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출시 5년만에 누적 매출 1조
출시국가 150개국 12종 언어
한국에서 유일하게 콘솔(엑박, 플스)&PC&모바일 플랫폼으로 다 나온 게임
펄어비스에서 서비스중인 유일한 게임
신작
신규 4종 모두 pc&콘솔
- 플랜 8 : 엑소슈트 오픈월드 MMO 슈터
- 붉은사막 : 차기 오픈월드 MMORPG
- 도깨비 : 수집형 오픈월드 MMO
- 섀도우 아레나 : 액션 배틀로얄
검은사막
출시 5년만에 누적 매출 1조
출시국가 150개국 12종 언어
한국에서 유일하게 콘솔(엑박, 플스)&PC&모바일 플랫폼으로 다 나온 게임
펄어비스에서 서비스중인 유일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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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작이 단 하나밖에 없는데 정작 개발비에 대한 투자는 가장 높음. 넥슨 엔씨는 보고 좀 배워라
넥슨 전성기때 드랍된 겜 숫자보면 벌써 문어발이라고하기엔 시기상조인듯
엔씨가 R&D 비용 비율은 모든 기업중에서 1위인데... 그게 게임 개발비가 아니긴 하지만 AI나 다른 분야로의 확장을 위한 R&D 비용으로 NC못깜
폰겜에 1억2억 질렀다는 사람들 보면 물론 1억2억씩 막 쓸 그럴 능력은 나에겐 없지만 능력이 된다해도 내상식으로는 폰겜에 저런 큰돈 지른다는게 이해가 안됨 게다가 직업을 뽑기로 만드는 엔씨에 클라스는 정말 ㅋㅋ예전부터 엔씨겜은 하는게 아니라고 배웠습니다란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란걸 이번에 또 느꼈음 ㅋㅋ
개발력은 정말 뛰어난 회사고, 자체 엔진 덕분에 검은사막도 그렇지만 신작 4개도 엄청나게 큰 돈이 들지는 않을거임 요즘같은 시대에 PC와 콘솔로만 선출시한다는게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함... - 플랜 8 : 현장 반응이 가장 좋았는데 이건 정말 기대됨 - 붉은사막 : 원래 검은사막와 같은 세계관으로 이전 세대의 이야기를 하려고 했지만 독자노선으로 간다고 했고, 무엇보다 릴 온라인 제작진들이 모여서 가장 기대기대 - 도깨비 : 전연령층을 노린거라 컨셉은 가장 독특 - 섀도우 아레나 : 검은사막 내에서 그림자 전장으로 있을 때 부터 했지만 확실히 독자적으로 빠지니까 그래픽이나 타격감이 훨씬 좋아지고 액션성이 올라감
도깨비 기대하고 있습니다.
히트작이 단 하나밖에 없는데 정작 개발비에 대한 투자는 가장 높음. 넥슨 엔씨는 보고 좀 배워라
나이트위시
엔씨가 R&D 비용 비율은 모든 기업중에서 1위인데... 그게 게임 개발비가 아니긴 하지만 AI나 다른 분야로의 확장을 위한 R&D 비용으로 NC못깜
원댓에 이미 개발비에 대한 투자라고 써있는것같은데 기분탓인가
"어떻게 하면 기가막히고 코가막힌 갓챠로 빨아먹을까" 에 대한 개발비
그래봤자 게임회사는 게임으로 증명해야하는거라 저런거 투자비 높다고 해봐야 개발취소된 게임들밖에 기억안남...
리니지1,2, 아이온, 블소, 리니지m1, 리니지m2, 국내시장 한정으로 엔씨는 증명 못한거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작업장 아재들 지갑을 증명했다고 말하는거라면 인정합니다.
로딩없는 풀3D mmorpg, 대규모 전투, 공중전, 블소의 그래픽과 액션, 연계기 등 게임 시스템 적으로도 매우 기술력이 좋은건 사실인데 뭐 님이 딱히 인정안하신다면 설득할 생각은 없습니다
리니지m 누적매출 2조 신작: 도박장
사람새낀가
폰겜에 1억2억 질렀다는 사람들 보면 물론 1억2억씩 막 쓸 그럴 능력은 나에겐 없지만 능력이 된다해도 내상식으로는 폰겜에 저런 큰돈 지른다는게 이해가 안됨 게다가 직업을 뽑기로 만드는 엔씨에 클라스는 정말 ㅋㅋ예전부터 엔씨겜은 하는게 아니라고 배웠습니다란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란걸 이번에 또 느꼈음 ㅋㅋ
그만한 가치가 있으니 지른다 생각은 하지만 국내에서만 그렇게 벌어들이는게 좋은거라 생각은 안함.
