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입니다.
지난 공지사항을 통해 여러분들께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의 개선 준비 중인 현황에 대하여 간략하게나마 안내를 드렸습니다.
금주부터는 현재 개발 중인 PVP 모드의 주요 개발 사항을 순차적으로 상세하게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개편은 대전게임에서 익숙하게 이용하신 시스템들을 적극 적용하고 있으며, GM노트를 통하여 소개할 내용들에 관심을 갖고 지켜 보시면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의 변화를 미리 느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PVP모드를 준비하며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올 조작법 개선과 새롭게 추가된 웨폰 시스템에 대하여
변경되는 사항들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 아래에 안내 드리는 정보와 스크린 샷의 경우 개발환경에서 촬영되었으며,
개발 상황에 따라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조작법 변경
첫 번째 소개는 PVP 모드와 함께 많은 의견을 제안해 주셨던 조작법에 개선입니다.
많은 회원님들께서 제안해 주신 개선 사항 중 “조작방식”에 대한 개선을 적극 수렴하여
PVP모드에 적합하고 대전게임에서 익숙하게 사용하셨던 조작방식으로 개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 일반 이동
개선 전 이동방식은 전,후,좌,우 이동 시 시점이 변경되지 않고 움직이는 방향 주시하며 유닛이 이동하였습니다.
앞으로는PVP 모드에 적합하게 전,후,좌,우 이동 시 3인칭 고정시점 방식으로 이동하도록 변경됩니다.
조작 |
기존 |
|
일반 이동 |
이동 시 움직이는 방향 주시 |
|
변경 후 (좌측이동) |
변경 후 (우측이동) |
|
이동 시 전방 주시 |
이동 시 전방 주시 |
2. 점프 및 후방 부스터
부스터 이동과 점프를 조합할 경우 대각선 방향으로 부스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3인칭 고정시점 방식에 맞추어 유닛이 뒤로 물러나듯이 이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조작 |
기존 |
변경 |
점프 |
- |
후방 부스터 기능 추가 |
3. 마우스 조작
기존에는 마우스 이동 시 근처에 있는 대상에게 자동으로 타겟이 선택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하지만, 개선 이후 부터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자신이 원하는 타겟을 직접 선택하여
락온할 수 있는 기능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4. 신규 특수기능 추가
많은 회원 여러분들께서 건의해신 특수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앞으로는 간단한 단축키로 유닛의 변신, 스나이퍼 모드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수기능 |
단축키 |
기능 |
|
변신 |
R |
변신 단축키 사용 전 |
변신 단축키 사용 후 |
스나이퍼 모드 |
Q |
단축 키 사용 시 저격 모드로 전환 (저격이 가능한 특정 유닛) |
■ 웨폰 시스템
다음으로 안내 드릴 내용은 새롭게 추가된 웨폰 시스템에 대한 안내입니다.
현재 준비 중인 웨폰 시스템은 회원님들이 기존에 사용해보셨던 형태로 개발 중이며,
PVP 모드 플레이에서 느낄 수 있는 전략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웨폰 시스템은 기존 유닛스킬 사용으로 이용되던 1번~4번 단축키 버튼을 변경하여 스킬이 아닌 각 고유의 무기를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변경됩니다.
기본적으로 1번무기는 근거리 무기, 2번은 중거리 무기, 3번은 보조 무기를 갖고 있으며, 각 유닛마다 고유의 무기들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장의 상황에 맞게, 유닛의 무기를 변경하여 기존보다 더욱 스피드한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전투 중 SP게이지를 3단계까지 모을 경우, 4번 단축키를 이용하여 스페셜 공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페셜 공격은 특정 상황에서 더욱 강한 공격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이를 통해, 불리했던 전황을 단숨에 역전시킬 수 있습니다.
그 외 무기변경의 편의성을 위해 마우스 휠로도 무기를 변경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됩니다.
