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글입니다. 전적으로 공감하는 부분이 많아 퍼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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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댓글 하나론 다 말하기 힘드니 추가로 적자면 저도 길드워2를 해봤으니 아는건데, 길드워2 방식의 퀘몹 보상은 정말 긍정적인 방식이라 봅니다. 다이나믹 이벤트도 그렇고요. 특히 지금 검사가 일반 필드에 힘을 주고 있는 상황이라 퀘몹은 일정대미지 이상 주면 모두가 같은 보상을 받는 식이면 더 좋겠네요. pvp가 근 10년전 시스템이라는건 공감못하겠음. 그냥 다른 방식일 뿐이지 그게 구시대 방식이다, 틀렸다 논하는건 어불성설이죠. 외려 본문댓글 반응처럼 '필드 pk가 진짜 싸움이지, 대전장에서 하는 겨루기는 단순 겨루기일 뿐이다.'라는 말이 저한텐 더 와닿네요. 그리고 시스템이 어디서 본 시스템이 많다? 그렇게 따지면 새로운 시스템 쓰는 게임 없습니다. 이미 게임 시스템은 포화상태라 다른거 따올수밖에 없고요. 길드워2 정도가 좀 참신한 시스템을 많이 차용했는데, 그렇다고 그걸 가져와 쓰면 '에이 복붙이네'라는 말 반드시 나옵니다만... 나머지는 대체적으로 공감되네요.
그리고 님이 처음에 그딴식으로 어그로를 끌었으니 부정적 반응 나오는건 당연히 감수하시길. 처음 글 들어가서 보니까 답댓글로 그런 말 달았더라고요? 관심 끄는 목적이었다고. 어느 정도 성공했다고. 그럼 제가 단 댓글이나, 첫번째 댓글 다신분한테 '그냥 그런급이라고 쓴건데 이렇게 진지빠는 사람들이 꼭 있다.' 이따위 말은 왜 하셨나요? 상식이 있고 양심이 있으면 사과글이라도 한줄 적으시길.
수고하십니다
원문 댓글에 제가 하고싶은 소리 다 적혀있네요
존나 바빠서 못할 게임이랄땐 언제고 아주 24시간 내내 관련정보로 어그로질이여
짧은댓글 하나론 다 말하기 힘드니 추가로 적자면 저도 길드워2를 해봤으니 아는건데, 길드워2 방식의 퀘몹 보상은 정말 긍정적인 방식이라 봅니다. 다이나믹 이벤트도 그렇고요. 특히 지금 검사가 일반 필드에 힘을 주고 있는 상황이라 퀘몹은 일정대미지 이상 주면 모두가 같은 보상을 받는 식이면 더 좋겠네요. pvp가 근 10년전 시스템이라는건 공감못하겠음. 그냥 다른 방식일 뿐이지 그게 구시대 방식이다, 틀렸다 논하는건 어불성설이죠. 외려 본문댓글 반응처럼 '필드 pk가 진짜 싸움이지, 대전장에서 하는 겨루기는 단순 겨루기일 뿐이다.'라는 말이 저한텐 더 와닿네요. 그리고 시스템이 어디서 본 시스템이 많다? 그렇게 따지면 새로운 시스템 쓰는 게임 없습니다. 이미 게임 시스템은 포화상태라 다른거 따올수밖에 없고요. 길드워2 정도가 좀 참신한 시스템을 많이 차용했는데, 그렇다고 그걸 가져와 쓰면 '에이 복붙이네'라는 말 반드시 나옵니다만... 나머지는 대체적으로 공감되네요.
그리고 님이 처음에 그딴식으로 어그로를 끌었으니 부정적 반응 나오는건 당연히 감수하시길. 처음 글 들어가서 보니까 답댓글로 그런 말 달았더라고요? 관심 끄는 목적이었다고. 어느 정도 성공했다고. 그럼 제가 단 댓글이나, 첫번째 댓글 다신분한테 '그냥 그런급이라고 쓴건데 이렇게 진지빠는 사람들이 꼭 있다.' 이따위 말은 왜 하셨나요? 상식이 있고 양심이 있으면 사과글이라도 한줄 적으시길.
난 할게 많아서 좋던데.. 컨텐츠도 많고.. 매일 파밍만 하는게 지겨웠슴.. 제일 메리트는 무료.. 그리고 강박관념도 없고.. 자기가 하고 싶은것만해도됨
진짜 필드사냥이 파판14 페이트나 길드워2 다이나믹 처럼 협동할만한 컨텐츠좀 있었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