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스메르까지 잡고 느낀 건 'DLC 산 돈이 아깝다'였음
보스 패턴 모르면 죽는거야 당연한데
패턴을 알아도 툭하면 이지선다를 쳐 갈기니까
플레이 자체가 너무 위축됨
게다가 대놓고 알아도 쳐 맞아야지 하는 패턴이 존재하는데
메스메르는 불꽃을 날려서 시야를 가리고 패턴을 시작해서
내가 완벽히 파악한 패턴이라도 대응이 늦어져서 걍 쳐맞아야 하는 경우가 있음ㅋㅋ
가호 시스템이고 지랄이고 보스한테 2방 맞으면 사망이라
한대 맞을 때마다 물약을 먹어야 해서 딜타임을 놓치는 일이 다반사
가령 보스가 어떤 패턴에서 5번 공격하는데 1대라도 맞는다??
그럼 그 패턴 딜타임 때는 물약 마시고 있어야함
안 먹고 딜 넣으면 다음 패턴 때 뒤질 수도 있기 때문ㅋㅋ
또 보스들 움직임도 너무 역동적이라
카메라 시점이 여기저기로 튀어서 제대로 자리를 잡기도 어려움
보스 패턴을 피하려고 해도 시점 튀어서
이상한 방향으로 피하다가 쳐맞는 일이 한 두 번이 아님
결국 몹 패턴을 파훼 했으면 확실한 리턴이 있어야 하는데
그 리턴을 위축시키는 요소가 너무 많아서 걍 게임이 불쾌함
단적으로 말하면, 유저들 기분을 ㅈ같게 만들겠다는 심보가 곳곳에서 보여서 그냥 개같음
누구나 소울같은 게임에서 안맞고 깰 수 있는게 아니에요 즐기려고 게임하는거지 스트레스가 목적이 아니에요 적당한 성취욕을 원하는거지 밑도 끝도 없는 심연을 원하는게 아니에요 물약빨로 게임 깨야되는 사람은 하지도 말란거에요? 그런게임 내고 욕 안먹으라는게 말이 안되겠죠? 이해하겠어요?
ㅂㅅ같은 댓글만 쓰기로 마음먹으셨나요?
내 개인적으로 엘든링 본판도 다크소울 1,3 같은 게임 애 비하면 좀 불합리한 느낌이였는데
"황금나무의 가지는 스콜라다"
전향적인 소울라이크 망작들 특징이네
딴글 보니까 영체 써도 ㅈ같고 걍 영체 안쓰는게 더 낫지않냐는 말까지 나오는거같던디
안맞으면 된다는 분이 죽으면 거대한 룬 버프 없어질거 걱정 왜함? 안죽으면 되는데?
우리 영체쓸까요>?
루리웹-6729276204
딴글 보니까 영체 써도 ㅈ같고 걍 영체 안쓰는게 더 낫지않냐는 말까지 나오는거같던디
플레이어가 순삭당하듯이 영체도 금방 터져나가서 크게 도움이 안 됨..
근데 막상 안쓰는 애들은 쓰고나서 금방 잡던디
이전만큼 치트키수준이 아니라는거지 쓰는게 훨씬 좋음 강화 안시키고 재로 영체강화 안시킨 영체라면 방해될 수도 있지만 그건 사실상 본인잘못이고 ㅋ
내 개인적으로 엘든링 본판도 다크소울 1,3 같은 게임 애 비하면 좀 불합리한 느낌이였는데
맞음. 본편은 너 혼자 쟁취하는 재미 ㅈ까고 영체나 사기전회무기써라 ㅋㅋ 이런 느낌이었고 DLC는 걍 죽어라 이런 느낌
엘든링 하고 닥소3 접해봤는데 비교적으로 많이 쉽더라... 엘든링은 철벽 같이 턱턱 막히던데.
