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절을 맞아 블랙 메사 팀이 인사드립니다!
블랙 메사 1.0의 공개 시기가 가까워졌음을 알려드리고자 해요! 완전 공개 시 어떤 것이 본편에 포함되고, 현재 계획은 어떠한지 말이죠. 그리고 춘절을 맞아 20% 할인 중이라는 사실도 전해드립니다.
1.0 베타 시행 예정
준비가 되는 대로 예전처럼 공개 베타로 올릴 예정입니다. 안팎으로 수많은 시험을 거친 끝에, 마침내, 마침내 (마침내!!!) 블랙 메사가 앞서 해보기를 마치고 정식판으로 나올 것입니다.
아주 큰 일을 마쳤습니다. 크고 작은 것들을 갈고 닦아 수정하고자 지금껏 우리 팀이 얼마나 많이 노력했는지 모르겠네요.
1.0 프리뷰
HECU(해병대)의 인공지능을 특히, 가장 크게 손봤습니다. 이제 해병들은 여러분을 제압 사격하고, 당신의 위치로 덤벼들며, 협동하고, 수류탄을 더 많이 던질 뿐더러, 더 효율적으로 유탄까지 쏴대며, 그 밖에 많은 공격 방식을 벌일 겁니다.
또한 전투 공간 여럿을 조율하고 향상시켰습니다. 지구편을 처음 설계해서 배운 것을 반영하여 인공지능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말이죠. 모든 레벨을 하나하나 뜯어고치지 않고도 "제한 속에서 창의성이 비롯된다"를 숙고하여 게임이 더 잘 돌아가도록 손봤던 바, 이는 아주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저희 개발진은 많은 플레이 영상을 보고, 플레이어들이 맞닥뜨려 속절없이 막히는 구간이 어딘지 주목했습니다. 여러분의 움직임-행보가 막히지 않도록 이 부분들은 고치고 다듬었습니다.
디자인은 물론이고 미술 쪽도 당연히 향상시켰습니다. 젠을 개발하며 배운 것으로 지구편의 '몇몇' 구간을 젠과 현세대 그래픽에 맞게끔 수준을 높인 겁니다.
앞으로 사후 지원을 이어갈 것이며, 성능을 예전처럼 유지하면서도 이 지원을 어떻게 확장하며 갱신할지 계획을 짤 겁니다.
계획표
1.0
앞서 말씀드렸지만 블랙 메사 1.0 공개가 머지 않았습니다. 선행 시험을 하고 그 다음 공개 베타를 통하여 더 시험을 거친 뒤, 필요하면 패치하고서 그 다음 게임을 완전히 공개할 예정입니다.
1.5
농담으로 블랙 메사: 완전판이라 부릅니다만, 걱정 마세요. 여러분은 당연히 추가 요금을 지불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1.0 공개 이후 몇 달간 지켜보고 덜 다듬어진 부분을 확인하여, 지구와 젠 양 쪽의 미술을 가다듬을 겁니다. 창작 마당 또한 고치고, 소스 엔진을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 있을까 그 방법을 고민하여 커뮤니티에 공개 여부를 고려할 겁니다. 아직 자세한 일정은 안 잡혔지만 애증으로 가득한, 수정과 오류의 향연인 소스 엔진에서 어떻게 정보를 얻고 문제를 해결하는지, 여러분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다시금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이렇게 몇 번이고 여러분께 감사드리지만, 이건 빈말이나 가식이 아닙니다. 마침내 이 게임을 끝마칠 수 있어서, 인내 깊고 사려 깊은 여러분 덕에 끝마칠 수 있어서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여러분은 모르실 겁니다. 아직, 저희 블랙 메사와 여러분의 "인연"은 완전히 끝나지 않았습니다. 새 프로젝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이 사소하지만 즐거운 업데이트를 저희는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건실한 비평과 지원, 정말 고맙습니다. 저희 게임을 즐겨주셔서 고맙습니다. 조만간 베타 공개 노트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블랙 메사 팀 드림
디스코드 - https://discord.gg/PSZfh8N
마참내!
밸브의 서드파티중에선 여기가 가장 양념엔진 잘 만질듯
이거 하고 알릭스 하면 되겠네
공식 한국어는 지원 안 합니다. 대신 창작마당에서 한국어 자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주 좋소.
드디어 정식버전인가.
마침내...
마참내!
이거 하고 알릭스 하면 되겠네
밸브의 서드파티중에선 여기가 가장 양념엔진 잘 만질듯
완성까지 얼마나 힘들었을까..
한글인가요?
공식 한국어는 지원 안 합니다. 대신 창작마당에서 한국어 자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저 한글패치는 있습니다.
전설의 더빙도 같이 들을수 있을까요?
원작의 괴악함만 못하지만, 목소리가 친근해서 좋더군요.
이젠 진짜 완성되는 건가 ㅠㅠ
아주 좋소.
밸브가 이 게임의 제작사를 인수해서 블랙 메사를 하프라이프 1편 정식 리메이크 및 하프라이프2&알릭스의 정식 프리퀄로 인정했으면 싶네요.
애초에 이 제작 팀이 인수를 바라면서 시작한 프로젝트였는데 결과는 뭐 아시다시피...
8년만이구만
끼얏호우
드디어 완성이 다가오는구나 ㄷㄷ
제작사 근성은 인정해야겠네.
나올당시에는 그래픽이 괜찮은 수준으로 보였는데 나오고 시간이 꽤 오래 지나서 그래픽이 정말 나빴구나 함..
잠깐 해보니 현세대 그래픽에는 딸리는 게임이지만 제작사 근성만큼은 인정합니다.
하프라이프 본편 만큼의 해병대 ai일려나?