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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이전엔 다들 좋아하던게 반반 호불호면 사실상 실패로 봐야겠지만...
초반에는 진짜 "마. 니들이 그렇게 원하던 매운맛이다. 함 무봐라 디진다" 했다가 진짜 디지니까 하향 좀 먹일 듯
스팀 평가는 긍정 61% 찍으면 평가 개박살 난 상태이긴 한데
트리가드도 못깨는 사람 많음
다른 게임도 아니고 충성팬 많기로 유명한 프롬 소울류에서 저 점수면 다른 회사 게임 같으면 복합적도 아니고 압도적 부정적 수준이지
신규겜이면 막히면 돌아가겠지 하지만 난 각종 데미갓을 잡은 렙 150이 넘은 빛바랜자라고! '아 ㅅㅂ 데미지 존나쎄네!'
아 그지같네 ㅋㅋㅋ 하다가 어느순간 아오!! 그지같네!! 로 바뀜
아 그지같네 ㅋㅋㅋ 하다가 어느순간 아오!! 그지같네!! 로 바뀜
뭐 이전엔 다들 좋아하던게 반반 호불호면 사실상 실패로 봐야겠지만...
DDOG+
초반에는 진짜 "마. 니들이 그렇게 원하던 매운맛이다. 함 무봐라 디진다" 했다가 진짜 디지니까 하향 좀 먹일 듯
패치 안한다햇음 유저 무기나 하향 할듯
DDOG+
다른 게임도 아니고 충성팬 많기로 유명한 프롬 소울류에서 저 점수면 다른 회사 게임 같으면 복합적도 아니고 압도적 부정적 수준이지
외국인터뷰를 보면 심각한 버그가 아닌 이상 하향은 안하고 계속 이대로 유지한다고 못 밖았음 애초에 이런 어려운 게임성을 유지하고 싶고 대중성을 포기해서라도 자신은 이런 마이너하고 도전적인 게임성을 유지하고 싶다고 말했음
트리가드도 못깨는 사람 많음
스팀 평가는 긍정 61% 찍으면 평가 개박살 난 상태이긴 한데
생각보다 게임은 어려운거 못하는사람이 압도적으로 더 많아서
"엘든링은 스꼴라다"
오픈 월드만 아니면 할텐데
패치로 수정 가능성이 있으려나
ㄴㄴ 이번 하향 패치는 없을듯 미야자키도 이번 인터뷰에서 원래 이런걸 원했고 대중성을 포기하더라도 이런 마이너 적이고 극한의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겜이 목표였다고 말해서
쉽다는 평가 듣고 작정하고 어렵게 해놨는데 맛있게 매운게 아니고 그냥 매운거
신규겜이면 막히면 돌아가겠지 하지만 난 각종 데미갓을 잡은 렙 150이 넘은 빛바랜자라고! '아 ㅅㅂ 데미지 존나쎄네!'
앨든링 안해봐서 정확힌 모르지만 강한적이랑 싸울때 불합리하게 공략하기 어려운거랑 틈이 보이는데 그걸 노리기 쉽지 않은거랑 많이 다름. 미묘한 차이로 진상 대응이랑 강한 시련의 극복으로 나뉘는 감성이라 어려움 자체보단 그 부분을 맛있게 녹이는게 중요한듯. 예를 들어 몬헌 흑룡 처음 낭핬을때 ㄹㅇ ㅈㄴ 어려웠는데 “아 좀 어케 하면 될거 같은데” 그런 기분으로 하루종일 트라이했거든
막말로 “공격이 필살이라 무조건 노히트 풀래이가 강요되는 보스” 같은게 있어봐 난이도 창났지만 게이머들 환장해서 달려들걸?
그런 논리로 탄막 게임 도돈파치 최대왕생이 1 플레이, 노 컨티뉴 클리어가 기본 전제인데 정말 갓흥겜이라 Goty에 올랐음?
애초에 소울 게임 안하던 사람들이 엘든링으로 입문하고 DLC에서 피똥 싸고 있는거지 프롬 게임은 원래 이랬어
사자무 영체 부르니까 2트만에 깨던데 방패강화하고 마법 겁쟁이플레이하면 솔직히 쉬움
하지만 게이머의 혼이 내 무기로 맞다이를 원한다!!
직검은 잘 닿지도 않던데 시발..
유튜버가 리부한게 좀 공감되더라 오픈월드겜에서 어디로 가야할지 가이드가 본편보다 부실하고 dlc의 강화수단이 그림자의 재는 찾기 빡세고 대체 수단이 없다고
지금 확인하니 73% 대긍이네
본편이랑 dlc가 따로라서 그럴걸? Dlc만 따로 봐도 그래?
dlc만
프랭스치즈
아 쟤는 프리미엄 번들로 봐서 그런가봄. 그쪽은 대체로 긍정적 찍혀있네.
프랭스치즈
ㅇㅇ 리뷰 수가 너무 적어서 지표가 못되지.
프랭스치즈
근데 부정적인 평가 중 중국인이 9천명임..
그림자의 재 빼고 몹 스탯을 그만큼 까버렸으면 생각보다 평가 좋았을지도 모름
어려운것도 어려운건데 레벨디자인도 실패고 스토리도 싫어하는사람들 굉장히 많더라고 하더라고요.
dlc 해보니깐 본편 처음 나왔을때랑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음..본편도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탐험하고 파밍하고 보스전하면 할만한데 튜토 끝나자마자 트리가드 들박하고 멀기트 들박하면 난이도가 높았는데 이번 dlc도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가호찍고 영체 부르고 보스전 치르면 할만함..
