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몬헌 어떤게임인지 해보고 싶어서 월드로 처음 입문 했거든.
근데 난 무쌍류 처럼 시원하게 몹들 학살하는 겜인줄 알았더니
제대로 준비 못하면 좀 쎈 몹은 한마리도 제대로 못 잡아서 전전긍긍 하게 되더라고. 도망쳤다가 다시때리고.. 반복.. 아이템들도 많고 재료 이거저거 파밍해야되고 뭔가 복잡해서 억지로 재미 붙이려다가 도저히 취향 안 맞아서 접었거든?
근데 몬헌 라이즈랑 선브레이크 합본이 이번에 60프로 넘게 세일하길래 다운로드 받을까 말까 고민중이야. 월드에 비해 캐주얼 하다는건 입문하기 더 쉽다는건데.. 월드 취향 안 맞아서 접은 사람도 라이즈 할만할까? 무턱대고 지르기엔 또 취향 안맞아서 몇시간 안하고 삭제할까봐 걱정되고..
캐주...네?
평가 보면 월드에 비해서 캐주얼 하다던데. 유튜브 리뷰영상 봐도 그렇고..
월드ㅡ아본 보다 라이즈가 오히려 소모품반복 파밍이나 판정부분에선 더 코어하고 안맞았으면 게임의 장르가바뀐건 아니라.... 캐주얼하단건 게임 장르적으로 캐주얼해졌다기보단 편의성이나 스피디?함 이야기에 가까워ㅛ
소모품 반복파밍은 라선브가 더 편하지 않나...? 아이루들 보내서 채집시키고 상점에서 살거 사고 하면 별로 신경쓸게 없던데... 월드는 포획용 마취옥도 소재모으러 다녀야하잖아...여긴 그냥 상점에서 제니로 파는데.
선브는 몰라도 라이즈는 그 제니나 카무라포인트소모가 조금... 월드ㅡ아본은 고대수 퀘만다열면 소모품걱정은 안한듯
혹시 잠수함(밭)이랑 탐험대 안보내서 돈이랑 포인트로 다 지른거면 모자르긴 할지도...? 그리고 월드-아본이라고 하면 좀 애매한듸... 선브가 아본에 해당하는거라서... 선브부턴 아예 환금템부터 각종 소재까지 덤으로 퍼주고. 라이즈구간에서 돈 모자란다고하면 월드때처럼 소재 팔았음.
선브가면 그렇죠. 근데 라이즈때너무 부족했던기억이 커서 더그런거같음, 월드는 그런걱정은없었는데 아마 제니랑 조사포인트는 맘타 때문인거같긴하지만
스피디?
도망쳤다가 때리고 아이템들도 많고 이것저것 파밍해야되는건 똑같음
그정도면 그냥 몬헌이랑 맞는편은 아닌것같은데... 원래 훈타들은 지형지물/날씨/도구/필드 아이템/조합/무기/방어구 스킬 등 활용할수있는건 전부 활용해서 몬스터 잡는 겜이지 보통 RPG처럼 나 강하다! 다 썰어죽인다! 하는 겜이 아니라서.. 장비 좋아지면 덜 아프고 더 강한 공격이 나가긴 하지만 몬헌의 기본은 "패턴 파악"과 "본인의 활용 능력"임
무쌍류 게임을 원하면 라이즈도 딱히 캐주얼 하진 않은데
둘이 똑같음 그나마 초반에 피통작은 난이도랑 후반에 npc들 두명 같이다닐 수 있음
몬헌은 시원시원하게 써는 겜이 아니라 혼자서 레이드 뛰는 느낌으로 하는 겜이라고 봐야
몬스터 헌터 시리즈는 무쌍인적이 없었다. 월드가 초대박이 난 이유중에는 전작들의 시스템을 갈아엎어서 접근성을 올리고 캐주얼하게 만든게 큼 근데 라이즈는 월드에서 시스템을 일부 가져오면서 구작느낌도 같이 가져와서 여러방향에서 평이 갈림
무쌍류를 기대했다면 아무래도 안 맞을 거임 일단 라이즈는 월드보다 전체적으로 움직임이 빠르고 액션이 좀 더 화려하긴 하지
무쌍처럼 먼치킨 플레이어가 시원하게 쭉쭉 쓸어버리는거랑 완전히 대척점에 있는 게임이라... 그런쪽을 기대하면 안댐;
근데 난 무쌍류 처럼 시원하게 몹들 학살하는 겜인줄 알았더니 제대로 준비 못하면 좀 쎈 몹은 한마리도 제대로 못 잡아서 전전긍긍 하게 되더라고. 도망쳤다가 다시때리고.. 반복.. 아이템들도 많고 재료 이거저거 파밍해야되고 뭔가 복잡해서 억지로 재미 붙이려다가 도저히 취향 안 맞아서 접었거든? >> 이 부분은 몬헌의 중심 그 자체 같은거라서 라이즈-선브레이크를 해도 근본적으로 같아. 한대만 제대로 맞아도 죽을만큼 아픈 공격을 마구 날려대는 거대 몬스터와의 전투가 게임의 핵심이고, 몬스터를 쓸어담는 재미는 몬헌에서 찾으면 안됨. 너무나 강하고 어려운 몬스터를 상대로 이 몬스터는 어디가 약점인가 어떤걸로 때려야 하는가 생각하고 조사하고 결정한 다음 그러기 위해서는 무슨 소모품을 잔뜩 준비해야겠다던지, 다른 무기나 방어구를 준비해야겠다던지 하면 그걸 파밍해서 다시 도전하고, 그걸 파밍하는 과정에서 또 막히면 또 방법을 찾고.....를 반복하는 게임임. 라이즈가 캐주얼하다는건 개소리야. 월드에 비해 이동이 좀 빠릿빠릿하다는게 그나마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월드보다 라이즈에 접근하기 쉬운 요소.
그렇군.. 어떤가 유튜브 리뷰영상 찾아봤는데 그 유튜버가 월드에 비해 캐주얼하다 뭐 이렇게 얘길 하길래 좀 편하게 즐길수 있나 했더니 아니었네. 할인한다고 덜컥 합본 샀으면 후회했을뻔.. 답변 고마워ㅎㅎ
월드에서 못본 댐지를 썬브에서 마음껏 보는중~ 하지만 실 비율은 월드랑 같거나 살짝 높으니 주의
게임 컨셉 자체가 한마리 잡을때 어떻게 사냥할지 다 준비하고 사냥하는 맞다이 치는 게임이 아니었다보니... 혼자서 사냥하려면 덫도 함정도 소모템도 필요하면 필드에서 채집, 제작해서 소모품을 수급해가는 야생 생존 + 헌팅 게임임. 스태미너 떨어지면 후퇴해서 초식공룡 잡아 생고기 구워서 스태미너 회복하고 약초 채집해서 약만들어 보충하던 게임인만큼 무쌍보단 생존게임의 초기형이라고 보는게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