사항 대부분이 추후 패치에 포함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PC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PC 전용 변경점만 안내해 드립니다.
※영웅 업데이트
■한조
- 폭풍 화살
- 공격력이 70에서 60로 감소했습니다.
■맥크리
- 기본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피스키퍼(Peacekeeper)
- 발사 속도가 0.42초에서 0.5초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황야의 무법자(Deadeye)
- 더 이상 플레이어의 화면에 나오는 에임을 고정시키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리퍼
- 영혼 수확(The Reaping)
- 피해량의 치유량이 40%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
■오리사
- 융합 기관포(Fusion Driver)
- 공격력이 11에서 9로 감소했습니다.
- 방어 강화(Fortify)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꼼짝 마!(Halt!)
- 잠시 묶이는 시간이 1초에서 0.65초로 감소되었습니다.
■시그마
- 초구체(Hyperspheres)
- 발사 최대 거리가 22m에서 20m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중력 붕괴(Gravitic Flux)
- 피격당한 플레이어들은 공중에 부양한 상태에서 바닥으로 떨어지기 전까지는 기술을 사용할수있습니다. (EX)맥크리 섬광, 솜브라 해킹)
- 적 공중 부양 시간이 0.9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 강착(Accretion)
- 폭발 공격력이 60에서 50로 감소되었습니다.
■바티스트
- 생체탄 발사기(Biotic Launcher)
- 3연발 기관단총 반동 회복 속도가 0.36에서 0.45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생체탄 발사기 치유량이 6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오버워치2 공식 홈페이지 playoverwatch.com에서 앞으로 공개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오버워치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 YouTube에서 공개되는 최신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도록 팔로우 및 구독해주시기 바랍니다.
맥이 아니라 솔저가 체력 250이여야 되는거 아니냐. 강화군인이라며
블쟈는 찔끔찔끔 밸런싱하다 도저히 안될상황이 오면 대규모 너프를 감행함 히오스 2지원가메타 지들이 도저히 어케 못할거같으니까 지원가 힐량 데미지 일괄적으로 까버리는거보고 ㄹㅇ 놀랐음 고츠조합도 하다하다 안되니까 아예 금지 얘들은 중간이 없음 간만 계속 보다가 갑자기 오함마로 뒷통수를 후려버림
패치 내용 대다수가 롤백인 거랑 뜬금없는 맥크리 체력 250이 백미다.
맥크리 체력 250은 뜬금없네 차라리 구르기 쿨을 줄여주지
솔져는 십색1기들아? ㅋㅋㅋㅋㅋㅋ
바티는 또 너프군
대규모 너프라기엔..
해당 부분 제목 수정되었습니다.
블쟈는 찔끔찔끔 밸런싱하다 도저히 안될상황이 오면 대규모 너프를 감행함 히오스 2지원가메타 지들이 도저히 어케 못할거같으니까 지원가 힐량 데미지 일괄적으로 까버리는거보고 ㄹㅇ 놀랐음 고츠조합도 하다하다 안되니까 아예 금지 얘들은 중간이 없음 간만 계속 보다가 갑자기 오함마로 뒷통수를 후려버림
근데 오버워치는 오히려 이런 패치가 나음 항상 찔끔찔끔 건드려서 패치노트 나와도 메타 영향 1도 없던거에 비하면
일단 이대로 나오면 좋겠네요. 오리사 시그마 좋아하는 유저도 있긴할텐데 국내 가장많은 시청자를 가진 스트리머 두명이 적극 주장한것처럼 보는 사람도 , 하는 사람도 지루하게 만드는 저 두 탱커는 너프가 합당하다고 생각하네요~
시그마는 그래도 덜 지루하고 괜찮은데 오리사는 저도 첨엔 이게 뭐가 지루하냐며 괜히 반발심 가질 때가 있었는데 냉정하게 보면 ㅋㅋ;;
시그마는 진짜 재밌는 캐릭이긴한데 몇달동안 하니까 재미 없어진 캐릭 요즘은 윈스나 라인이 더 재밌는듯
패치 내용 대다수가 롤백인 거랑 뜬금없는 맥크리 체력 250이 백미다.
진짜 맥 250은 개뜬금이네 피격범위도 넓은 편도아닌데 차라리 위도를 150으로 줄이지
맥이 아니라 솔저가 체력 250이여야 되는거 아니냐. 강화군인이라며
맥크리 체력 250은 뜬금없네 차라리 구르기 쿨을 줄여주지
탱 다 삭제하면 오버워치 20배는 더 재밌어질듯.
솔져는 십색1기들아? ㅋㅋㅋㅋㅋㅋ
생체장이 있잖아
걍 7:7 도입해서 2-3-2 조합나오게 해라 공격군 종류만 많고 나오는건 변함이 없어...
동그라미O
나오는 애들만 나오는 판국에 쟤네가 뒤져야 다른 애들이 나올 기회라도 생기지..
동그라미O
어떤식으로 밸패해도 대세 메타는 결국 정해져요 돌려막기라도 하는게 나음 몇달째 찔끔찔끔 건드려서 그 돌려막기조차 안되고있는데
동그라미O
돌려막기 하는 건 지금 잘 나가는 LOL도 마찬가지임. 애초에 밸런스 패치에 있어서 돌려막기 말고는 답이 없음.
이게 그 다음주에 대규모? 패치한다는내용인건가요 아니면 내용중일분인가요 뭐가뭔지모르겠네
이 패치로 오버워치 리그가 진행되는건가...
