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
- 유머 BEST 더보기
- 스윗 유부남 최신근황.kakao
- 블루아카) 스쿨미즈 하나코와 미카.jpg
- 엔씨가 스텔라 블레이드를 만들 수 있냐니 ㅋㅋ...
- 방송 나와서 부끄럼 타는 19살 소년
- 어느 상점이 알루미늄 호일을 개봉해놓은 이유
- 아내친구가 자기를 좋아하는것 같았던 남편.JP...
- 통풍시즌에 올리는 최근학회의 의견
- 진짜 어디 소문 퍼트리지 말고 들어봐
- 기울어진 운동장. 심각한 상태
- 묘한 죄책감 들게 만드는 양고기 무한 리필 체...
- 솔직히 NC가 스텔라 블레이드 같은거 만들수 ...
- 방송작가가 무려 1천명이 모여있다는 단톡방
- 통풍걸리는 치트키같은 음식
- 블루아카)호불호 갈리는 나츠.jpg
- 디지몬 기술들 원문과 번역 차이
- 삼국지 좋아하면 웃음 터질수 밖에 없는 영상
- 씹덕티 안나는 액세서리
- @)매번 음해받는 학원마스 급식짤
- 오늘자 유게 꽁트
- 의외로 여초에서 유행한다는 자기 위로 방법 j...
- 기울어진 캠퍼스.....jpg
- 오른쪽 BEST 글 더보기
- 헤비암즈EW 이겔장비 애니도색
- 하루 20인한정 뚝배기 소곱창전골
- 얼큰한 만둣국
- B club 세이라 마스 레진 피규어
- 햄폭탄 파폭탄 부대찌개
- 남천동 투어
- 굉장히 괘씸한 피자집
- 14년도 이토준지 사인회 사진
- 아티팩트 큐베레이 디오라마
- 중고로 샀지만 인생 첫차
- 닭한마리+칼국수 만들어 먹기
- 옵티머스 프라임 도색 완성
- 충주 쌍용반점 삼선간자장
- 마크로스 YF-21
- 그레이제타/레드제타 도색
-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 [검은사막] 모험 가이드 대방출!
인기 검색어
유저게시판 최신글
바이에른 공국 시절 부터 철도에 미친듯이 투자한 게 독일이었는데 대체 왜 저렇게 됐냐
아무튼 바이에른 뮌헨이 잘못한듯 민재야 반성하자
초딩부터 2시간출퇴근이면 그냥 ㅈ망같은데 상위계급으로 못올라갈듯
아님. 공기업이함
너무투자해서그럼 사람없는곳도 일단 깔려있으니 운영을 해야되는데 돈은 안벌리고 돈만 계속 나감
세상에 천국같은 나라는 없는거지 누군가가 값싸게 뭔가를 누리면 세상 어딘가에는 착취당하는 사람이 있는게 당연한 이치
민영화고 자시고 서양 선진국 노선의 상당수는 아에 처음부터 민자로 민간이 알아서 지은곳이 더 많음. 전기 철도 도로 오히려 1,2차 대전 거치면서 정부에서 합법적으로 국유화(뺏어간)노선들이 더 많을 정도.
바이에른 공국 시절 부터 철도에 미친듯이 투자한 게 독일이었는데 대체 왜 저렇게 됐냐
Neptunia;Sisters
아무튼 바이에른 뮌헨이 잘못한듯 민재야 반성하자
Neptunia;Sisters
너무투자해서그럼 사람없는곳도 일단 깔려있으니 운영을 해야되는데 돈은 안벌리고 돈만 계속 나감
다 돈문제겠지 뭐
이제 저기도 쇠락 하나 봄 동부지역은 네오나치즘이 다시 기승할 정도로 여건도 안 좋다 함
독일보면 거의 모든 깡촌 마을에 철도가 들어온다 생각하면 편함
기술자들은 다 미국갔어
그때 부터 투자해서 노후화 된거지. 유지 보수하려면 다 돈이지.
간단함. 바이에른 공국때 사용하던 시스템 대부분을 지금도 쓰고 있기 때문임.
가성비는 기술로 극복이 안되니까
기술강국도 옛말임. 생각보다 많은 가전회사, 기계공작회사들이 중국에 팔려갔음. 유럽 탈탄소 정책 때문에 기업 운영자들이 EU 당국이랑 싸우면서 로비하기보다 팔아버린다고.
생각보다 사람운송수단으로 열차이용하는곳이 많은편은 아닌거 같음
근처에 학교 차리기는 더 힘드나 봄 ㅋ
인프라 유지보수가 안되서 그런다는 거 같은데...이거 아마 민영화....