예전에는 이런 소리 했다가 감히 세기의 명작을 까는 겜알못 취급당하고 비추 쳐먹었는데 지금은 여론이 이러니 또 괜찮네... ㅋㅋㅋ
"황금나무의 가지는 스콜라다"
제작진들이 가호 중요하다는데 그 가호재료가 얻는방법 레어몹 찾거나 필드드랍 찾아야하는게 답답함
2방컷은 그냥 안맞으면 되는거고, 시점튀는건 그냥 락온안하면 되는게?
루리웹-6942682108
누구나 소울같은 게임에서 안맞고 깰 수 있는게 아니에요 즐기려고 게임하는거지 스트레스가 목적이 아니에요 적당한 성취욕을 원하는거지 밑도 끝도 없는 심연을 원하는게 아니에요 물약빨로 게임 깨야되는 사람은 하지도 말란거에요? 그런게임 내고 욕 안먹으라는게 말이 안되겠죠? 이해하겠어요?
루리웹-6942682108
ㅂㅅ같은 댓글만 쓰기로 마음먹으셨나요?
한대도 안맞는걸 전제로 만들고. 시점 잡는 시스템 넣어놓고 그걸 무용지물로 만드는 밸런싱은 그냥 똥 밸런싱임 어려운데 못 깬다고 징징대는게 아니라 그렇게 해도 클리어 되는건 극소수 유저 뿐이고 슈팅게임 격투게임이 왜 쇠퇴했는데
루리웹-6942682108
안맞으면 된다는 분이 죽으면 거대한 룬 버프 없어질거 걱정 왜함? 안죽으면 되는데?
다들 벽에다가 대가리박아서 부수는걸 즐기는건 아니에요 금가는게 보이면 모르겠는데 그것도 아닌거같던데 이번엔
똥손이라서..?
롤:모르면 패드립이 맞는데
지도 똥손이면서 남한테 안맞으면 되는거 아니냐는 개소리는 왜하는데
생각이라는 걸 하고 댓글을 쓰는건가... 모든 겜이 그럼 다 그렇지 않나? 안맞고 내가 때리면 다 깨는데?
딜탐이 너무 짧아서 전회를 못쓰니까 자연스럽게 구평 하고 있음 이거 맞냐고...
일단 영혼재로 대놓고 영체 강화 그림자 버프들 모으고 가라고 권장하는 느낌이지 솔직히 엘든링 고인물 기준으로 레벨 300이상 노가다 하면 영체+템 풀강 3개드니깐 어찌어찌 밀어지긴 하더라
렙업하고 오란거였군
뭔가 더해서 채운느낌이 아니라 줄을 쭉 잡아당겨서 늘린느낌 보스 일반몹 난이도에 대해 고민해서 만든게 아니라 겜하는놈들 걍 어려운거 좋아한다니 강직도 공격속도 늘리면좋아하겠지? 하고 안이하게 설계한게 너무 심하게 티남
파쿠리 소울라이크 게임들이 따라하지 못하고 아류작으로 남을수밖에 없었던게 프롬 특유의 난이도설계를 따라가지 못해서였는데 이젠 프롬도 한계에 다다른것같음 갈수록 난이도조절을 포기하는느낌
마영전식 난이도 조정이네 ㅋㅋㅋ
쫄몹도 경직무시 달고 뛰어 오는거 보면 이게 맞나 싶더라 ;;;
난이도 조절도 정도가 있지 다른 몹, 다른 패턴으로 계속 만들다가 결국 막힌 느낌
세키로는 난이도 밸런스 꽤나 적절했다 생각하는데 다음작인 엘든링은 유독 본편도 그렇고 난이도 밸런싱으로 말이 많네
웃긴게 전에는 이런 얘기 하면 유입들이 개난리쳤음 그걸 위해서 영체랑 사기전회무기 넣어준거라고. 근데 그거로도 커버가 안 되는 상황이 옴
세키로는 걍 걔들 기준 최고 밸런스고
밸런스 개박살내놓고 사기무기랑영체로 퉁친거에 난 너무 실망했는데 이거땜시 유입이 생긴건 맞아서..