이클같은 고인물조차 쌍욕나오는 매운맛!
사실 프롬은 늘 이래왔어
프롬이 늘 이래왔으면 프롬 게임들을 늘 해온 망자들이 이런 반응을 보이진 않았겠지?
지금은 GOAT소리 듣는 고리의 도시도 초반에 천사욕하는 글 엄청 많았음
다시한번 말하지만 트리가드도 못깨는 사람 있음
걍 간단한 문제임. 엘든링이 너무 성공해서 자료가 많이 생긴거지. 그 이전까지는 이정도로 리뷰 수가 많이 쌓일정도의 플레이어 숫자를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에 비슷한 레벨의 난이도인데도 평가가 달라진거야. 대표적인 예시로 다크소울 3랑 엘든링의 본편 리뷰 숫자를 보면 엘든링이 3~4배로 훨씬 많아. 그만큼 유저수도 엘든링이 압도적으로 많으니까 평가 수도 많은거지. 즉 원래부터 소울류에 익숙해있던 사람들한텐 어찌저찌 클리어가 가능한 어려움이지만 엘든링으로 유입된 뉴비한텐 너무 매웠던거임. 엘든링 본편은 프롬게임 중에서 역대급으로 쉽고 보스들이 뭐 패턴 보여주기도 전에 뒈지는 병1신들이 무더기로 있었으니 오히려 엘든링 본편에서 감을 잃었었다고 보면 됨.
몇몇 구간, 특정 보스 욕먹는 거랑 지금 모든 구간 난이도 박살났다는 거랑 같아보임? 너만 프롬겜 한 거 아녀 이 사이트에서
트리가드도 못깬 사람이 DLC를 샀겠냐고
DLC 벌써 다 깬사람도 있는데? 니 컨이 부족한거겠지
그렇게 자료 수가 많아졌는데 정작 메타는 역대 DLC 최고점 찍은 것도 참 의미심장하고 그 논리에 그대로 적용하면 오히려 메타는 최저점을 찍어야 정상인 거 아닌가 싶은데 오히려 리뷰평점은 최고점임 ㅋㅋ
얜 지가 뭔 소릴 하고 있는지도 모를 거야
DLC 다 깬사람 있다니까? 누누히 말하지만 트리가드도 못깨는 사람 있음
내 말의 핵심은, 엘든링 DLC의 난이도가 실제론 다른 프롬게임의 난이도랑 그리 큰 차이가 없는데도 이번만 평가가 좋지못한 이유는 당순히 이전작보다 엘든링의 플레이어가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이야. 다크소울 3가 아무리 역대급 명작으로 평가받고 인기도 많다지만 실제로 올클리어한 사람은 그렇게 많지가 않고 리뷰 수도 생각보다 엄청 적어. 즉 엘든링만 평가가 안좋은건 그냥 엘든링이 다른 프롬겜보다 유저유입이 많아져서 그런거임.
같은 느낌으로 웹진 리뷰도 스꼴라에 비해 2배 가까이 늘어났음 그런데 오히려 평가는 더 좋아졌다는 걸 말한 거임 기자단들이 전부 손이 금손인 걸 뜻하는 건지 그저 프롬 명성 보고 찬양 일색인 건지 의미심장하다는 걸 말하고 싶었던 거고
그래. 니가 그런거 들고와봤자 해외웹진이 전체평가로 내린 점수일 뿐이고, 스팀의 리뷰갯수는 6만6천개임. 엘든링의 유저수랑 비교가 안돼지. 이미 유저 수에서 압도적으로 지표차이가 나기 때문에 "다른 프롬게임에선 평가가 안좋았는데 왜 엘든링만 이럴까?"에 대한 해답은 내가 내린게 맞을거야. 걍 엘든링에서 유입된 유저수가 많아서 그래.
아 잘못적었다. "다른 프롬게임에선 평가가 좋았는데 왜 엘든링DLC만 평가가 안좋을까?"에 대한 질문은 그냥 엘든링의 유저수가 다른 게임보다 훨씬 많아져서라는게 내 대답이야.
핵핵핵 불닭볶음면?
이게 본편에서 다회차한 유저들 생각해서 난이도 개ㅁㅁ짓거리한거싶은데 진짜 유저들을 잘못잘못이해한 수준을 넘었음. 차라리 그냥 본편의 난이도 수준으로 두고 DLC로 지역만 확장했다고 치고 나왔으면 어차피 망자들이야 이참에 새로 캐릭파서 다시 도전할 인간들이었고 본편즐기던 사람들도 역시이게 엘든링이지 하며 다시 본편떄의 즐거움을 상기하며 즐겼을거임. 그러면 판매량 본편 즐기던 사람들 수준만큼 다시 성공했을텐데 지금 망자들이 찍먹해보고 퉤퉤 이러니 DLC사려던 사람들도 지레겁먹고 안올려고하잖음. 엘든링 본편으로 대중적 대성공하더니만 대가리에 무슨 예술병 바람이차버렸는지 DLC로 마이너 스꼴라 실험정신으로 하려는게 패착인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