폐인킬러
아님. 공기업이함
공기업이 하는데 저따구면 그냥 독일이란 나라가 뭔가 상태가 맛이 갔나보네
폐인킬러
민영화고 자시고 서양 선진국 노선의 상당수는 아에 처음부터 민자로 민간이 알아서 지은곳이 더 많음. 전기 철도 도로 오히려 1,2차 대전 거치면서 정부에서 합법적으로 국유화(뺏어간)노선들이 더 많을 정도.
도이체반이라는 독일판 코레일이 관리중
와 이거 민영화 각이다 민영화 가자! 민영화 하면 관리 개 잘할 수 있다고 코레일 고고
국유화 했는데 관리가 저런다고? 흠...진짜 뭔가 문제가 많네
방만 경영이라고도 할 수도 있는데 인기 없는 노선도 끌어안고 가야하니까 유지보수 비용은 늘어나고 커버해야하는 지역은 너무 넓고 그런 문제가 있을거라고 뇌피셜로 생각해봄
그냥 나라에 돈이 없는건가...유럽이라고 하면 보통 세금 이빠이 걷어서 굴린다는 이미지가 있었는데 희한하네
국유화가 무조건 옳은 건 아닌 경우도 있는 게 코레일도 공기업이긴 한데 누구 때문에 적자 노선만 떠안게 됐는데 공기업이라 적자 노선 정리를 사기업처럼 칼처럼 못 쳐내니까 적자만 쌓이게 됨 이거는 srt만든 문제도 있는거긴 한데 대체로 국영기업들이 공공성이라는 미명하에 수지타산이 안 나오는 곳에도 재대로된 검토 하지 않고 세금으로 커버하려는 경향이 있어서 경쟁력이 밀리는 일도 있는거라고 하더라
기승전민영화무새
순위에따라 예산도 밀릴거고 순수익이 적으면 커버도 힘들고 뭐 그렇겠지
독일이 eu맹주고eu체제에서 제일 이득을 많이 보긴 하는데 나라가 좁은 게 아니라서 아무리 부자나라라도 한계는 있다고 생각이 드네
난이게 국영철도의 폐해로 비춰지지 않고 도저히 운영이 어려운 격오지에도 나라가 멱살잡고 어떻게든 일단 가능은 하게 만드는 복지로 보여졌으면 함 물론 완벽하면 더 좋겠지 근데 세상 돌아가는게 그렇게 이상적이지 않으니까
반대로 생각하면 한국 만큼 수도권에 2천명 남짓 몰려사는 나라가 아니라는 것을 생각해봐야 할 듯
그래봤자 일본이랑 땅크기는 비슷한데 꼬라지는어째ㅡ일본만못해보여
(하여튼 알지도 못하믄서 콘)
ㅇㅇ 사실 우리나라 수도권도 규모에비해 철도 수가 매우 부족한편임 다른 메갈로폴리스 비해서 근데 독일은 전국토에 나름 세밀하게 깔아놨고 일본처럼 길쭉한 국토도 아니다보니 가성비가 너무 안좋지
일본은 사철이 많잖음 근데 지방 사철은 이제 죽어가는 중이고 심지어 저출산 영향으로 메이저 철도회사도 앞으로 경영이 악화될 미래만 보인다고 하는 데 엄살도 있겠지만 어느정도 타당해 보이기도 함
한국은 철도 교통 보다는 도로 교통이 발달했다고 하니까 머.... 내수 진작하려고 차 사는 걸 알게모르게 장려하는 분위기도 있으니
일본은 그냥 사람태우는 철도는 전부 민영화되었지 ㅋㅋ
아 jr도 사기업이었지 ㅋㅋ
그러네 사철이라 그정도인데 진짜로 그냥 꼬라지보니 영 아니올시다네 저출산보면 미래가 안보이네 ㄹㅇ로
근데 유럽이 전반적으로 열차 지연이 잦다메
ㅇㅇ. 지연이 없으면 감사해야함.
초딩부터 2시간출퇴근이면 그냥 ㅈ망같은데 상위계급으로 못올라갈듯
상위계급?
아날로그가 섞여있긴 마찬가지인 일본도 어딜가나 열차는 정시인데 저긴 어쩌다 저래됐냐...
일본은 철도민영화함ㅋㅋ 독일은 전부 국가운영
1교시가 수영인게 그래서...
세상에 천국같은 나라는 없는거지 누군가가 값싸게 뭔가를 누리면 세상 어딘가에는 착취당하는 사람이 있는게 당연한 이치
세상은 그러한 듯...