너 한대 때렸지? 이제 나 열대 때릴게 한대 못피했지? 죽일게 이게 무한반복임 걍 적 공격을 분석하는 단계가 없어 이제
솔찌 세키로는 플레이 방향성만 잘 숙지하면 난이도 자체는 평이한 겜이라 생각함
ㅇㅇ 닼소 트릴로지, 블본, 세키로 다 해본 기준으로 세키로가 게임진행이 제일 쾌적했음
난 사자원숭이에서 공략 한번 본거랑 템위치 말곤 공략 안보면서 했음 솔찌 패턴 자체는 좀만 하면 익숙해지고 동물형 보스들은 의도적으로 빈틈 많이 만들어놨떠라구
난 주로 길때문에 공략 자주 찾아봄 사실 게임 특성상 안엿같은 구간이 없다곤 할 수 없는데 그래도 충분히 맛있게 매운 난이도라 생각함
길에서 막히면 답없긴 하지 ㅋㅋ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거 아닐까.
지문석 뽁뽁이나 하고 있는 내가 할 소리는 아니지만...
뾱뾱이 만세!!!
슬라임한테 탱맞기고 암흑혜성 깔짝질로 깨고 있는데 재미 업성
전향적인 소울라이크 망작들 특징이네
플레이 안하고 인방으로만보는데 확실히 카메라가 휙휙 움직이긴하더라
사일런트엘든힐
전적으로 동의함... 그냥 재밌고 뭐고를 떠나서 게임이 영 불쾌하고 뒷 맛이 별로임...
어려움과 불쾌함이 구분되지 않은 느낌인가
라단때처럼 결국 패치되고 제자리 찾아갈거같은 느낌 여론이 너무 안좋더라
다른건 몰라도 카메라워크는 모두가 불편하다 하네
플레이에 꽤 터무니없는 불합리함이 있는듯하네 어제밤에 디엘씨는 스콜라 라고하는 댓글보면 꽤나 심한듯?
적에게 맞았을 때 들어오는 데미지가 조올라게 아프긴 함.
가호 안 올리면 필드에 있는 잡몹에게도 2, 3 대 맞고 죽을 수 있을 정도로 엄청 아픔.
...일반몹 댐지도?
...룬베어의 악몽이 떠오르는데...
DLC 지역의 가호가 증뎀 + 뎀감이거든. 그래서 그걸 안 올리면 더럽게 아픔.
지금 사자머리랑 무슨 영혼던전인가? 거기서 기사 하나만 잡은상탠데 잡았는데도 어떻게 잡았는지 모르겠음; 이상한 패턴 너무 많아
상위 0.5%수준의 최고 수준 플레이어들도 제약 플레이, 노히트 플레이 어렵게 하겠다는게 목표라면 나올법한 난이도 그걸 목표로 설계했다면 이해할수는 있는데 그걸 목표로 삼는게 맞느냐는 근본적인 의문이 듬
너프되겠지
그래봤자 석유는 한큐에 깨는 애들도 나올거라 그냥 우리가 실력이 없는거일지도 ㅠ
석유를 기준으로 난도 조절하면 개판됨. 적어도 일반인이 도전해볼 난도는 만들어야지.
엘든링도 오픈월드하면서 보스설계는 후퇴했음. 그래서 이클리피아도 평가 안좋았음. 스토리랑 볼륨은 만점 그 이상인데 전투설계랑 필드설계는 전작들에 비해 매우떨어짐
보스 설계가 후퇴했다니 ㅋㅋㅋㅋ 보스전은 엘든링이 가장 낫습니다. 엘든링 보스들이 패턴이 가장 다양합니다. 아니 당장 다크소울 123 하고 와서 엘든링 하면 전투의 재미 차이가 엄청 난데... 다크소울 1은 진짜 보스 패턴 단조로운 편이었고 2가 오히려 초반에 적응력 때문에 구르기 잘 안되어서 더 헬이었고.. 다크소울 3가 좀 다양해졌는데 그것도 엘든링에 비하면 떨어지는데... ㅋㅋㅋ
패턴이 화려한거지 그게 정교하다는 느낌은 아니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