조작 |
기존 |
|
웨폰 시스템 |
단축키를 이용한 스킬 사용 |
|
변경 후 (기본무기) |
변경 후 (중거리무기) |
|
단축키를 이용한 무기변경 (전) |
단축키를 이용한 무기변경 (후) |
웨폰 시스템의 경우 현재 개발단계이기에,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다시 안내를 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 새로운 변화를 위한 첫 안내! 어떠셨나요?
회원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에 적합한 조작방식과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음 GM노트는 현재 개발중인 PVP 모드의 전투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니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글제목 변경했습니다
은 회원님들께서 제안해 주신 개선 사항 중 “조작방식”에 대한 개선을 적극 수렴하여 PVP모드에 적합하고 대전게임에서 익숙하게 사용하셨던 조작방식으로 개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저들이 얼마나 캡파에 목말랐으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샷만 보면 걍 캡파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형적인 한국형 기획 변경이네. 기존에 기획한대로 개발한걸 저따구로 엎어버리면 코드가 지저분하다 못해 노답이겠다. 명줄 간신히 붙잡고 운영한다쳐도, 1~2년 후에 개발자들 나가면, 그때부턴 버그고치다가 소스코드 다꼬여서 버그 존나게 튀어나올꺼 뻔히 보인다. 기획단계에서 재미가 있을까라는 생각조차 안해보고 걍 건담 이름팔이 게임만들려고 하니 개발자들만 x빠지게 소스코드 뽑아서 건내줘도 나중엔 갈아 엎으라는 x같은 지시만 있지.
캡파 : 나는 죽음을 경험한 적이 없네
캡파 그대로 뽑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흠.....
그대는 왜 건담의 흠름을 이해 못하는가!?
아직 살아있어!?
일단 얘네 시한부라 그런지 걍 어게인 캡파로 가는듯...
캡파못만든겜은아닌데 실력이 일반병vs네임드보스 실력차가굉장함
캡파 그대로 뽑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건담 모델링빼고 건질게 없는게임
엎고 캡파2!
PVP의 조작성과 게임성 속도감 캡파 그대로 가져다 놓으면 할지도
스샷만 보면 걍 캡파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거 점점 캡파 비슷해지네 결국 캡파가 엄청 잘만들었다는건가..
캡파가 게임은 재밌는데 버그, 렉, 밸런스, 유저간 실력차, 뽑기가 골을 아프게 하는거라...
은 회원님들께서 제안해 주신 개선 사항 중 “조작방식”에 대한 개선을 적극 수렴하여 PVP모드에 적합하고 대전게임에서 익숙하게 사용하셨던 조작방식으로 개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저들이 얼마나 캡파에 목말랐으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도 계속 게임하시는 분이 그런데 동접 3명이래여 그래서 그런듯
캡파가 타격감이나 액션성은 엄청 좋았음 운영이나 밸런스 버그 같은게 문제였ㅈ
위치렉 극혐
또옹께엠
예림이 그 패 내놔봐, 캢파 2여? 캢파 2네! 시벌!!!
캡파되네 ㅋ
캡파 리부트
시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캡파2네 그냥
이러다가 역칼이나 스왑도 재현하겠다!
어차피 부스터 칼질 변경된 터라.. 역칼은 없을듯..
시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한다 그래! 근데 무장은한칸 늘려주지 뭐 캡파2가 된다는것만으로도 꽤기쁘다
대놓고 캡파2
우와 대각선 부스터가 안됐었단 말이야? 점프중에 방향 못바꾸는 메탈슬러그 하는 기분이었겠다.
좌우 부스터는 물론 백부스터도 제대로 동작 안되었죠;; 그냥 앞부스터 하나만 있었어요..;; 그래서 부스터 잘 안쓰고 무조건 퀵부스터로 싸움;;
메인에 노출이 되는 글이라 앞에 건넥애 붙이셔야할듯
네 추가했습니다
ㅋㅋㅋㅋ 해볼까?
이런다고 망한 겜 다시 할 거 같...같.....아오 시바..
동감이다...아오 시바..
전 다시 합니다!!!! 저대로만 나와준다면야.. 배신은 딱 한번만 눈감아줌.. 두번째는 없음..
