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rbonator
추천 0
조회 6
날짜 00:37
|
이지스함
추천 0
조회 12
날짜 00:37
|
건실한청년 김유붕
추천 0
조회 5
날짜 00:36
|
R도로시웨인라이트
추천 1
조회 13
날짜 00:36
|
えㅣ云ト八ト豆
추천 0
조회 11
날짜 00:36
|
쏭샬라바랴
추천 3
조회 15
날짜 00:36
|
시시한프리즘
추천 0
조회 17
날짜 00:36
|
슈퍼빠워어얼
추천 0
조회 5
날짜 00:36
|
루리웹-1033764480
추천 0
조회 64
날짜 00:36
|
신고받고온와타메이트
추천 1
조회 36
날짜 00:36
|
젠장난미1친년이좋다
추천 1
조회 32
날짜 00:36
|
루리웹-8514721844
추천 0
조회 12
날짜 00:36
|
자캐애니제작회
추천 0
조회 16
날짜 00:36
|
幻日のヨシコ
추천 0
조회 25
날짜 00:36
|
밥먹고싶다
추천 0
조회 25
날짜 00:35
|
루리웹-588277856974
추천 2
조회 93
날짜 00:35
|
루리웹-4902499254
추천 0
조회 105
날짜 00:35
|
전귀엽기라도하죠
추천 0
조회 43
날짜 00:35
|
티아라멘츠 코코미
추천 0
조회 65
날짜 00:34
|
착한말만해용
추천 0
조회 20
날짜 00:34
|
라랄랄랑
추천 0
조회 40
날짜 00:34
|
Prophe12t
추천 5
조회 210
날짜 00:34
|
리버티시티경찰국
추천 2
조회 167
날짜 00:33
|
291838
추천 3
조회 141
날짜 00:33
|
이지스함
추천 31
조회 2174
날짜 00:33
|
건전한 우익
추천 0
조회 120
날짜 00:32
|
Blue☄️Rose
추천 0
조회 46
날짜 00:32
|
AnYujin アン・ユジン
추천 4
조회 170
날짜 00:32
|
르노꺼는 한번 갈아 보면 짜증나서 안갈게 된다고 하는 그 전설의 필터교체..
필터같이 소모품은 저런 번거로운 과정 없이 똑딱 하고 교체 하게 만들어야 하는거 아닌가? 왜 저렇게 만들었지?
전설의 정비소에서 그냥 내기순환으로 해놓고 타세요 차다
카센터: 르노요? 아 우리도 힘든데 추가금주면 함
걍 카센터 점검 맡길때 필터 갈면 되는것입니까
좌핸들 우핸들 부품 최대한 같게 하려고 그랬다는 소릴 들음.
저건 공임비가 상당히 받아야되는
걍 카센터 점검 맡길때 필터 갈면 되는것입니까
루리웹-6916160428
저건 공임비가 상당히 받아야되는
루리웹-6916160428
카센터: 르노요? 아 우리도 힘든데 추가금주면 함
같은 필터 교체더라도 르노 차는 공임비가 비쌈
르노꺼는 한번 갈아 보면 짜증나서 안갈게 된다고 하는 그 전설의 필터교체..
근데 사실 닛산도 똑같은 새끼들이라 저기 있는 차량이 많다
필터같이 소모품은 저런 번거로운 과정 없이 똑딱 하고 교체 하게 만들어야 하는거 아닌가? 왜 저렇게 만들었지?
함께하는전멸
좌핸들 우핸들 부품 최대한 같게 하려고 그랬다는 소릴 들음.
좌핸들용 우핸들용 부품을 따로 만들기 귀찮기 때문 참고로 일본차대가 베이스이므로(닛산 엑스트레일) 원래는 저 자리가 조수석이다. 따라서 훨씬 접근하기 편하다.
믿고 거르는 느노쨩
르쌍쉐 점유율이 낮은 이유
전설의 정비소에서 그냥 내기순환으로 해놓고 타세요 차다
내 차 쉐보레인데 다찌방 분해해야 하더라...
다시방 안떼고 교체할수있는차는 없는걸로알아.
BMW도 조수석 아래 대시보드 쪽은 분해해줘야 교환가능함. 물론 르노보다는 백만배 쉽지만....
요즘 현기차는 원터치로 분해하던데 난 드라이버는 있어야 된다는 얘기야 ㅠ
요세는 전기차는 프렁크쪽에 많이하고 현대는 대부분 조수석 서랍 안쪽에 판만 빼면 되는걸로알고있음
전기차는 아예 구조가다르지.
이런식으로 조수석 서랍 안쪽 판만 빼면 바로교체할수있게
내연기관은 조수석 서랍안쪽만 뜯으면 됨
아니 이런건 현기뿐만아니라 쉐보레도 마찬가지라고 본문에 적어놨잖아
전에 타던 차가 쉐보레였는데, 서랍을 볼트 다 풀어서 분해해야 교환 가능해요.
지금타는차중에 쉐보레가 있는데 박스까면 바로 뚜껑따게 되어있어요. 옛날 대우차도 탔는데 그땐 무릎보호용 철판테끼 떼면 마찬가지였어요.
누가 몰라서 된다 안된다 쓰는게 아닙니다.