게임 조합 선탭폭이 너무 고착화 되어서 재미 없어짐 상향 평준화 시키고 조합 고정풀면 더 잼날거 같은데 안하겠지?
둠피 우클릭 너프좀
얘내들한테 밸런스를 기대하지마라 맨날 불 피고 노는 애들임
진짜 밸런스 ㅄ같이 맞춘다 ㅋㅋㅋ
케릭이라도 안내면 밸런스라도 잘맞추던가 둘다 못하네 ㅄ들..ㅋㅋㅋ
밸런스 잘맞출 수 있었으면 전세계 유일의 개발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아무리 잘난 게임사들도 밸런스 잡기는 무리수.
그럼 잡을필요가 없네요 스타1처럼 그냥 내비두는게 낫단 이야기네요
냅두기보단 순환을 시켜야하는거죠. 밸런스는 흐르는 물이 되어야지, 고여버리면 결국 썩거든요.
그럼 ㅁㅊ년 널뛰듯해도 바뀌고 흐르는거니깐 잘하고 있는거네요
순환율만 더 빠르게 된다면 딱히 나쁜 편은 아닙니다.
솔져 피 300줘 개1새키들아 위도우는 피 150으로낮추고
또 옵치직원와서 열심히비공 누르네 ㅋㅋ
오리사는 데미지까지?
바티스트는 힐이 사기인 캐릭이 아닌데 힐을 너프하네;;; 투방쓰는것도 오리사 시그마가 사기라서가 아닌데 또 탱커를 너프하고...
거기에 이번에도 칼질을 피해간 위도우ㅋㅋㅋ
댓글들보면 이제 유저들도 지칠대로 지친듯 블리자드 왜이렇게 된거니...
솔져를 상향해야지 맥크리만 계속 건드리네
잊혀진 그이름 솔져
오리사, 시그마 막상 방벽 너프가 안되서 여전히 투방벽이 쓰일거 같은데요; 탱킹은 그대로 유지시키고 포킹 데미지를 낮추는 거로 보이는데 과연 그런다고 투방벽이 사라질지...
방벽은 지금보다 더 너프되는건 말이 안되고 오리사 적폐스킬인 꼼짝마가 드디어 너프 먹어서 이제 진짜 뒤질거 같네요
저도 탱힐 유저라서 방벽 너프는 바라지 않습니다. 다만 여전히 제대로 탱킹 가능한 조합이 오리시그말고 대체가 힘들어 보여서 슬프네요ㅜㅜ
시메는 왜 250우로 안 늘려주냐 ㅡㅡ
오리랑 바티 자주 하는데 저번부터 너프맥이고 또 맥이네 ㅠㅠ 이제 머하지..
아무리 시그마 너프해도 아직도 방벽메타일듯
이야 한조에 가려서 위도우 너프 계속 피해가는거봐;
오리사는 너프한다고 되는게 아니라 하는사람이 재미있도록 리워크를 해야할거 같은데?
결국의미없는 숫자놀이일 뿐입니다~ 근본적인 영웅 수 문제가 해결이 되어야 하고 영웅 수가 늘어나면서 각 캐릭의 개성을 강화시켜야 하는데 이런 숫자놀음만 하고 있으니 복장이 터지네
맥크리 dps가 떨어지는것도 아닌데 체력까지 250이면 ㅋㅋ; 이럴거며 다른 딜러들도 다 250올려줘야 맞는거지
맥크리 체력 250은 ㅈㄴ 뜬금없네
힐탱은 계속 너프 딜러는 계속 버프 이거시 블리자드식 애.미없는 밸런싱이지!!
한글을 못읽으시나봐요 딜러는 전반적으로 너픈데
옵치 안하는거 티내네. 지금 적폐가 위도우 한조 시그마 오리사인데 방벽탱들 너프시키고 마찬가지로 방벽없으면 탱 녹여버리는 한조너프한건데 그걸 욕하다니 ㅉㅉ 빈수레가 요란하단걸 이렇게 잘 보여주네
못읽는건 본인이었고
딜러 버프는 고작 맥크리뿐이고 심지어 공속도 너프 당해서 구데기됐는데 걍 옵알못이라고 하세요
요새 패치 자주해서 좋기는 한데 왜 뜬금없이 아무말 없던 맥 체력이 버프되냐ㅡㅡㅡ
오리사 시그마 바티 너프는 이해가는데 맥크리 버프는 뜬금없지않냐?? 솔저가 시급한대...
맥크리는 너프 버프를 떠나서 진짜 존나 자주만지네 오픈때부터 계속 밸런스패치 깨작거리는 캐릭 아님?
딜러 중 젤 상향 시급한게 솔져일텐데 매크리를... ㅋㅋ; 아니 그보다 영웅 좀 빨리 늘려줘... 맵도 팍팍 좀 늘리고 -_-;;
아니 애쉬는? 맥크리는 왜 늘려주는데?
과감하게 탱 너프...또 너프... 문제있는 딜러들을 너프하고 못 쓰이는 다른 탱이나 비주류 캐릭터들 버프해서 균형을 가져가야 하는데, 그냥 좀 쓰인다 싶은 탱들만 계속 너프해서 브리기테처럼 만드는게 최선인가?
안나오는 딜러들 상향할 생각은 안하고 탱힐 너프를 때리는 ㅋㅋ 이러니 겜이 재미가 없어지지
리퍼 롤백이네. 50%때가 그립다.ㅋㅋㅋ
으이구 똥리자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