기대되긴 하는데 너무 문어발식 아닌가 살짝 걱정됨.
General Doge
넥슨 전성기때 드랍된 겜 숫자보면 벌써 문어발이라고하기엔 시기상조인듯
넥슨과 다르게 얘넨 확실한 캐시카우가 없어서..
넥슨도 던파 없었으면 그런식의 문어발 개발 시도할 생각도 못해봤을듯
위쳐 드라마 보고 나니깐 붉은사막 더 매력적으로 보이던...
플랜8 잘됫으면 좋겟다
머임? 이게 검은사막임? 새로 나왔다는 그 캐릭?
아뇨 다크나이트요...
수정부탁 -> 수집형 오픈월드MMORPG 임 MMO가아니라
개발력은 정말 뛰어난 회사고, 자체 엔진 덕분에 검은사막도 그렇지만 신작 4개도 엄청나게 큰 돈이 들지는 않을거임 요즘같은 시대에 PC와 콘솔로만 선출시한다는게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함... - 플랜 8 : 현장 반응이 가장 좋았는데 이건 정말 기대됨 - 붉은사막 : 원래 검은사막와 같은 세계관으로 이전 세대의 이야기를 하려고 했지만 독자노선으로 간다고 했고, 무엇보다 릴 온라인 제작진들이 모여서 가장 기대기대 - 도깨비 : 전연령층을 노린거라 컨셉은 가장 독특 - 섀도우 아레나 : 검은사막 내에서 그림자 전장으로 있을 때 부터 했지만 확실히 독자적으로 빠지니까 그래픽이나 타격감이 훨씬 좋아지고 액션성이 올라감
수집형 오픈월드 MMO 라 굉장히 끌리네
한번에 mmo를 3개나. 이거 소화가능한거 맞겠지?
진짜 글로벌하게 성공해서 국내 대형게임사들도 콘솔쪽으로 눈을 돌리게 혼 좀 내줘라.
어차피 검사개발 어느정도 안정화되서 내부인력 재배치도 들어간걸꺼라 개발비에 큰 차이가 있진 않을수도..?
인정
요즘 국내 겜사중엔 젤 나음 운영도 카카오에서 할때보다 본사에서 하는 쪽이 더 잘돌리는거 같고 검사 카카오운영 일때만 잠깐 해봤어서 실제로는 모르겠지만 암튼 글케 들음
펄어비스의 도전력은 인정합니다
좁긴개뿔 리니지m돈번거바라 좁은지
리니지 상위 1%만이 거액을 쓴다고 함. 그 1% 콘크리트를 위한 게임. NC조차 리니지 빼면 그 수익 내는 게임 현재 있음? 그런데 그 1% 노리고 리니지 같은 게임 만들면 그들이 옮겨옴? 현실성이 있는 소리인가?
중국이나 일본 혹은 한국 한 국가에서만 버는 것과 한국이나 일본이나 러시아는 물론, 미국과 유럽 등 전 세계로 버는 것이 똑같다는 거? 설마 그거 금액만 높으면 장떙으로 생각하는 겁니까? 지금 검은사막 중국 진출 못해서 그렇지 진출만 할 수 있으면 못 해도 블소급으로 돈 벌 수 있을겁니다.
'모바일 도박장 시장'을 설마 '게임 시장'이라고 생각하시는건 아닐거라 믿습니다.
한국은 그렇죠 유저들 수준이 그런대
Pc겜에 이렇게 투자하는 자세 굉장히 훌륭함 트레일러도 굉장이 잘뽑았고 이제 남은건 운영만 챙기면 된다. 검사도 진짜 잘만들었는대 운영으로 떡락한 게임이라 붉은사막부터는 정신차리고 빨코게이트나 고소사막같은 일이 없었으면 좋겠음
엑소슈트 오픈월드 MMO 슈터 - 와 이건 설명만 들어도 설레인다.
극한의 노가다 컨텐츠만 좀 수정하면.. 안그래도 맵도 존나 큰데
플랜8 처음 트레일러 봤을 땐 콜옵과 배틀필드 규모 중간 정도 되는 규모의 경쟁형 하이퍼 FPS인줄 알고 기대했는데 디비전 스타일의건슈터 게임이라 아쉽긴 하더라구요. 그래도 워낙 이쪽 장르 게임들이 아직은 비교적 적은편이기도 하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바일로 올인하는 3N에 비하면..콘솔로 영역을 확장해서 도전하는 펄어비스는 대단한 결단이라고 본다.. 3N은 몸집만 컸지..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을만한 게임을 만들기는 솔직히 글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