당장 쉐보레에 말리부만해도 걍 바로 까집니다.
모닝은 걍 조수석 박스 열면 끝이던데 저건 뭐야
딱 보고 르노겠구나 싶더니 역시...
공구 보고 바로 르노 같더랔ㅋㅋ. sm3 탈 때 센터가서 필터 갈아달라하면 직원 표정관리 안되던뎈ㅋㅋㅋ
주의) 수입차는 시도하지 마시오. 특히 독일차
BMW는 설명만 보고 따라하면 충분히 똥손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상당히 쉬움. (본인쟝이 직접 갈고 있음) 벤츠나 아우디는 모르겠다....
독일차들은 할만해 르노가 최악
아우디는 현기급으로 쉬움 나사도 없고 다시방 아래 고리만 빼면 나옴
삭제된 댓글입니다.
허리결림
드라이버? 맨손으로 가능.
르노차는 정비사들도 절래절래 함 소비자는 부품값 보고 절라절래 하고
직접 갈려고 시도하다가 망해서 센터 들어가는 엔딩 날 줄 알았는데!
미친 에어컨 필터가 저 쥐럴이면 어쩌라는거냐... 쉐보레 것도 조수석 서랍만 까고나서 교체하면 되는데... 저건 미쳤다는 소리 밖에는 해줄말이 없네...
DIY 1번 해보고 다시는 안함. 르쌍차 공임비 왜 더 비싼지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슴.
요즘은 르노차는 프랑스 르노 차대 기반이라서 그런 거 없음. 옛날 일본 닛산 차대가 우핸들용이라서 ↗같았던 거고 쌍차는 원래 현기랑 동일한 방법이었고 GM은 모르겠다.
르노차량들도 영국에 수출되는 모델들은 가운데 있다는 소문이 있더라고요;;;;;
르노 예전차나 저렇지 아르카나(xm3) 는 간단하게 교체 가능
아이오닉5, EV6 사면 전세계에서 가장 쉬운 에어컨 필터 교체가 가능한데 왜 안삼? 빨리 ㄱㄱ하셈 EV6 페이스리프트 5월 14일 사전예약 개시
근데 ev6 페이스리프트 공개됐음? 얼굴이 삼각떼 재림이라는 말이 있던데.
아직은 실루엣만 공개됐지. 14일에 전체 사양, 가격이랑 같이 미디어에 오픈한대
그치만 삼각때+스타리아인걸.. 테슬라 모델3 살래..
삼각떼는 아니던데
뉴욕맘모스가 사람 여럿 망쳤네
내가 본 예상도는 이거였슴
이 예상도 자체가 너무 이상하잖아. 가운데 그릴 모양도 틀렸고 주간주행등도 너무 밑으로 내렸고 하여튼 현 실루엣과 안맞아서 저렇게는 안나옴
이렇게 안 나오겠지? 시발 이렇게 안 나와야해. 페이스리프트 나도 기다렸단 말이야. 시발시발시발시발시발. 이렇게 나오면 구형 사야하잖아.
내가 qm6 타는데 저정도는 아니지만 최소 별드라이브는 있어야해. 처음엔 오래 걸렸는데 지금은 10분정도 걸림 그리고 기아차 하나 있는데 이건 1분정도 걸림.. 아오 에어컨 필터 바꿀때마다 빡침이..
첫번째에서 '에어컨 필터 교체하는 데 왜 공구를 가지고 ㄴ...ㅅㅂ 르노삼성인가' - 맞음
정비 편의성 까지 고려해서 차 설계하는 회사는 현대기아 밖에 없어. 이거 진짜 부정 할수 없는 사실임. GM 이나 포드 조차도 까보면 개판임. 현기가 아닌 차 사본 사람은 싫어도 알게 된다.
그리고 현기가 정비편의성 고려해서 설계하는 이유는 현대자동차써비스에서 현대차 외주 AS 하던 시절 정몽구 회장이 출장정비하러 다녔던 경험이 있기 때문. 전 회장님이 정비하기 어려운차 만들면 쪼인트를 까는데 답있나.
전기차는 대부분 프렁크를 들어내면 에어컨 필터가 나온다. 그래서 DIY개꿀이지만 그로 인해 설계가 삐꾸가 나면 아이오닉 6같은 사태가 터진다
sm5가 첫차였는데... 정비소에서 교환 잘 안해주려고 하더라...ㅠㅠ 2년에 한번씩 갈았던것같아 기아차로 바꾸고서는 계절에 한번씩 바꿈ㅋㅋㅋㅋㅋ
현기는 컵라면 물붓고 필터교체 가능.
SM 6 는 그나마 발전해서 분해 안하고 저리 기어 들어가서 필터 꾸겨서 빼고 꾸겨서 넣으면 됨
얼마나 ㅈ 같았는지 이런 애프터마켓 필터도 나옴 2단짜리... 나도 알고 싶지 않았지만 동생 차가 SM6라 알게되어씀....
쉬운거 마자??
티볼리도 나사 열개정도 풀어야해서 짜증 났는데 저건 자가 교체 엄두가 안느네
유럽 새끼들은 왜 차 만들면 정비라는게 필요 없을꺼란 생각하며 디자인하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