기술강국이긴한데 에세데 사고도 그렇고 뭔가 뭔가임
너무 일찍 깔아서 노후화가 일찍 찾아왔는데 투자는 예전만큼 안되고
원본 유튜브 링크도 올려줭
초딩이 열차로 등교해야 해? 거기서부터 ㅈㅁ각
https://www.youtube.com/watch?v=ICy4rCgtlg8 암울 그 자체라고 하더라 좌석에 해골들이 잔뜩 있다고 하네
이 말도 옛날 얘기지. 요즘 일본 기차연착 심심치 않게 있더라. 나 저번주 일본갔을때도 야마노테선 개지랄남. 물론 인사사고 땜이긴 하지만
요즘 한국기차도 연착많은걸보면 세계적으로 안전장려 분위기 + 노후화된 전철인프라+ 개판난 기온을 어디든 감당하기 쉽지않나봄
인사사고면, 지연 안된게 더 이상한거 아님..??
옛날 얘기가 아니라, 인사사고가 너무 늘었어...... 예전같이 베테랑 운전수들이 빠르게 대응도 안되고, 너무 젊거나 너무 늙은 운전수들만 있고, 큰일은 큰일임. 우리 미래임.ㅜㅜ
도이체반 탈 때는 연착의 가능성을 항상 생각하고 움직이는게 편함. 그나마도 가끔 연착이 심하면 앞 열차 편성이 없어지는 경우도 종종 생기고 해서....
여러나라 돌아다녀보니 한국이 살기 좋은 나라라는걸 계속 느끼게 됨
이미 깔아놓은거 뜯는 돈이 더 들어서 인프라는 늦게 깔수록 더 좋아짐
결국 예타 조사가 중요한 중요한 이유인데 한국도 정치적인 이유로 면제되거나 되도 않는 짓거리 하는게 너무 많아 가장 대표적인 것이 ktx 오송역
근데 독일은 작은 시골동네에도 기차는 어떻게든 들어간다는 차이가 있더라. 국내 같은 경우에는 시골역에 사람 없다 싶으면 폐역시켜서 경영합리화하는 게 제법 되는데, (그런 지역의 경우 아주 가끔 오는 시외버스와 군 버스만 의지해야 함) 독일은 주의 중심 도시의 합반호프(중앙역)에서 방사형으로 퍼지듯이 작은 시골 역까지도 갈 수 있게 해놨더라고. 덕분에 오토 폰 비스마르크 저택 같이 시골 구석에 가기 힘든 곳도 기차역 + 단거리 택시로 이동 가능했음.
이런 이야기를 들어보면 독일 자체가 애초에 지방의 연합체라는 걸 알면서도 지방에 대한 인프라도 최소한일지는 몰라도 구축하는 데 한국의 경우에는 그러지 못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수도 집중화 현상이 일어나는 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게 되네
정말 맞는말임 급좀 되는 나라중에 주요도시 미어터지지 않는 나라가 사실상 독일이 유일함ㅋㅋ
하긴 파리도 한국에 비하면 적어도 프랑스 내 지방도시랑 비교하면 꽤 모여산다고 그러데
중앙집권화가 진행된 역사 유무에 따라서 달라지는건가 싶기도 하구먼
프랑스도 중앙집권 국가이다 보니 인프라가 일드프랑스(파리 주변)쪽에 몰빵된 편이긴 함. 독일같은 분권형 국가들이 대체로 각 지역별로 흩어져 있는 편이고.
ㅇㅇ.. 정말 그렇네.. 세계사에서 나오던 내용들이 문득 생각나버리네
독일 여행갔을때 기차 시간 정말 안지키네 기분이 들었는데 더 한 경유 안밟은거에 감사하게 되네...
완목 신호기라고???? ㄷㄷㄷㄷ한국에서는 박물관에서나 볼수있음
인프라에는 수명이란게 있어서 일찍 선진국 접어든 나라일수록 인프라 수명 다되서 골칫거리인 경우가 많음
참고로 도이체반도 부분 민영화 들어가면서 안전관리 인력 자르고 해서 연착율로 악명 높음.
얘들 문제가 공공재정 건전성에만 너무 목매다가 정작 필요한 인프라 투자를 안해서 철도 노후화가 심함
독일 유튜브 밈보면 거의 대부분이 열차 얘기나옴 ㅋㅋㅋ
독일 열차강국아니였나 2차세계대전때도 열차로 군사용품 옮긴걸로아는데 ㅂㅅ다됬네
괜히 숄츠가 신년사에서 철도 확충 얘기한 게 아니구나
진짜 독일도 개좇망했구나;;
일본도 노후화된 노선은 더 이상 관리가 안 되서 폐선 하고 있음.... 땅덩어리가 좁은게 유리함. 철도는 아무래도....
우리나라 인구성장율만큼 독일은 철도관리를 안하는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