이럴거면 첨부터 캡파스타일로 내지 그랬냐 먼 건담가지고 rpg야 장난빠는것도아니고
이거 그냥 캡파2 됬네ㅋㅋㅋㅋㅋ 차라리 잘됬다. 미션도 리뉴얼해서 속도감 높이고 캡파2로 밀고가는게 더 나을거 같음
격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캡파2네 물론 긍정적으로
전형적인 한국형 기획 변경이네. 기존에 기획한대로 개발한걸 저따구로 엎어버리면 코드가 지저분하다 못해 노답이겠다. 명줄 간신히 붙잡고 운영한다쳐도, 1~2년 후에 개발자들 나가면, 그때부턴 버그고치다가 소스코드 다꼬여서 버그 존나게 튀어나올꺼 뻔히 보인다. 기획단계에서 재미가 있을까라는 생각조차 안해보고 걍 건담 이름팔이 게임만들려고 하니 개발자들만 x빠지게 소스코드 뽑아서 건내줘도 나중엔 갈아 엎으라는 x같은 지시만 있지.
적어도 아수라엔진써서 근본적으로 이도 저도 답 안나오는 것보단 멀쩡합니다
캡파의 그 미친 위치 렉이나... 신스왑 같은 건 없을테니..;; 그거 하나 위안 삼음.. 그리고 그래픽 대폭 업!!..
어차피 캡파 만들었던 사람들이라서.... 코드 꼬일것도 딱히 없음여.
캡파 조쿠요 하러간다
캡파 : 나는 죽음을 경험한 적이 없네
어예 캡파2나온다
이제 가챠만 도입되면 캡파2?
솔직히 가챠는 지금도 있....
결론 캡파리부트
시바 진짜 캡파행 ㅋㅋ
그토록 원하던 캡파의 엔진교체 그래픽 상향이 이런식으로 이뤄지다니?
클베 때 그렇게 욕 쳐먹고도 강행하더니... 클베 시작에서 오픈 전환이 한 달도 안 걸린 거 같았지
캡파는 옆에서 보고 있어서 사용하기 힘듬.. 그냥 부제로 '파이터'만 추가해주면 되마.. 어차피 캡슐뽑기는 안 나올테니..
내가 캡파를 한창 하다가 이지스 건담 경직빔 나오면서 거의 접었었지....그래도 한때 참 잼나게 했었는데..그나저나 완전 캡파 리붓이네 ㅎㅎ
하앜하앜 이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깜놀해서 댓글 작성...;;
하악하악 드디어 캡파가 부활했어 ㅠㅠㅠㅠㅠ
캡파만큼만 뽑아줘도 할 사람 많을거다
8년간 나름 어느정도 캡파 즐긴 유저수만도 몇백만은 넘을 텐데.. 그중 몇십만은 복귀하겠죠. 물론 퀄리티나 막장 운영이나 밸런스면 다 떨어져 나갈테지만..
불안하고 비웃음이 나는거 같지만 또한 기쁨에 광대가 승천한다...
캡파2!! 강림..... 근데 맵도 네오도쿄 아님???
시발 그냥 캡파네 ㅈㄹ맞은 놈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캡파 좋쿠요 캡파 만큼만 좀 내봐
캡파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시발 복귀각
저기에 나오는 맵 혹시 캡파 네오도쿄 아님?
좋아 이렇게만 해 캡파 2를 만들라고
자...스샷만 보면 캡파2 나올 분위기지만 마지막까지 방심하지 맙시다~!!! 타격감이 개차반일수 있으니...ㅡ.ㅡ+
관짝 : (우지지지직) 어 시ㅂ
설마설마 했는데 걍 캡파 ㅋㅋㅋ 죽은 캡파가 산 넥에를 물리쳤도다....아 웃프다 ㅋㅋㅋ
이렇게 의도치 않은 캡파 엔진 변경인가요 돋네요 레알
예토전생 캡파인가. 평 좋아지면 해야겠네요
걍 캡파 살려라. 헛짓 하지 말고.
차라리 레알 캡파 2라고 이름 바꾸고 캡파 방식으로 바꾸면 레알 예토전생 가능할텐데... 동접자 2~3명보단 많을꺼다
진작 이렇게 만들지!!!!.. 이제 좀 다시 기대가 된다~~~... 건담 게임에 단축스킬 방식은 진짜 구렸었음.. 아니 어떤 건담 게임에 무장이 아닌 스킬로 싸우는게 있었나!? 그리고 이동 방식 변경 진짜.. 신의 한수다.. 예전 방식은 좌우부스터 혹은 백부스터 사용시 제대로 동작은 안하고 기체가 난리부르스를 치던데... 거기다가 세밀한 조작도 힘들고.. 지금 변경된 방식은 캡파가 이미 입증한 정밀 조작이 가능한 방식임.. 이제 건물 뒤에 숨어서 뺌꼼샷도 가능할듯.. 진짜 선택 잘했다... 이대로만 만들어주면.. 다시 복귀할 마음이 생김.. 아마 평도 좋고 그렇고 몇십만 유저가 순식간에 모일거임.. 8년간 나름 캡파 어느정도 즐겼던 유저들은 다 모일테니.. 그 상태로 제대로 된 밸러스 유지와 막장 운영만 안하면... 중박이상을 칠 거고.. 해외에도 캡파 나름 어느정도 즐긴 유저수 역시 몇백만이 넘을테니... 그들 대부분 집결하겠죠.. 이렇게만 만들어주면.. 막장운영을 안했을시 진짜 중박이상은 침.. 그리고.. 하강시스템도 꼭 좀 넣어주면 좋겠음.. 캡파 후반기 때.. 다시 즐긴 원동력이 되준게 바로 하강부스터 때문임.. 그걸로 3차원적인 움직이 가능해져서 부스터 쓰는 맛이 몇배로 뛰어 올라갔었음.. 카타리시스를 제대로 느꼈다고 해야 하나..
캡파 엔진변경 ㅊㅊ 나도 복귀해야지
캡파처럼 변한건 좋은데 그래도 역칼이나 스왑은 없었으면 좋겠다..
캡파2 좋다ㅊㅊ
캡파가 하는놈들만하니 서비스종료하고 캡파2내놓고싶은데 난리칠게뻔하니 이렇게 하는거야....
그냥 건담 온라인 수입해와라 반남 코리아... 이건 답이 없다. 요즘 z건담 나온다면서?
제타 건너뛰고 유니콘으로 가버렸습니다..
그 게임 기본 프레임이 연방 vs 지온이라 저 프레임에 안 맞는 제타는 나오기가 힘듬. 지온쪽은 끽해야 큐베레이에 가자c같은거 나오는데 연방은 에우고+티탄즈라 별게 다 튀어나옴..
근데.. 이런말 하기 뭐하지만.. 건담 온라인 진짜 재미없어요..;; 넥에볼보다 조작 몇배나 더 구림.. 한 2주일 정도했는데.. 이건 진짜 아니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사람이많아야 그것도 그나마 할만하지 그런겜가져와봤자 덕심으로 할정도도안됨
이제 타격 피격 사운드랑 이펙트만 어떻게 바꾸면 손맛이 살아나겠군...
캡파에서 가장 건전했던 로리콘이 재등장할 시간이군 ' ㅅ' 거기서도 내 건전함을 보여주겠어 ' ㅅ'/
이제야 진짜 게임답게 변했네요... 이대로만 나와줘라.. 제발!! 다시 삽질해서 격변 무효시키지말고..
캡파2 되면 설치한다
그러니까 지금 이게 망한게임으로 보이던걸 새 엔진삼아 캡파2개발하고있단 얘긴가요?
사실상 캡파2 ㅋㅋㅋㅋㅋㅋㅋ
캡파 절반만 가도 한다
캡파계정복구해주면한다...
오..할만해졌나?
음.. 별로 믿음은 안가는데 캡파형식이면... 클라이언트 깔기도 귀찮긴한데.. 재접은 한번 해볼듯합니다.
캠파 안 해봤지만 이건 해봐야지
귀찮지만 패치되면 다시 해봐야겠다.
뭐지 이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